반갑습니다~ 찍샷입니다. 격아 암사 투기장 가이드 두번째편으로 도움드리고자 합니다!

현 한국서버 아즈샤라에서 '돌아온무엇인가'로 플레이 중입니다. 3vs3은 도암술로 플레이 중입니다.

첫번째 가이드이후 잦은 핫픽스들이 있었습니다. 대체로 밀리 딜너프, 아제라이트 너프등이죠

무소식이 오히려 득이 된 실정입니다. 처음글과는 좀 상반된 특성과 전반적인 투기장 가이드를 다뤄보겠습니다.



1. 바뀐특성 - '광기의 경계(명특)을 찍은 노변신 데미지감소 트리'


위 특성이 또 다르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속칭 '버티기 특성'

암사 기본 '어둠의 형상'에는 주문공격력 10% 향상 ,물리데미지 10%감소가 달려있는데, '공허 형상'으로 변신을하면

이것이 없어지고 '암흑공격력 10%향상'(주문공격력이 아니라 보호막 등 신성쪽 스킬수치가 낮아질수도.) 만

생기면서 물뎀 10퍼가 없어집니다. 즉 밀리한테 딜이 10% 더 들어온다는말이죠, (물리딜만) 대신 가속이 증가하고

공허화살이라는 즉시시전 딜링스킬이 생기면서 딜을 모는 메리트는 있습니다. 이전까지 계속 그래왔구요.

하지만 너~~~~~~무나 몸빵이 약하고 분산써도 군단처럼 피도 안차고 밀리들 데미지는 레이드에서나 투기장에서나

강하기때문에 버티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ㅋ

그리하여 고안한 광기의경계(명특-광기가 xx이상일때 받는모든데미지 20%감소)를 쓰면서 변신을 하지않고

고통 흡손 정분 채찍 많으로 클래식한 딜링으로 버티면서 메즈와동시에 딜을 모는식의 암사플레이가

지금은 효율성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분명 블리자드는 이런식은 원하지 않을겁니다 ㅋ 곧 바뀌겟죠 기대해봅니다.

ps.광기의 경계(명특)을 쓰면 모든데미지 20% 감소 + 어둠의 형상 물리데미지 10% 감소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광기의 경계 툴팁은 아직까지 모든데미지 20%증가 (옛날꺼)로 보입니다. 수정되겟죠


여기까지 정독하셨습니까? ㅎㅎ 이제부터 심층적이지만 쉽고 간략하게 이해되도록 설명드리겠습니다. 집중!

2.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암사 투기장 아이템 파밍은 여전히 가유,가치,기특등 위주로 끼시고, 아제라이트는

아제 첫번째티어(딜링쪽)

울디르레이드에서만 드랍되는 '레이저 메트릭스' 가 투기장에서도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딜링,힐링)

그외 bloodmallet.com에 나오는 효율적인 등뒤의 단도 등도 쓸만하구요, 광기의성가는 노변신 트리기때문에 제외.

그리고 단말마(고통데미지 xx증가-보통 20퍼정도)도 괜찮습니다. 이유는 암사의 투기장 딜 비중을 보면

고통 흡손이 1,2 위 입니다. 이 고통의 총딜을 올리는것은 즉 투기장에서의 딜링도 올라가고

등뒤의 단도나 특화를 올려주는건 말그래도 공격시, 일정확률이지 않습니까? 내부쿨도 잇고 한타겟에만 적용된다면

단말마는 투기장 시작과 동시에 내가 원할때, 언제든지, 그리고 1명도 아닌 2명이상 3명한테까지

아제라이트 특성 득을 볼수 잇기때문에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bis가 낮은 이유는 레이드 1타겟에서만의 효율을

고려해서 나온 점수 이기 때문입니다.

아제 두번째티어(부가 2차스텟관련,힐링쪽)

압도적인힘 역시 효율은 좋은편이며 딜에 도움을 줍니다. 다른 2차 스탯을 올려주는 특성도 괜찮으며

축복의전조는 쓰면안됩니다. 실험결과 흡혈의 선물 쿨기를 켰을때만 발동되서 한정적입니다.

하지만 '구원자'(35%미만 대상자 치유시 일정확률로 3060회복) 이건 암사 흡손(흡선아님)에 터집니다.

거기다 다음 핫픽스에 50% 미만대상자 치유시로 버프됩니다. 아주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리고 찰나의 회복이란 마나차는 두번째티어 아제특성도 있는데 버프될예정이라서 실험해보고 고려해볼만합니다.

아제 세번째티어(생존쪽)

아제라이트 세번째티어는 투기장 내부에서 50%만 적용됩니다. 하지만 유연성으로 올라가는 치유량은 적용되어서,

53~55%까지 효율을 냅니다.

아제라이트 강화(기절,발묶기시 피 회복) 투기장에서 기절을 맞거나 발묶이면 그때가 곧 적팀의 극딜 타임입니다.

이때 피를 회복시켜주는 이 특성이 좋습니다. 실험결과 내부쿨타임 없습니다. 계속터집니다

뒤틀린 마법(적 마해시 파티원 전체 피회복) 이것또한 사제만 가지고 있는 고유 아제라이트옵션이며 투기장에서

매우 좋습니다. 계열이 짤렷을때는 적 마해를 하게되는데 이때 즉시 피회복도 되고 효율적입니다.

그외 30초마다 보호막생성, 적4명 근처에 있을시 보호막생성, 피해를 받으면 피회복 6초마다 1번 등에선

무감각한 표정(피해를 받으면 피회복 6초마다 1회)가 가장 좋습니다. 이 순서대로 찍으시면됩니다~~

3. 투기장에서의 스킬활용 (3vs3기준)

투기장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는 딜을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효율적으로 딜잘해서

적을 쓰러트리면 그 경기에서 이기는 건 맞습니다만 와우하시는분 모두가 딜은 다 할 줄 압니다. 1234만 누르면

딜은 되니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것은 언제 딜을해야하고 언제 생존기를 써야하며 언제 메즈를 해야하는가

입니다. 투기장 하시는분 모두가 이것부터 해야할듯합니다. 딱 3v3투기장을 들어가면

적팀의 메즈가 무엇이 있는가? 냥꾼이 잇다면 덫을 할것이고 도적이 잇다면 실명을 할것이고 법사가 있다면 양변을

할 것 입니다. 적플레이어도 우리와 같은 사람입니다. 무조건 메즈를 쓰게 되있습니다. 이것을 미리 예상하고

있는게 중요한겁니다. 우리힐러가 메즈 맞을때 암사가 해줄수 있는건 마법의 경우 미리 예상하고 대무를 해줄수 있는가

안된다면 보호막과 카이팅과 분산을 쓸준비를 하고잇어야 합니다. 또 하나더 해줄수 있는것은 스턴후에 연계되는

냥꾼 덫 같은 경우 신의의도약으로 땡겨서 덫을 한번 피해주면 그다음부터는 우리팀의 딜타임으로 돌아오게됩니다.

항상 예상하고 있으세요 무조건 쓰게 되있습니다.

또한 우리도 장신구나, 극딜은 암사의 침묵과 동시에 해야합니다. 적또한 이를 대처해야겟죠

위치선정 또한 중요합니다. 암사의 특성상 한번 자리를 잡으면 빠지기가 힘듭니다.

최대한 적힐러 근처에 침묵사거리가 되는곳에 위치해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적힐러쪽으로 붙는거 자체로도

압박이며, 모든 힐러는 결국에는 서서 시전힐을 하여야 하기때문에 계속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침묵과 딜을해서

시전힐을 하게 만들고 그때 움직여서 영절 까지 맞추면 베스트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침묵메즈만하고 영절을 비점사 딜러를 줘도 충분히 좋습니다. 정리하겠습니다.


1. 투기장에 입장하면 적 조합에 따른 적메즈기를 머릿속에 예상

2. 투기장에 입장하면 적 조합에 따른 적딜쿨기를 머릿속에 예상(원한,화신,야수의격노,절명,얼핏,블러드 등)

2. 우리 힐러가 메즈당하면 예상하고 있다가 대무,땡기기 또는 보호막(1순위),적마해등으로 생존과딜

3. 미리도트작업 해놓고 딜타임에는 침묵과 동시에 장신구쓰면서 딜.(그전에 발차기 빼놓는것도 중요)

4. 극딜은 우리가 먼저 침묵하면서 하는게 좋으며(선빵!), 적이 생존기 사용시 판단으로 빠른타겟변경(효율성)

5. 승리 or 패배

암사 스킬혹은 아제라이트 옵션 설명은 전부다 드리기가 어려워 설명은 직접 찾아보셔야 하며

모든상황을 다 설명드리기는 어려워 매우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상황에서의 플레이를 설명드렸습니다.

얼마든지 변형 가능하며 이것들을 토대로 염두해가며 투기장 플레이를 하신다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ㅋㅋ


추석 잘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3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