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bruch
2017-09-13 17:36
조회: 22,881
추천: 20
황천빛 도가니 2특성의 DPS 관련 정보1. 들어가며 첫 번째 줄은 단순히 유물 무기의 아이템 레벨을 높여 주는 강화 효과이고, 세 번째 줄은 유물 무기의 속성을 하나 추가해 주는 강화 효과입니다. 세 번째 줄에 추가되는 속성은 성물의 기본 속성과는 다른 것이 붙으며, 매우 '군단'스럽게도 랜덤으로 선택됩니다. 세 번째 줄을 찍기 위해서는 69/72/75 등급의 유물력이 필요하므로, ㅈ가니 개방과 동시에 이를 찍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입니다(미리 보기는 가능하므로, 옵션이 똥이다 싶으면 빠른 교체가 가능해진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문제는 두 번째 줄, 빛과 어둠의 특성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이 특성 또한 DPS에 상당한 영향을 주며, 중복되어 적용되는 효과이므로 (운이 좋다면) 매우 좋은 3가지의 특성을 찍고 의미 있는 DPS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특성은 60/63/66 등급만 되어도 찍을 수 있으므로, 당장 다음 주부터는 이 특성 - 그리고 언젠가는 찍게 될 세 번째 줄 - 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닐 수 있습니다만, 유의미한 차이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주의) 현재 아래 특성은 계속 패치를 통해 밸런스 조절 중이라고 합니다. 추후 변경점이 있을 수 있으니 특성 선택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일단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2. 빛과 어둠 특성의 내용 가) 빛 특성(고정 스탯 증가가 아닌 특성은 가속에 따라 발동율이 증가) -빛 속의 안락함(Secure in the light): 자신의 공격 주문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135,000의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치유 주문 및 능력은 일정 확률로 신성한 보루 효과를 부여하여 10초에 걸쳐 135,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빛의 속도(Light Speed): 가속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500만큼 증가합니다. -강렬한 빛(Shocklight): 군단척결의 일체감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1,500만큼 증가합니다. -빛의 은총: 피해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자신에게 빛의 은총 효과가 부여되어, 6초에 걸여 45,50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빛의 은총은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빛 주입(Infusion of light): 자신의 공격 주문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116,000의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치유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101,00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굴절의 껍질: 주문 및 능력 사용시 일정 확률로 굴절의 껍질이 생성되어 300,0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나) 어둠 특성(고정 스탯 증가가 아닌 특성은 가속에 따라 발동율이 증가) -암흑 슬픔(Dark Sorrows): 자신의 공격 주문과 능력이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슬픔 효과를 부여하여 8초 후에 폭발시키고 8미터 내의 적에게 133,1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대가(Master of Shadows): 특화가 500만큼 증가합니다. 광역 회피가 500만큼 증가합니다. -살의(Murderous Intent): 군단척결의 일체감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유연성이 1,500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결합(Shadowbind): 자신의 공격 주문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2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생명력을 166,000만큼 회복시킵니다. -약자 고문(Torment the Weak): 자신의 공격 주문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15초에 걸쳐 총 8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혼돈과 암흑(Chaotic Darkness): 자신의 공격 주문 및 능력이 일정 확률로 60,000~30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생명력을 60,000~300,000만큼 회복시킵니다. 3. 빛과 어둠 특성에 따른 DPS의 가치 위 12개의 특성 중, 빛 특성의 빛의 은총과 굴절의 껍질은 DPS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래는 나머지 10개의 특성이 DPS에 어느 정도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결과값입니다. 이는 고특화 세팅을 한 경우의 시뮬레이션 결과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PS 가치의 계산은 이전에 성물 비교를 하셨던 것처럼 하시면 됩니다. 종합적으로는, '어둠의 대가'와 '빛의 속도'특성이 단일 DPS 및 광역 DPS에서 두루 우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성물 상황과 3번째 줄의 특성에 따라 적절히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합적인 평가는 제가 이전에 썼던 글의 성물 우선순위 테이블과 같이 고려하시면 됩니다. 조만간 시간을 내어 황천빛 도가니 관련 내용을 포함하여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레벨 +5: 1.8% 약자 고문: 1.6% 아이템 레벨 +4: 1.4% 어둠의 결합/빛 속의 안락함/빛 주입: 1.4% 어둠의 대가/빛의 속도/살의/강렬한 빛/혼돈과 암흑: 1.2% 아이템 레벨 +3: 1.1% 아이템 레벨 +2: 0.8% 암흑 슬픔: 0.5% 아이템 레벨 +1: 0.4% 나) 다중 타겟(5+) 아이템 레벨 +4: 1.4% 어둠의 대가: 1.3% 빛의 속도: 1.2% 강렬한 빛/살의: 1.1% 아이템 레벨 +3: 1.1% 아이템 레벨 +2: 0.8% 암흑 슬픔: 0.6% 아이템 레벨 +1: 0.4% 빛 주입/빛 속의 안락함/약자 고문: 0.4% 어둠의 결합/혼돈과 암흑: 0.3%
EXP
248,495
(53%)
/ 260,001
Radbruch
Restoration Druid 라드브루흐 Azshara-KR(Horde) *Alts Discipline/Holy Priest 라트브루흐 Restoration Shaman 레드브루흐 Holy Paladin 레트브루흐 Mistweaver Monk 레스브루흐 Affliction Warlock 라즈브루흐 Frost Mage 라스브루흐 Assassination Rogue 러드브루흐 Frost Death knight 러츠브루흐 Markmanship Hunter 라츠브루흐 Havoc Demon hunter 러즈브루흐 Fury Warrior 러트브루흐 <↓마격발사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