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아니지만 요새 들어 찬달+오네스(줄여 찬네스라 표현) 트리가 보이고 있습니다.

특성은 별의 군주 / 야성 돌진 or 탈주 / 수호 친화 or 야성 친화 / 태풍 or 대규모 휘감기 / 숲의 영혼 / 고대의 축복 / 항성 이동 사용합니다.

(신화 아르거스 세계 1위, 3위 조드 찬네스 운용)


(유럽 스트리밍 공대 'Future'의 오피서 Nagura의 로그, 2분쿨기를 맞춰야하는 킨가로스를 제외하고 단일은 찬네스 채용)


저도 Nagura의 신화영상 및 로그 참조후 영웅에서 한번 굴려본 것이 다여서 정확한 정보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만,

이 찬네스 트리의 장점은

1. 별똥별 사용으로 안토4셋 + 항성강화로 달빛섬광 및 태양섬광 딜링으로 살게 2셋이 없는 별빛쇄도 딜을 메꿈

2. 별똥별 유지로 인한 무빙딜의 자유로움 (https://www.twitch.tv/videos/232702567 > 4:09:00 즈음부터 1넴 확인)

3. 살게2셋을 벗음으로 인한 살게티어 파밍의 스트레스 해방

4. 별쇄 크리에 울고 웃는 조드의 로또 딜링의 스트레스 해방 (단, 여전히 별쇄 비중이 높기때문에 별쇄 크리율에서 완전 자유로울 순 없다고 보임)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 트리의 주 사용법은

1. 별똥별 버프 및 안토 4셋 버프 최대 유지 (통상 80%이상 업타임)

2. 별빛쇄도의 별똥별 시전수는 1:1 비율 정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별똥별 버프 유지가 먼저)

3. 찬달로 인해 넘치는 유물 스킬 스택 잘 소모 및 천공의 힘이 넘치지 않게 잘 소모

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살게 피스의 템렙이 낮거나 혹은 조린이라서 살게 파밍이 어렵거나, 별쇄크리에 고통받으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보시길 권합니다.

새로운 트리라 그런지 딜링자체도 재미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찬네스 트리를 이미 하고 계신 부엉이분들이 계시다면 첨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 바리마트라스 신화에서 이 트리를 사용할 경우 쫄딜을 하기 어렵습니다. 정치를 당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기존 화신트리(2/4셋)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