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분조장 와서 글 꼬라지가 좀 말이 아니긴 한데 이해해주실 거라고 믿습니다


1. 패시브 치명타 삭제
초반 딜사이클을 책임져주던 무리의 우두머리가 고-무리의 우두머리가 됨
덕분에 현재 1타겟 딜사이클이 신화 보주따리 찍던 사람들에게도 빠듯해짐. 초반 레이드에서 뻐길 수 있게 해주던 2타겟 ~ 3타겟 딜사이클은 말 할 가치도 X
이걸 어떻게 돌리기만 하면 딜이 미터기를 부수느냐?

2. 유물 무기에 맞춘 특성셋을 그대로 가져옴
군단 때 도트 과몰입 ㄴ 하면서 야포 25퍼 -> 15퍼, 피손 50퍼 -> 20퍼, 삐상 33퍼 -> 20퍼로 도트 개발살 내놓은 게 그대로 넘어옴. 도트 암만 잘 발라봤자 부스트 특성들이 뒤져서 딜이 나올래야 나올 수가 없음

3. 유물 무기에 맞추어 조정된 기존 스킬도 그대로 넘어옴
?
생존 본능 12초 -> 6초 (+4초) -> 6초
재생 거의 생명력 30퍼 회복 -> 크리 터져야 15(+10)퍼 -> 크리 터져야 15퍼
그나마 잘 어떻게 하면 말라가는 상황에서 안 죽고 버티게 해주던 생존은 뜬금없이 잘려나가있음. 무리의 우두머리(치명타 적중 시 % 자힐) 삭제는 덤

4. 돌특화
도려내기 복사, 도트 과몰입 때문에 도트 기술 계수 잘라놓은 것마저 그대로 넘어와서 사실상 특화가 기존 가치의 1/2로 떡락함. 특화 왜 올림?

5. 평딜 죽음
도려 방가15퍼, 칼발 치명타 보정 등에 맞춰 밸런스 잡아놓은 걸 그대로 가져옴. 아주 훌륭하다. 이래서 평딜도 같이 겸사겸사 죽음

5. 계수 다 토막내놓음
계수상으로 기존 곰 휘둘 2배~3배 강력하던 휘둘이 현재 0.67배임. 기력소모는 크지만 강력하던 휘둘 ㄴㄴ 써봤자 미터기에 기별도 안 가는 휘둘 O
이것도 어처구니없는데 광 강화로 나온 잔베는 두당 흉포급 -> 두당 칼발급으로 떡너프. 참고로 여기서 칼발은 기존 칼발이 아니라 현재 치는건지 안 치는건지 감도 안 오는 칼발임. 덕분에 잔베 쓰나 칼날이빨 쓰나 야포 쓰나 광에서 데미지 차이가 없음 ㅋㅋ?
이러면 잔베 왜 찍냐? 기력 20으로 버블1 만들라고? 이야, 10초에 기력 20 아낄 수 있네~

아 쓰면 쓸수록 빡치네 진짜

전엔 자조적으로 돈 내고 야드 왜 함? 하던 게, 지금은 피꺼솟하면서 돈내고 야드 왜 하냐고 그러고 있습니다

첫낭에 야드 만렙 달고 이건 아닌 거 같아서 부캐 잠행 만렙 달아 신던 돌려보니 야드는 정말 직업 조무사 수준입니다. 비슷한 포지션의 잠행은 디자인상 취약한 부분이 패시브나 특성 등으로 다 메꿔져있지만, 야드는 디자인상 취약한 부분을 유저들 컨트롤로 메우고 메우다가 댐 터진 상태에요. 이젠 뭐 컨트롤이고 템씹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니 ㅋㅋ 둘로 해결될 문제였으면 338 야드로 갓만렙 영던 헬프 뛰어준다고 갔다가 내가 그 갓만렙에게 딜이 처발리진 않았겠지

나름 클래스 잘 한다 자부심 갖고 있었는데 그 자부심이 격아 열리고 첫 주만에 산산조각 났습니다. 야드 같은 거 잘 해서 뭐 합니까? 잘 해봤자 탱밑딜인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