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를 기다리시는분이 계실까봐
혹시나 하는 마음에 111렙을 찍으면서 여러 특성을 찍어보며
연구(라고하기에는 조금 창피한)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1. 잔베의 충격적인 딜량
 - 현재 본섭에서는 잔베가 광의 주딜 및 단일에서의 서브 딜 스킬로 아무리 낮더라도
   딜 내역에서 2-3위를 굳건히 지키는 스킬이였습니다. 하지만 격아에서는 광딜에서는 높은 딜량을
   주는 반면 (줄 수 밖에 없죠...) 단일에서는 딜내역 6위의 충격적인 딜량을 보이고있습니다.
   
   이는 현 본섭의 유물무기 특성에서의 잔베 딜량 상승 특성이 없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닐까 싶은데..
   그래도 이건 좀 심한거 같습니다... 너무 심합니다.. 광딜 하나만 보고 특히 쐐기에서 잔베를 찍자니
   개인적으로는 찍기 아쉬운 특성입니다...

2. 유물무기의 부재로 인한 슬로우 스타터의 귀환
 - 현 본섭의 야드 오프닝 스타일은 크게 2개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버블을 모은 뒤 야포를 키고 아샤를 들어가느냐 또는 2-3버블 야포후 아샤메인을 통한 빠른 5버블 생성이냐
   라고 보고 있는데... 격아에서는 이 아샤메인의 부재로 인해 초반 오프닝이 상당히 늦습니다.
   이에 더해 호분과 화신에 글쿨이 생기면서 그 체감은 엄청납니다.

   본섭에 비하면 시간 역행을 하여 오리지널때로 돌아간 느낌이랄까요
   군단 초반 밤요나 살게 초중반을 해보신 야드분들이 계시다면 아실겁니다. 슬로우 스타터의 대명사 야드
   그 야드가 생각날 정도로 지금 본섭의 야드와 격아의 야드의 딜링 스타트 시간은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격아 BETA에서는 조드와 야드의 유물무기 스킬이 특성으로 들어와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조드의 경우는
   유물무기 스킬과 거의.. 아니 완전 동일하다고 생각되는 반면 야드의 경우는 .. 개인적으론 안습입니다.
   45초에 상당한 딜량이 있어서 기대했었는데 100렙 라인은 청명이 고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슬로우 스타터를 생각하여 다시금 피손을 써보긴 했지만 청명에 비해 딜량이 조금 낮아짐이 느껴지고 특히
   광딜에서는 상당히 차이가 나서 청명이 더 우선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성의 광기(유물무기스킬 대체스킬)을
   찍으면 앞서 말씀드렸던 슬로우 스타팅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지만 청명을 대체하기에는 역부족으로 생각됩니다.
   **위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허수 면담과 던전 스핀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BETA 방송을 하면서 중간에 말씀드렸던 청명의 너프로 인해 안찍지 않을까했던 염려는 체감상 느껴지지않을
   정도로 본섭과 비슷한 발동률을 보이고있습니다.




잔베의 충격적인 딜량을 본섭과 비교하면서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짧은 후기로 글을 남기지만
빠른 시일내에 여러 특성 조합과 던전 스핀을 통해 보다 정확한 후기로 찾아뵙도록하겠습니다.

화요일 낮에 격아 베타방송을 통해 야드 특성의 타협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