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탐 + 현실이 바빠져서 잠시 쉬는 와중에 용군단 특성이 나와서 기대를 가지고 읽어 봤습니다

각 전문화마다 꽤 재밌는 특성들이 있던데 몇 가지 눈 여겨 볼만한 것들을 간단히 추려 봤습니다

본디 무법충이라 특정 특성화에 치중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특히 암살은 잼병이라 많이 못 다룬 점 양해바랍니다


암살
1. 독칼 (4행)
이제 도적의 분노 해제는 암살 전문입니다. 타 전문화에선 독칼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2. 위축의 독 (4행)
확실치는 않지만 이게 암살의 파티/레이드 시너지라고 봅니다. 대상의 공격력 3% 감소로 네임드 딜 감소 및 아군 생존에 기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3. 죽음표식 (6행)
기존 '원한'을 대체하는 암살 쿨기로 보입니다. 기존 원한 기능은 사라지고 대신 기본적으로 출혈뎀에 목졸, 파열, 치명독 시전 시 복제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실제 어떻게 적용될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4. 용 단련 칼날 (10행)
치명독 1개와 비치명독 1개를 더 바를 수 있게 되는 특성으로, 다양한 독 조합을 통한 쐐기/공대/결투장 빌드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위축의 독을 무조건 발라야 하는 공대에선 추가로 비치명독을 바를 수 있게 해주고요.

5. 무차별 살육 (10행)
암살에게 그리도 필요했던 쐐기용 특성이 생겼습니다. 쿨 1.5분 스킬로 사용 시 다음 목졸 + 다음 파열이 주변 10미터 내 모든 적에게 적용되는 광딜 전용 특성입니다. 암살로 당당히 쐐기를 갈 수 있게 되었네요.



무법
1. 비장의 일격 (3행)
아제라이트 특성에서 딜 추가를 빼는 대신 확률이 증가된 비장의 일격입니다. 딜사이클 흐름이 조금 더 다양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2. 묵직한 강타 (4행), 용맹 (5행), 숨겨진 기회 (10행)
격아까지 무법에게 은신은 시작할 때의 매복, 소멸+비습을 통한 스턴 외엔 딱히 의미가 없었습니다. 어둠땅에 들어와서 "승산 파악"을 통해 새로운 은신 메커니즘을 도입되었다면, 용군단은 한 차원 더 나아가 매복 트리를 탈 수 있는 가능을 열어주었습니다. 단일 넴드, 폭군 주간, 일대일 결투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하네요. 또한 기본 도적 트리를 통해 어춤을 배우면 권총 트리를 싹 버리고 매복 사악 속결만 쓰는 기상천외한 트리도 나올 것이라 기대됩니다.

3. 난도질 연마 (5행)
난도질에 소모한 연계 점수 당 공속이 추가로 증가하게끔 해주는 특성인데, 이건 아직 모르겠습니다. 과연 주사위 버프 중 대난투와 어떻게 작동할 지....

4. 나비처럼 날아 (5행)
어째서 PvP 특성을??? 했는데 이게 교묘함과 합쳐지면 무법은 이제 딜감 쿨기를 상시 굴릴 수 있게 됩니다. 은신/독에 비해 적과 상시 근접해서 전투해야하는 무법에 대한 배려일까요?

5. 무법자의 긴 팔 (5행), 춤추는 강철 (6행), 정밀 절단 (8행)
폭칼에 엄청난 버프들입니다. 폭칼 활성화 시 모든 근접 공격 사거리 3 증가, 타깃 수 +3 & 지속시간 3초 추가, 대상 수 최대보다 적을 시 폭칼 뎀증....... 2-3타깃, 광딜에서는 가히 필수라고 생각되는 특성들입니다.

6. 승산 파악 (7행)
어둠땅 무법의 구세주 승산 파악이 다소 너프되어 돌아옵니다. 너프 버전을 받아도 없는 것 보다는 몇천배 행복하네요.

7. 양손잡이 연마 (7행)
"뭐야 이 쓰레기 특성은?!" 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10%는 어둠땅 알파 시절 양손잡이 전도체 1렙 효과와 동일합니다. 그 당시 단일에서 조차 폭칼을 키고 양손잡이 발동을 유도했을 정도로 엄청난 효과를 보였기에 정식 발매 전 너프를 먹고 지금의 3% 쓰레기 전도체가 되었죠. 이 정도 수치라면 못해도 광딜에서 꽤 쏠쏠한 뎀증이 나오지 않을까 살짝 기대해봅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광딜 무법 2차 스탯 분포도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8. 잠들지 않는 부족 (8행)
무법에게 주어진 파티 시너지 패시브입니다. 질풍 토템과 같이 파티에만 적용되는 단점이 있지만, 쿨감되는 스킬 종류에 따라 공대는 공대, 쐐기팀은 쐐기팀, 심지어 결투장 팀 구성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일 기대되면서도 우려되는 특성이네요.

9. 비장의 한수 (9행)
개발진들이 무법에게도 은신의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춤과 같이 선택하면 진짜 반쪽짜리 블러드/응심 달고 사는 거나 마찬가지네요.

10. 속전속결 (9행) + 그린스킨 (10행)
권총 트리의 꽃이라 해도 될 정도의 특성들입니다. 그린스킨 전설의 가장 큰 단점이 꽁권총을 못 띄우면 딜 뻥튀기가 안되는 것이었는데, 속전속결로 꽁권총 버프 쌓아 놓고 여유롭게 미간 권총 콤보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여차하면 중거리에서 권총만 쏴도 연계점수 쌓고 딜 넣는 특이한 플레이스타일도 나올 것 같네요.

11. 도박의 연속 (10행)
활성화된 주사위 버프를 30초 연장시켜주는 특성 스킬인데, 승산 파악 + 매복 트리와 섞어준다면 꽤 오랜 시간 4-6버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심지어 잠칼로 쿨까지 감소된다고 하니 크.......



잠행
1. 장막에 물듦 (2행)
모든 마법 피해 뎀증인데, 이게 암흑 데미지 부분 상승인 것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인 암흑 속성 딜러의 모습을 띌 잠행의 특성이네요.

2. 은밀한 기술 (4행)
예전엔 타깃 제한이 있었는데, 여기선 타깃 제한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2-3타깃에서 고생하는 잠행에게 한줄기 빛이?!

3. 복제의 그림자 (5행)
파열이 추가 그림자 딜 + 옆 타깃에도 적용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2타깃에 나름 괜찮을 거 같은데, 3-4타깃일 때는 이게 얼마나 똑똑하게 적용될지는.........

4. 암흑의 수의 (6행)
장막 내 모든 아군의 이속 50% 상승 효과인데, 이게 잠행의 레이드 유틸리티인지???? 3전문화 중 가장 애매한 유틸리티를 받은 잠행.... 과연....

5. 암흑의 혼합물 (6행)
무기독 뎀증 + 모든 자연 뎀 >> 암흑 뎀으로 변환인데, 무기독의 DPS 비율에 따라 상당히 흥미로운 특성이 될 것 같네요. 다만 그 비중이 그렇게 높은 게 아니니...

6. 깊은 단검 (7행)
암흑 뎀 상승의 1등 공신이죠. 앞선 다양한 암흑 뎀증 특성/시너지와 함께 사용된다면 상당히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7. 피고름 (8행), 채찍질 (10행)
어둠땅 성약단 기술들입니다. 채찍질이야 설명하면 입 아프고, 근데 피고름은 좀 의외네요. 쌩단일 공대 전용 특성일려나....

8. 최후 (9행)
잠행 쐐기 최강 전설 최후의 특성화입니다. 하나만 찍으면 지금의 최후보다 못하지만, 두 번 찍으면 30% 딜 증가! 지금보다 5% 상승된 수치네요.

9. 부패자 (10행)
어둠땅 전설 아카리에 밀려 크게 빛을 못 본 부패자는 그래도 단일 2-3등 전설입니다. 지금 상태라면 아카리는 용군단에선 못 보니, 단일에선 부패자 쪽 트리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10. 어둠의 안개 (10행)
잠행 판 문책입니다. 은신, 소멸, 어춤 시 안개가 생기고 이 안개를 밟으면 그밟 쿨 초기화 및 7점짜리 과충전 연계점수가 생깁니다. 과연 이 안개가 얼마나 지속될지, 범위나 타 스킬과의 시너지가 어떻게 될지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