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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3 02:35
조회: 14,504
추천: 11
도적 디코발 최신 무법 주사위 규칙도연트리 기준입니다. 그런데 그걸 연구한 사람이 FAQ에 업데이트를 안 해주고 있네요. 원래 업데이트를 기다렸다가 번역만 하려고 했는데, 하도 안 해줘서 그냥 지금 도게에 공유하려고 합니다. 기존 규칙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변경된 규칙은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굴리면 사라지는 버프" 가 뭔지 알려면 위크오라를 사용해야 합니다. https://wago.io/TIgC_QiQz 이 위크오라를 다운받으면 주사위가 이렇게 표시됩니다. ![]() 뼈주사위 스킬을 사용해서 주사위를 굴리면, "빨간색, 파란색 버프"는 사라지고, "노란색 버프" 는 그대로 남습니다. (원리는 좀 복잡합니다. 도적 디코에서 Container Theory라고 검색해보면 이것저것 나오는데, 제 생각엔 원리를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주사위 4개가 떠서 도박의 연속을 눌렀습니다. ![]() 모든 버프가 노란색입니다. 주사위를 굴려도 사라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2) 뼈주사위를 쿨이 돌자마자 즉시 사용했습니다. ![]() 상황을 설명하자면, 뼈주사위에서 38초 진방위가 나온 거고, 진방위/보물/대난투는 굴리면 사라지는 버프가 되었습니다. (지속시간이 38초 이하라서) 집공/상어의 경우 여전히 노란색 버프입니다. 즉 굴려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3) 시간이 지납니다. ![]() 40초동안 딜을 하면서 진방위, 보물, 대난투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제 모든 버프가 노란색이므로, 굴리면 사라지는 버프가 하나도 없습니다. 4) 뼈주사위를 사용했습니다. ![]() 뼈주사위에서는 집공, 해골이 나온 거고, 상어는 노란색 버프였기 때문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규칙은 암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도박의 연속을 사용한 다음에는 뼈주사위 쿨이 오자마자 바로 한번 쓰구요. 딜을 하다가 빨강/파랑 버프가 다 사라지고 노란색 버프만 남아있다면 주사위를 한번 더 굴려주면 됩니다. 이 사이클의 장점은 일단 뼈주사위 사용 횟수가 늘어나서 과충전 특성을 더 활용할 수 있고, 또 위의 4) 상황을 보시면 3주사위가 되어 있는데 저 주사위가 만료되기 전에 도박의 연속 쿨이 보통 옵니다. 그래서 사이클이 이상적으로 풀릴 경우, 도연-주사위-주사위-도연-주사위-주사위로 끊임없이 3~4+ 주사위를 유지한 채 딜링이 가능합니다. 하고 안하고 차이가 꽤 큽니다. 특히, [도박의 연속을 사용한 뒤, 처음 굴리는 주사위에서 납 주사위 버프가 있을 때] << 이 규칙이 있는 이유 자체가 위 사이클 (노란 버프만 남으면 주사위를 굴리는 사이클) 을 전제한 거라서, 노란 버프 트래킹을 안할 시 dps 2% 정도 손해를 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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