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잘하는 도적은 아니고 13h완료하고 도적플레이하면서 약소한 팁과 공략글을 올려봅니다.

도적게시판에 네임드급 도적 유저분도 계시고.. 그분들 실력에 비해 저는 잘하는 도적은 아니지만 공략하고있는분들을 위하여 간단 공략과 약소한 팁을 씁니다.

제가 냥꾼 유저였다 천둥왕때 도적으로 키우게되면서 열심히 키우게되었는데..
냥꾼은 3특은 모두하나 도적은 전투와 암살밖에 해본적이없습니다..
잠행 유저분들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1넴 - 잿빛너울 

특성 : 암살 >= 전투 

암살  문양 :  원한 , 교란, 나머진 자유
암살 특성 : 15 -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 60 - 질주 OR 그밟(저같은경우 귀찮아서 그밟사용) 75 - 자유 90 - 선견지명

전투 문양 :  주문양 : 연막 , 교란 , 나머진 자유 보조문양 : 광기학살자(추천)
전투 특성 : 15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 60 - 질주 OR 그밟 75 - 자유 90 - 선견지명

솔직히 1넴은 암살이 좋다라고 하기엔 편하냐 불편하냐 차이인듯합니다.
암살이 편한이유는 일단 원한과 어칼로만 딜할수있고, 무빙하며 딜하기가 쉽죠.
단면에 전투도적은 광학과 어칼 쿨기를 사용하는데 광학을사용할때 그망을 사용해야합니다.
더군다나 광학을사용하게되면 몸체 뒤로가게되는데 본진이 네임드 옆구리쪽이다하면 무빙에도 불편합니다.
하지만 저같은경우엔 전투를 하지만,.. 암살은 속결을 계속 쓸수있다 생각하시면됩니다.
팁은 많지않지만 암살일경우 넴드딜-> 고중첩 5~6중일때 잠시 딜중지 칼부 지원 -> 중첩이 사라질때 다시 네임드딜 시작
전투일경우 넴드딜 -> 고중첩 5~6중첩일때 잠시딜중지 -> 칼폭+광학 -> 중첩이 사라질때 다시 네임드딜 시작
전투일경우 넴드에게 광학사용할때 그림자 망토를 사용후 광학사용을 추천

2넴 -타락한 수호자

특성 : 전투>=암살

암살 문양 : 원한,끌어쓰기,교란 
암살 특성 : 15 -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 60 - 그밟 75 - 자유 90 -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연막탄,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5 -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 60 - 그밟 75 - 자유 90 - 선견지명

2넴도 전투가 좋다라는건 그냥 칼폭때문인듯해요. 
광역딜링이 좋으며 멀티딜하기 좋다.  또한 보장으로 인한 어칼과 광학사용주기가 짧고 많이 사용할수있다.
전투도적은 보장이 있냐없냐 차이입니다.
솔직히 전투도적이 좋으나, 암살유저인경우에는 안좋다는것이 아닙니다.
2넴하드는 일반과 다른점은 그냥 아프고 피통이 많다일뿐이며, 적정스펙or오버스펙될시 일반보다 쉽다는 평이 나오는 네임드입니다.
팁같은경우는 없습니다. 그냥 딜입니다.
단지 주의할점만 말씀드리자하면 쑨텐더하트가 재앙을 사용할때마다 교란유지해주시면 더욱좋습니다.

3넴 - 노루셴의 시험

특성 : 암살>=전투

암살 문양 : 원한, 교란, 연막탄
암살 특성 : 15 -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or구사일생(교묘함 추천) 60 - 그밟(그밟추천) 75 - 자유 90 - 선견지명

전투 문양 : 연막탄 ,교란, 끌어쓰기 보조문양 : 광학(자유 전 비추천)
전투 특성 : 15 -어집 30 - 전투준비 45 - 교묘함 60 - 그밟 75 - 자유 90 - 선견지명

3넴같은경우에는 암살이 편하긴합니다.
그이유는 증오(일명 레이져)를 사용하기때문에 광학이 돌고있는 도중에 증오가 오게되면 될것없이 증오맞고 죽습니다.
그망 광학돌리면 되긴하나 자칫하단 자리잘못잡고 죽는경우도있기때문에.. 암살이 편하고 좋다 생각합니다.
(전투하셔도 무관하긴합니다만, 광학 딜로스가 약간있습니다.)

3넴도 일반과 같이 다른점없습니다. 
공장님이 정해준 조에 맞게 구슬드시고 시험받으신후 네임드딜or쫄딜 지원 해주시면 끝입니다.
주의할점은 교만의헌신 이라는 큰쫄이 나오면 교란유지or위험할시 그망 사용하여 생존해주시는것 뿐입니다.

4넴 - 교만의 샤

특성 : 암살 = 전투

암살 문양 : 원한, 끌어쓰기, 교란or연막탄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or구사(교묘함추천) 4. 그밟or질주(질주도 나쁘지않음)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 연막탄, 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or구사 4. 그밟or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4넴은 새로운공략이 추가됩니다.
추방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추방된 플레이어는 팩맨이라는 게임과 같은 또다른차원에 보냅니다.
들어가게되면 전방으로 노란구슬이 있는데 앞으로 달리시며 구슬드시고 돌아다니는 샤의 잔쟁이(?)쫄들 을 피하시며 노란구슬 드시면됩니다.
피하기 쉬우며 노란구슬 2개정도 드시거나 빠르면 들어가자마자 나오는경우있습니다 추방을사용하게되고 걸린플레이어자리에 석상을 만드는데 석상을깨면 추방을 풀수있습니다.
그리고 감옥 밖(외부)테두리에 바닥을 만드는데 이 바닥을 밟지않으면 계속 샤의 화살을 쏴댑니다.
그리고 밟으면 1분동안 다시 못밟는 디벞을 주며 바닥은 없어집니다.
그래서 원거리경우에는 밟고 1분이 없어지자마자 밟으러 이동하지만 도적,밀리일경우에는
교만의샤가 감옥을 사용하고 감옥을 풀고나서 바닥을 밟으러이동하시고 돌아오실때 쫄이 나옵니다.
그때 쫄로 이동하여 지원해주시면 하드는 다른점은 없습니다.
다만 교만이 빨리 쌓이기때문에 투영을 보게되는데 투영걸린 플레이어는 자신에게 보이는 동그란바닥이있습니다.
그 동그란바닥위에 보라색 화살표로 표시해주고 밟아주시면됩니다.
밟지않을경우에 공대에 약 70만 데미지를 줍니다.
4넴같은경우에 암살과 전투는 큰차이없으며 원하신 특성으로 하시면됩니다.


1지구 소감은 솔직히 블리쟈드가 난이도가 후반부로 갈수록 어렵게 만들었고, 초반부에 최대한 쉬운네임드를 넣게되어 진입장벽엔 어려운점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5넴 - 갈라크라스

특성: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 교란or연막탄, 끌어쓰기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연막탄,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갈라크라스는 일반과 하드 차이점 없습니다.
그냥 아프고 피통많고 끝입니다. 리얼....
그러다보니 초반부에 쫄을 빨리 녹이기위해선 전투도적이 유리합니다.
암살도 나쁜점은 없지만, 전투에 비해 광딜이 쎄지않기때문에 짜증나실겁니다..
암살유저라고 못잡는뜻은 아니지만 열받으실거고 팁은 별로없습니다..
그냥 바닥피하시고 깃발나오면 깃발깨주시고 일반과 똑같이해주시면됩니다.
다만 달라지는점은 폭파병이라는 놈이나오는데 도적이 처리하는경우 없기때문에 걱정하실필요없고, 팁을 드리자면 
탑에 올라가게되시면( 탑조 ) 중간네임드가있는데 이놈들에게 장비분해를 넣을수있습니다.
탱님이 붙게되면 바로 장비분해를 넣어주시면 탱님도 아프지않고 힐러분도 편하게 힐하실수있습니다.

6넴 - 거대괴수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그림자망토,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문양 : 연막탄,그림자망토,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그림자망토 문양으로 폭탄을 교란과 같이 돌리면 매우 안아픈상태로 한개쯤 지원가능합니다.
지원이 필요할시 사용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거대괴수 하드는 다른점은 크게없지만 톱날이라는 새로운 스킬을 사용합니다.
가장 멀리있는 무작위대상에게 톱날을 날리며 삼각형으로 꺾여 이동하며 네임드자리로 다시 돌아옵니다.
제가 했을땐 그냥 네임드 옆구리 다리뒤에서 딜하시면 맞으실 이유가 없는것같고.. 잘보고계시다가 톱날 날라오는거 보시고 피하시면됩니다.
암살과 전투 크게 차이점은없습니다.
그리고 요즘 택틱은 공성모드가오면 아마 네임드로 붙지 못하실겁니다.
그냥 튕기고 본진 주변에 계시다가 레이져대상잡히시면 타르위에 터지지않도록 유도해주시면되시면됩니다.
첫번째 지진파에 튕기시고 두번째 지진파에 튕기시고 세번째 지진파오시기전에 레이져 대상확인후 대상이 아니면 지진파올때 그망을사용하고 네임드에게 붙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붙으시기전엔 탱님에 넴드에 오셨는지 확인하시고 들어갑시다.

7넴 - 암흑 주술사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 그림자망토, 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구사or교묘함(교묘함추천) 4. 그밟or질수(그밟추천)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그림자망토, 끌어쓰기, 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 5. 자유 6.선견지명
주술사도 같이 강철감옥이라는 물리데미지 주는 디버프가  끝나기전에 그망과 교란돌리고 사제님의 보호막 받으면 피가 닳지 않으므로 교묘함과 그망사용을 추천합니다.


하로옴은 주변 공대원에게 독성을 겁니다. 
칼드리스는 탱에게 독 슬라임들을 내뿜습니다.
하드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하로옴은 강철무덤을 만듭니다.
칼드리스는 강철감옥을 사용합니다.
강철무덤은 하로옴 주변 공대원에게 사용합니다. 바닥나오는데 그것을 피하시면되시고 주의할점은 탱이동경로 뒤에 계시면 강철무덤이 나와 이동경로를 막을수있기때문에 최대한 벽쪽으로 유도하며 무덤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들어오는 택틱으로 합니다.(3탱) 보통 25인인경우엔 밀리들도 칼드리스에 붙이고 슬라임들 죽일때만 주의하라고하는 팟도있습니다.
하로옴일경우엔 무덤만 주의하시면됩니다.
칼드리스일경우 강철감옥이라는스킬을 사용하는데 1분디버프입니다.
1분후에 자신의 체력 100% 물리데미지를 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생존기가 돌아가지않으면 죽습니다.
도적이시니 그망문양을 낍니다. 그리고 디버프가 풀리기전에 그망과 교란을 사용하시면 피가 반도 안닳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꼭 그망문양을 박고 합시다. 교란으로 살수있으나 힐러분들이 힘들어합니다.
팁은 똑같습니다 넴드딜만잘하시고 잿불방벽주의하시며 슬라임 주변에서 ㅌㅌ 끝입니다.

8넴 - 나즈그림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끌어쓰기,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교묘함or구사 4.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끌어쓰기,연막탄,교란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어집 2. 전투준비 3.교묘함 4.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나즈그림 하드는 다른점이 크게없으며 쫄이 한마리 더추가됩니다.
그리고 여진바닥이 한줄 더 생깁니다.(6갈래)
쫄이 추가되는놈은 저격수인데 저격수는 대상한명에게 일제사격을 날리기때문에 공대본진쪽으로말고 벽쪽 바깥쪽에 계시면됩니다.(근딜은 안걸리기때문에 그냥 딜하시면됩니다.)
일반과 다른거업습니다. 공장님이 쫄딜지원해달라하면 쫄딜지원해주시러가시면됩니다.
그리고 전투일경우 칼폭사용하여 깃발도 처리됩니다(넴드딜) 깃발과 넴드가가까우면 폭칼키시고 딜하셔도됩니다. 다만 분노가 많을땐 빠르게 점사하여 처리하는게 이득입니다.)

9넴 - 말코록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연막탄,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교묘함 4.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연막탄,교란,끌어쓰기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교묘함 4. 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말코록에서 쫄이 나오는데 탱님들이 어글드시다보면 주변에있으면 이감기가 됩니다.
질주를 사용하면 이감기가 풀리는데 도움도되며 나중에 구슬처리하는데 도움이 더욱 됩니다.
 
다른점은 구슬을 만듭니다. 
이 구슬을 먹게되면 보호막이 없어지며 15만 데미지를 줍니다.
그렇기때문에 지진격파후 바닥 맞으실때 구슬을 보시고 드시지마시고 바닥만 잘 맞아주시면됩니다.
구슬은 계속 쌓이게되며 지워지지 않기때문에 만약에 주변에 구슬이 너무많다하면 지진격파 -> 바닥 맞은이후 ->  그망 전질로 최대한 없애줍니다. -> 그리고 무리하지않고 다시 보호막받고 보호막체력보고 바닥맞아주기 끝입니다.
그리고 피의광란때 그망을사용하고 니트로,전질등 사용하여 최대한 먹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10넴 - 전리품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끌어쓰기,원한,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질주or그밟(취향) 5. 자유 6. 죽음의 표적

전투 문양 : 끌어쓰기,교란,연막탄 보조문양 : 광학(비추천)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질주or그밟 5. 자유 6. 죽음의 표적

죽음의 표적으로 꾸준한 5버블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하실점은 판다렌(버프몹)에게는 리셋이 안되므로 사용하기전에 조심합시다.
(또한 오버스펙파티는 굳이 죽음의표적을 사용안해도 괜찮습니다.)

전리품도 다른점은 크게없으나 아프고 쫄을 잡게되면 반대편에 초신성이라는 구슬이 나오는데 이놈이 초신성을 시전합니다. 이것이 다 시전되면 전멸합니다. 
대부분 원딜러분들이 처리하기때문에 여유없을땐 딜하러 가실필요없습니다.
주의하실점은 독칼을 사용하셔야합니다. 
사마귀에서 전쟁인도자라는 쫄이 격노를 사용하는데 이것을 독칼로 없애주셔야합니다.
이놈이 격노하면 엄청아프기때문에 독칼로 잘 풀어주시면 어렵지않습니다.
바닥만 잘피해주시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전투로 하는것이 가장빠르고, 90특성중 선견지명말고 바로 5버블쌓게해주는 특성 찍어주시면 더욱좋습니다.
그리고 그특성 주의하실점은 판다렌들(버프몹)에게 쓰면 리셋이안됩니다. 주의하세요.
그리고 큰 네임드들을 빼면 꾸준히 광역뎀(모구)을주기때문에 교란 유지해주시면 더욱좋습니다.

11넴 - 토크
 
특성 : 암살 > 전투

암살 문양 : 원한,교란,그망or연막탄(공대를 위해서라면 연막이 더욱좋습니다.)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연막탄,교란,그망  보조문양 : 광학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일시 광학문양을 사용해야 본진자리 잡기편하며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도 잘알수있습니다.
또한 그밟이 필요없고 광란페이즈때 질주를 사용하며 도망다니면 더욱 쉽습니다.
그리고 그망을 사용하게되면 교란 + 그망사용하면 피가 매우 덜 닳니다. 하지만 공대를 위해서라면 암살유저분들은 연막탄을 추천합니다.

토크는 그냥 아프고 쫄나오고 30비명보면 전멸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다른점은 크게 없으나 첫번째 페이즈 끝나고 독npc를 열어주면 박쥐를 풉니다.
박쥐를 풀면 토크앞 박쥐처럼 광역뎀을 주기때문에 아프므로 빠르게 녹여주시면 됩니다.
물 npc를 꺼내주면 토크앞 쫄 달리는 거대괴수있지요? 이놈이 나옴니다.
그렇기때문에 무빙에 신경쓰셔야하며 괴수  이동경로를 보시고 도망가시면됩니다.
또한 도적은 감독관딜하실때 독칼을이용하여 격노를 풀면 더욱좋습니다.


12넴 - 퓨즈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교란,원한,끌어쓰기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질주or 그밟(취향)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전력질주or 연막탄,교란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질수or 그밟 5. 자유 6. 선견지명

교묘함과 구사일생 저같은경우엔 구사일생을 찍었습니다.
교란을 유지해가며 갑자기 들어오는 과부하 데미지에 죽지않으려구요..(몰론 그당시 한방에 죽는게 무서워서 구사찍었지만.. 교묘함찍는게 이득일것같네요.)
또한 전투도적 전력질주는 빠르게 레일조 처리할때 안전하게 레이져를 1중첩만 쌓고 가게하려고 박아두었는데 킬할때는 2냥조합으로 잡았습니다.
그밟과 질주는 취향인데.. 레이져 잘피할자신있으시면 질주 추천합니다.

저도 300트 하면서 오버스펙인데 힘겹게 잡은 네임드이며 잡을때 뽕맛을 잊을수없게만든 네임드입니다.
지뢰처리하는택틱으로 했고 미사일 처리택틱은 안했습니다.
킬할땐 2냥꾼으로 무한 레일조로 잡았긴했으나 그전에 냥꾼이없을때 도적 레일조도 가보았기때문에 레일조해봤습니다.
일단 레일조 무기 피통이 많기때문에 쿨기를 아껴쓰셔야합니다.
하지만 전투도적일경우엔 들어갈때마다 쿨이 돌아옵니다.
레일조일경우엔 들어가게되면 그냥 딜하시다가 통찰벞이뜨고, 첫 불기둥지나가기 1초전 그망과 광학을 돌립니다. 
광학을 사용하며 첫불기둥을 지나고 광학이 끝나면 두번째 불기둥이 바로앞에 올텐데 그때 그망잇는상태로 빠르게 그냥 두번째 기둥까지 넘어갑니다.(은근히 딜 범위가 넓기때문에 빠르게 이동하셔도좋습니다.) 
세번째 불기둥일땐 최대한 칼끝딜하시다가 무기가 완벽하게 3번째 불기둥을 지날때 그밟으로 사용하여 넘어가줬습니다.
만약 딜이부족하면 세번째 불기둥때 어칼을 돌려 처리하고 딜이 부족하지않으면 아끼고 퓨즈에왔을때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외부는 무빙지옥이였습니다 날라오는 톱날과 겹쳐오는 미사일, 밀어내는 전자력 거기에들어오는 과부하 광역데미지 본진 합류하다 날라오는 톱날에 죽는경우도있고 레이져 바닥은 2중첩이상밟으면 아프기때문에 최소 1중첩만 밟으셔야합니다. 가끔 레일조들어갈때 밟고 지나가야하는경우 생기는데 그럴경우엔 전질사용후 1중으로 들어가고 교란유지하시며 급할땐 그냥 석드시고 아니면 만회 돌렸습니다.(당시에 만회문양사용)
그리고 2중첩이상쌓였을땐 그냥 그망돌려서 풀고 레일조엔 광학돌리지않고 어칼로만 처리하였습니다.
레일조 불기둥 순서는 다른분들 킬 영상(레일조 시점)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듯합니다. 그냥 규칙적으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10인을 잡을때 변수가 가장큰 네임드였으며, 지뢰처리다보니 바닥지옥이였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바닥변수외는 똑같으므로 어렵지않았고 까다로울뿐이였습니다.
10번째 레일때 킬했던걸로 생각하고있습니다.
7번째 지뢰처리하고 9번째 지뢰 또나올때 킬했던걸로 기억해요... 저도 그당시 정신이없고 잡았다는생각에 멍...

13넴 - 용장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원한, 끌어쓰기, 교란or그망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그밟or질주(취향) 5.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 그망, 교란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or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히세크의 조준대상 or 맞아줄때 그망문양끼고 그망을사용한상태로 교란돌리면 피가 전혀 닳지 않습니다.
추천합니다

용장은 솔직히 하드와 일반 다른점은 그냥 단지 딜 빡빡, 그리고 리크칼 변이 (이거는 탱공략이다보니 저는 모르겠습니다.) 시키는데 변이되면 기생충을 4번으로 먹어야합니다. 
먹질 못하는경우엔 변이 풀리자마자 즉사합니다.
조준이 오면 암사,수사,법사경우엔 혼자 맞는 택틱으로하였고 나머지 클래스가 걸리면 맞아주는 택틱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까다로웠던것이 카로즈의 호박석 바닥과 히세크의 속사( 광범위로 음파쏨), 그리고 카즈티크의 빠개기, 이요쿠크의 불타는경계선, 그리고 카로즈 휘돌기 
뭐 어려운점은없었으나 바닥실수하면 한방에 죽기때문에 모든것을 주의하면서 잡으시면됩니다.
저는 스키르 잡고 시체를 먹어서 스키르 공대생존기를 이용하여 도움을 줬습니다.
진짜 용장 10인은 불타는 경계선이 걸리면 산개를 잘해주면되시고 자신에게도 걸리시면 그망으로 힐러분들을 부담갖지않도록 도와주시면됩니다.
아마 잡은순서는 스키르->리크칼->코르벤->히세크->자릴(블러드)->이요쿠크->카즈티크->카로즈->킬루크 순으로 잡았습니다. 
저희 공대는 이요쿠크 불타는경계가 좀 힘들다 생각해서 카즈티크보단 이요쿠크를 먼저잡았습니다.
진짜 용장은 생존만 잘하시면 잡습니다.

자릴 색깔에 설명드리자면 초록색 걸렸다하시면 최대한 외부로 나가세요.
그럼 초록바닥이 나오는데 그바닥은 계속 움직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초록걸리시면 최대한 외부로 ㅌㅌ

주황색은 사제의 후광처럼 퍼져나갑니다.
그 바닥위에 있으면 데미지 들어오기때문에 사라질때까지 ㅌㅌ하다가 사라지면 복귀하시면됩니다.

보라색은 계속 앞으로 가게되며 바닥이 생깁니다.(이동경로에) 그렇기때문에 보라색걸리시면 그냥 벽쪽으로 쭉달려가셔서 벽쪽에 최대한 깔아두시면 좋습니다.

나머지는 일반과 같습니다.

주의하실점을 설명드리자면
1.리크칼이 변이시키면 4번으로 기생충을 먹는다.(먹을때 다음대상자가 기생충을 먹어줄수있게 한마리 남겨주는게 좋다)
2히세크의 속사를 조심해라.
3.코르벤을 60퍼정도 남기고 히세크를 50퍼를 만들어 코르벤이 히세크에게 호박석가두기 사용하게 만들고 코르벤극딜하여 죽인다.
4.코르벤탱앞에 있지않도록한다.(방패가격맞고 후속타맞으며 출혈뎀 초당 37만 엄청아픔)
5. 히세크의 조준은 씹을수있는 클래스아니면 맞아준다.
6. 카로즈의 호박석바닥과 휘돌기 피해준다.
7. 자릴이 나올때 색구별하고 주의하며 블러드 극딜해준다.
8. 카즈티크가 사용하는 쿤총 주변에 있지않도록한다.
9. 이요쿠크가 불타는 경계선을 걸면 산개를 넓게해주며 그망을 이용하여 힐러분들을 편하게해준다.
10. 킬루크가 사용하는 빠개기(공심 2넴 소용돌이) 와같이 쓰는데 멀리있을수록 데미지가 약하게 들어오기때문에 이속기를 쓰고 최대한 멀리있도록 유지한다.

중요 : 바닥피하고 넴드앞 ㄴㄴ 산개 잘해주고 생존만 잘하면 잡는 네임드.
나머지는 힐러와 탱님들이 다해주므로 딜러는 딜보단 생존우선으로 딜하면 잡는네임드입니다.


가로쉬 하드 킬하여 수정합니다!
가로쉬 팁과 공략!

14넴 - 가로쉬

특성 : 전투 > 암살 

암살 문양 : 끌어쓰기,원한,연막탄(추천)or교란
암살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or질주(저는 그밟사용.) 5. 자유 6. 선견지명

전투 문양 : 끌어쓰기,연막, 교란 
전투 특성 : 1. 어집 2. 전투준비 3. 교묘함 4. 그밟or질주 5. 자유 6. 선견지명 
그밟사용하여 기동력을 올렸고 교묘함과 교란문양을사용하여 사잇페 전멸데미지 뎀감과, 강철의별 데미지, 악의 데미지, 3페 폭발데미지를 뎀감시켜가며 생존하였습니다.

1,2,3,4페(스톰윈드페이즈)가 있는데 가로쉬는 솔직히 .. 멘탈싸움입니다.
크게 어렵지않고 딜이 매우 좋다는 가정하에 전투시간이 짧아지며 난이도도 급감합니다.
또한 요즘 원힐 가로쉬 택틱이 유행하면서 1사잇페, 3페 1강화된 소용돌이 타락(강소타)  한번만 봅니다.

다만 제가 킬했을때 2힐로 진행하였으며 2사잇페를 봤네요. ( 옥룡사, 영봄 )

1페 - 1페는 일반과 다른점은 크게없으나 쫄이 달라집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사람에게 어글먹으며 엄청아픕니다. 그렇기때문에 네임드 뒷딜하시다가 어글드신거확인되시면 회피 켜주시면 더욱좋습니다.
첫번째 웨이브쫄은 초반 물약 뭉쳐서 황폐화처리하니 회피 안돌려도 됬고 2번째 웨이브쫄이 자칫 회피 돌려야합니다.
1페 강별이 무지 아프기때문에 생존기는 꼭받으시고 교란유지해주세요.

2페 - 옥룡사 페이즈 - 저같은 경우엔 전탱(넴드탱 복수심)분과 저 둘이 오른쪽을 담당하였습니다.
옥룡사 들어가시기전 중통 유지하시고 옥룡사 들어가시고 약공 한번하시면서 깊통으로 바꾸시고 폭칼광학돌리면 금방 녹습니다. 그다음 쫄무리로 전질로 달려가신다음 어칼키고 극딜하였습니다.(다른 딜러분들이 도와주시면 어칼 안돌려도 좋아요.) 그렇게 해서 20~21 기력으로 처리하였구요.(그리고 쫄 차단은 반드시 할수있으면 합시다 새면 엄청아픔)
나오고나서 황폐화 -> 이샤라즈 - > 소용돌이 타락  순으로 오다가 4번째 소타 오기전 황폐화부터 오니 그것만 주의하시면되고 소용돌이타락땐 반드시 그망 쿨돌아오니 계속 돌려줍시다. 다른건없고 정배자 빠르게 처리와 넴드딜 미시면 됩니다. (저희 고정은 가끔 딜이좋을땐 영봄페이즈를 안봤지만 이러면 쿨기 안돌아와서 딜컷도하였습니다.) 
보통 가로쉬가 14퍼쯤되면 영봄페이즈로 들어갑니다. ( 원힐택틱은 영봄안보고 바로 3페로 돌입하는택틱입니다.)
영봄 페이즈 - 달리는건 똑같으나 너무 빨리 가겠다고 무작정 달리지마세요. 쫄 엄청아픕니다.탱님들이 어글 드시는거 확인하시고 달리시고 또 바닥이 더럽게 깔립니다. 딜보단 우선 생존하세요. 기력? 어차피 나오면 1강타 보고 3페 돌입합니다. 바닥 맞게 되시면 공포가걸리는데 이게 5초입니다. 걸린곳에 또 바닥나오면 ㅈㅈ 고로 피하시고 보통 올라가시고나서 다 모은다음에 3~ 4초후에 그망쿨이 돌아옵니다. 돌아오자마자 그망키고 광치시며 구슬바닥은 꼭 먹어줍시다.
(사잇페에 구슬이 중요합니다 옥룡사는 구슬을 최대한 많이 받을수있게 최대한 구슬앞에 대기하시고 영봄은 쫄잡으시며 나오는 조그만 바닥 한개만 드시고 딜도와주시면됩니다. 구슬 드시면 공포 면역이나, 데미지는 들어옵니다 그래도 바닥주의)
영봄나오게되면 황폐화 유도하고나서 정배옵니다. 정배 빠르게 풀어주시고 강소타가 곧올거고 딜컷사인나오면 그냥 산개하세요. (최대한 공대원없는곳으로 ㄱㄱ) 그다음 강소타오면 그망쓰시고 자기쪽에 나오는 바닥 보시고 쫄이나오는데 그쫄을 빠르게 처리하신후 넴드딜 or 다른분들 쫄 처리 도와주시고 극딜하시면됩니다.

3페 돌입하기전 물약 블러드 극딜하시고 최대한 1강타만 봐야하므로 극딜해주세요.
똑같으나 이번에는 탱님에게 걸리는 디벞(폭발데미지 공대) 이기때문에 교란 유지해주시고 1강타보고 쫄빠르게 처리하시고 넴드딜 들어가세요. 2강타봐도 상관없으나 안보면 공대 생존이 매우쉽습니다.
2강타오기전에 1퍼되고 4페 돌입합니다.

4페는 사실상 택틱 어렵진 않으나 어지러워서 강철의별이 막 소환되는경우있습니다.

일단 자리를 잡으세요(지정된곳) 악의대상자는 아마 넴드밑으로 올겁니다. 그러면 교란유지하시면서 1중첩받으시면 나가고 (원) 디벞없어지면 다시 들어가셔서 1중쌓으시고 나가시고 1악의는 이렇게 합니다.
2악의가 오고나서 폭격지원을 시전합니다. 이때 드리블대상자(역할)와 악의대상자 도적 3명이 붙어서 (붙으실때 그망지원하셔서 생존하세요 ) 폭격지원유도하면  큰바닥이 나옴니다. 그러면 그 큰바닥에서 빠지시고 ( 드리블역할분은 최대한 큰 바닥주변에 계셔서 드리블유도) 큰바닥과 나오는 동시에 2악의가 끝납니다.
그다음 바닥 피하시면서 산개유지로 이동합니다. (이동중에 두번째 폭격지원을 시전하는데 산개유지로 ㅌㅌ하면 안나옵니다.) 그다음 반대편으로가시면 다시 넴드 자리를 잡을텐데 자리잡으시고 3악의 또 중첩맞아줍니다.
2악의는 솔직히 폭격요청올때 사라지는데 4악의는 폭격지원하고도 5초정도 남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희고정은 도적, 야탱(드리블), 악의대상자 , 힐러1(2힐) 이렇게 4명에서 본진근처에서 악의 처리하고 이동하는거로 했습니다.(이때 가끔 강별이 나오는데 이 강별은 그냥 야탱님이 드리블하시는거로 하였습니다. 
아마 원힐이시면 4악의 처리하고나서 5악의 시전쯤일때 킬할겁니다.
2힐일땐 저희는 5악의 처리하고 6악의오면서 3번째 폭격지원이 오면서 이동하면서 잡았습니다.

보통 5악의때 죽습니다. 진짜 4페는 드리블과, 악의 처리 만 잘되시면 잡습니다.
그리고 넴드기력이 98일때 넴드 밑으로 통과하시면(강별 드리블) 100이되고 시전할때 끊키더군요 

가로쉬는 진짜 멘탈싸움입니다.
약 150트한것같은데 20트정도 빼곤 1,2,3페 영봄,3페등에서 헤딩많이하였고 20트정도 4페보니까 잡더군요.



그리고 저도 잘하는 실력이 아니다보니 공략미숙, 이상한점이 있을수도있는데 양해부탁드립니다ㅠㅠ..
궁금하신점 물어보시면 최대한 알고있는 선까지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도게여러분도 화이팅합시다! 힘내세요 !!

글이 허접하더라도 이해해주세요 ㅠㅠ.. 이렇게 긴글을 써본적은 많이없는편이라 글이 이상할지도모르겠네요..
 
 
추가로 전투와 암살을 비교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셔서 글을 씁니다.
전투가 확실히 딜이 많이좋고 암살이 따라올수없습니다.
하지만 암살유저분들이 단지 전투가좋다고 암살을 포기하시고 하드레이드를 포기하실까 걱정해서 특성을 올려드린것뿐입니다.
딜은 확실히 전투가좋습니다. 저 특성기준은 편한것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