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증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제시하고 있는 방법은 어차피 초반에 치물이 상대적으로 힐량이 잘 안나오고 가속이 딸려서 속도가 느릴때 하나의 방편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하드로 가시고 고지능 고가속 세팅으로 넘어가신다면 아마도 치물만을 베이스로 쓰실수도있고 상치물위주의 힐이 될겁니다.

일종의 과도기에서 방향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적어보았습니다.


현재 치파 너프로 인해서 치파 활용은 성해상치 이후로 빈 사이클에 급할때 넣고 있습니다.
패러다임은 또 변하가는군요 . 크리티컬 픽스 상황을 보고 글을 다시 수정하겠습니다.
-----------------------------------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복원술사를 하고 흥하고 좌절합니다.
저도 레이드시작부터 중구난방 각종 정보에 휘둘리며 웃고울며 느꼈던 점들을 정리해봅니다.
조금이라도 보템이 되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이 내용은 절대 절대적인 것이 아닌 주관적 내용입니다.
이 글은 이제 템렙이 낮거나 영던졸업수준에서 하드 이하에서 티어셋과 에픽을 맞춰가는 분들에게 한정된 내용입니다.

1. 취향? 취향보다는 마나

복술은 가속에 관련된 글이 굉장히 많으며 그로인해 저도 수많은 고민과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결론은 초반엔 극대세팅으로 예외는 없다.

가속글을 좀보셨다면 610 , 916 기준은 아실겁니다. 저는 610가속을 추천하고 템은 모두 정신력베이스로 좀 남는다 싶으면
극대화위주로 파밍재연마합니다.

보통 정신력은 2300~2500 정도, 그리고 가속은 610를 기준으로 합니다. 916은 저렙템으로는 상당히 극대가 애매해져버리기 때문에 610 가속을 맞추거나 남으면 그 이상.

그리고 극대화를 20% 이상 세팅합니다. 다른 버프없이 순수 20프로 입니다. 버프받고는 더나오면 좋겠죠.

초반부터 가속을 흉내내면 큰코다친다는 소리를 저는 얼마전에 깨달았습니다. 복술에게 있어서 마나관리가 안된다는 건 죽음을 의미합니다.

특히나 장신구와 템효율로 마나회복이 좌우되는 복술은 (지진해일+단지)정도나 그밖의 세팅이 갖춰져 있지 않다면 상당히 힘들게되고 이로인해 어느순간부터 힐을 머뭇거리는 일까지 생깁니다.

나는 빠른게 좋다! 이런 취향어쩌고보다 어차피 하드로갈수록 그리고 10,25인에따라서 가속으로 가거나 갈리게되므로
(어차피 초반엔 거의다 10인일반일것이므로)

극대로 갑니다.
저의 원래 힐은 어느정도의 가속을 기반으로 상치위주였습니다.(정신은 간신히 2000이었고)
일반에서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종종마나가 말랐고 하드가서 크게 데였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가 힐량과 지속시간 참고를 위해 찍은 것이고 성해치파치물을 베이스로 쉬지않고 지속힐을 하는 영상입니다.
최근 제가 하드체험을 가서 조언받고서 힐택틱전환, 극대로 전환하여 시범운용중이고 오늘 검날일반돌면서도 아무 문제없이 소화해낸 세팅입니다.
물론 저렇게 연속적으로 힐하는 상황이 일반에서는 거의발생하지 않고 마나해일운용에따라서 달라지므로 자전류없이
극대화만으로도 많은 마나량을 수급할수있다..라는걸 보여드리고 싶은겁니다.

여러분이 운용할 수 있는 많은 전략중에 하나일 뿐입니다.
<사이클 성해-치물-치물-치물-성해(급할때 상치)> 치파는 전략적으로 써줍니다.
평소에는 간간히 상치 넣어주면서 왠만하면 성해치물로 마나관리를 해줍니다.

순수정신력(2314), 지진해일+피눈물(상급), 티어1피스 TiL354
가속 728, 순수극대21퍼대 음식세팅 볼락(극대화90) 총 극대화률 약 22.19  / 천벌토템사용
볼락은그냥 남은거먹은거고 상황에따라 지능이나 정신력을사용

치파는 현재 너프후에 한번도 쓴적이 없게됐네요
그래서 상치로 바꾸겠습니다.
현재 템렙 359에 극대 20프로맞추고 나머지 가속도 세팅으로 밀고있습니다
하드도 무난하게 돌고있습니다. 기본 성해 치물사이클에 상치빈도를 높여주고
마나관리를 하면 그게 어렵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최근 재봉마부를 했는데 정신력에 상당한 도움을 받고있습니다




2. 생존하라

복술은 생존기라 불릴 제대로된 생존기가 없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돌발톱 사용해 익숙해지세요.

대부분의 초보 복술들이 돌발톱 문양만 박아놓고 활용하지 못합니다. 항상 가까운 곳에 키를 잡고 매크로를 묶어서
돌발톱과 돌가죽토템의 연속 시전 그리고 공대원들에게 위기에 처했다는 외치기를 날리게끔 만드는것도 좋습니다.

늑대변신의 이용도 중요합니다. 레이드에서 무빙이 잦아지며 각종 위기에서 구해주는건 늑정입니다.
특히 힐하다가 이동타이밍을 뺏길때 그 근소한 차이로 생명을 부지시켜줍니다.

돌발톱+변신+(속박) 콤보로 왠만한 위기도 극복하게 됩니다.

3. 전투센스를 극대화하라

마나가 70프로정도 앞으로 한번더 쓸수있게 적절한 타이밍 그리고 위치에 마나해일한방

왠만한 실수는 절대 하지 않고 모든 패턴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피해내는 전투센스. 이는 생존기가 빈약하고 주로 공대힐과 탱보조를 보는 복술이기에 남들보다 더 끈질기게 살아남아야합니다. 그리고 패턴과 택틱을 항상 학습해야합니다.

그리고 힐량이 안나오면 성해를 꾸준히 안돌렸다.. 마나해일뒤에 치유토템적용이 늦어졌다
이런 이유들로 조금씩 힐이 밀리게 되고 전체적인 힐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무빙이 필요한 페이즈 전환구간등에서 영혼나그네의 효과적인 이용도 공대원과 자신의 생존확률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새벽에 갑자기 그냥 삘받아서 적긴했는데
사실..저도 참 이런글 적기에는 많이 부끄럽지만 그래도 말그대로 하나의 방향으로만 생각해주셨으면 좋겠고
많은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겸허히 받아들이고 발전을 위한 기틀로 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