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복술 분들이 이미 시네를 먼저 잡으셨겠지만 트라이를 시작할 때

 

시네 관련 복술 글이 많이 없어 꽤나 고생을 많이했습니다.

 

조금이나마 시네 트라이 하시는 복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부족한 글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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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팅

 ㄴ 세팅 같은 경우는 어떠한 세팅을 하든지 개인의 역량으로 극복이 가능하기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단 시네는 3페때 켈렌이 죽으면서 초당 5%의 마나를 회복시켜주고 가속을 100% 상승시켜 주는

     적색의 정수라는 버프를 걸어기 때문에 정신력 세팅 자체가 무의미하게 변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신력 1800대, 가속 1200대, 극대화22%, 나머지 특화 로 맞췄습니다.

     가속을 1200대로 맞추게 되면 3페 정수를 받은 후 상치물이 약 0.8초대가 나옵니다.

     

     극 특화로도 맞춰봤지만 힐량이 기대에 못미치고 3페 정수가 끝난 후 캐스팅 속도가 딸리는 걸 느껴

     정수가 끝난 후 힐을 조금 더 원할하게 하기 위해 가속을 조금 더 올렸습니다.

 

  특성은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11899 이 특성으로 잡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네임드 특성과 별반 다를바가 없습니다.

 

2. 준비물

  ㄴ 톨바라드 장신구, 오색비약, 대가의 비약, 화산 물약, 지능 음식

   톨바라드 장신구와 오색비약은 시네에서 진리중의 진리입니다. 물론 없다고 못깨는 것은 아니지만

   생존률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톨바 장신구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자신이 파멸이 걸렸을 당시에 브레스가 오는 타이밍에

   데미지 감소가 상당하다는 점입니다. 이것 하나로도 톨바 장신구는 진리라 말할수 있습니다.

 

3. 페이즈별 흐름

   ㄴ 1페이즈

       시네가 사용하는 스킬은 크게 3가지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파멸, 구슬, 브레스

       구슬은 처음 생성 되면 3가지 활동을 차례대로 합니다.

       생성--케릭선택--구슬끼리 절단기 연결

       구슬은 생성된후 약 1~2초 후에 주변에서 가까운 유저중 한명에게 선이 연결되고 약 2초 후에 구슬끼리 절단기가 

       생성됩니다.  구슬과 유저 사이의 선은 데미지가 크지 않지만 구슬과 구슬끼리의 절단기는 스치기만 해도 즉사하는

       큰데미지를 줍니다. 

 

       구슬 생성이 되면 누구에게 꼽힐지 예상이 되고 자신에게 박혔다면 구슬과 구슬 사이의 절단기가 생기기 전에

       지정된 무빙장소로 이동 시작  구슬이 끝날 시점에 본진에 합류 할수 있도록 무빙.

 

       다음 파멸은 40-25-10 해제를 기본으로 하게 되는데 저같은 경우 1파멸과 2파멸 해제를 전담했고

       함께 했던 신기분이 4파멸에서 8파멸로 넘어갈 시기에 해제를 지원해주셨습니다.

 

       1파멸 해제자는 기본적으로 40초를 버티게 되는데 희손과 생존기등을 이용하면 38초 틱까지 무난하게 버티게 됩니다.

        첫 파멸자가 오래 버틸수록 후 파멸자 해제가 편해지니 해제를 유동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경험상 해제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은 틱데미지가 약 반정도의 데미지일때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멸자 피가 13만이라면 약 7만틱 데미지가 들어갈때)

        

        레이드 프레임을 보면서 힐을 하다 보면 파멸자 피가 반절이 될때 해제

       

        저같은 경우는 해제를 (38초틱 1파멸자 해제-25초 틱 본후 해제 2명-13초부터 4명 해제 시작)

        이렇게 봤습니다.

        시네를 처음 트라이 하기 시작할 때 파멸해제가 가장 골치 아프게 하는 것이 4~8파멸로 넘어갈때

        정신 없는 시기에 누가 해제를 해야 하는 유저이고 누가 해제를 해서 이전된 대상자인지 구분하는 것입니다.

        4파멸일때 파멸자 4명을 기억하고 있다가 빠르게 해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한명이라도 해제를 놓치게 되면 다른힐러가 도와주지 않는 이상 그 사람은 무조건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4-8 구간에는 글쿨시간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여유롭게 해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힐에 공대 딜량이 안정적인 공대라면 1파멸이 약 8~10초 가량 남았을 때 2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1페이즈에 브레스는 2번 봅니다. ( 딜량이 부족한 공대라면 3번)

 

 

     ㄴ2페이즈

        할거없습니다. 보호막 안에들어가서 쫄탱 힐 주고 치비한번 깔아주고 마나해일 돌려주고

        놀면 됩니다. 심심하면 켈렌힐......... (딜이 좋은 공대라면 켈렌 힐 안줘도 됩니다)

        알이 하나 깨지고 비룡이 나오면 비룡탱 힐 주고 네발용이 나오는 시점에는 네발용에게 붙는 도적에게 힐

      

        네발용이 나오는 시점에 알이 2개다 깨지고 3페로 넘어가게 될겁니다.

 

     

     ㄴ3페이즈

         이제 시작입니다. 1~2페는 솔직히 정말 할거 없습니다. 3페가 시네입니다;

         일단 켈렌이 죽으면서 "이걸 받으십시오" 하면서 케릭들 머리위로 빨간 번개가 내리치면서 적색 정수라는 버프를 줍니다.

         3분간 초당 마나5% 회복과 가속 100% 상승

         상급 치유의 물길을 미친듯이 땡겨줍니다. 치파 치물따윈 봉인합니다. 치비는 계속 유지해주면서         

         성해도 3명 유지를 하면서 상치물을 신나게 땡기면 됩니다.

 

         3페에서 힐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행동의 우선순위를 빠르게 정하고 행하는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시네탱이 졸라 아프게 얻어맞습니다. 아마 평타 데미지가 약 7만 가량 들어갈겁니다.

         시네탱에게 대보 성해 유지해주면서 파멸자들 성해 던져 주면서 힐을 보고 쫄탱이 또 졸라 아프게

         쳐맞는 구간은 쫄탱에게도 힐을 퍼부어야 합니다.

 

         우리 복술에게 가장 우선순위의 힐은 파멸자 힐입니다.

         이 우선순위를 정하는 시기가 브레스를 맞은 직후인데 솔까말 정신 없는 시기에 마이크 잡은 사람에게

         누구 해제할지 불러주고 이런걸 바라면 안됩니다. 힐러가 자기가 알아서 파멸자 힐 챙겨주고 힐 밀리는 탱 힐 주고

         해제할 타이밍을 잘 판단하여 빠르게 해제해야 합니다.  

  

         3페에서 끔살 나는 타이밍중 가장 많은 시기가 4~8파멸 넘어갈 때 브레스시기 입니다. 3페이즈 시네의 브레스는

         모든 공대원이 오색비약을 챙겨먹었다는 가정하에 약 60% 가량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때 파멸자와 탱피를 빠르게 회복시켜 줘야 합니다.

         파멸자가 아닌 인원은 다음 브레스가 오기 전까지만 만피를 채워주면 되니 우선순위에서 제쳐둡니다.

 

         디비엠에서 브레스 시간이 되면 브레스를 쏘기 직전에 일단 멘탱힐 캐스팅이 들어가고 있어야 합니다.

         브레스 맞은 후 멘탱이 피가 바로 차는 것을 본 후에 바로 파멸자들을 상치물 한방씩 빠르게 땡겨줍니다.

        

          4~8파멸로 넘어갈때 브레스 타임이 겹치는 시기가 오는데 이때 트라이 하시는 힐러들이 가장 스트레스 받는

         구간일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15초때 해제를 시작하여 브레스가 오기전에 적어도 3명 이상을 해제 한다 생각하고

         했습니다. 파멸의 큰 틱데미지를 안보게 하고 브레스 타이밍을 버틴다는 생각인거죠.

 

          또 쫄탱이 상당히 아픈 시기가 있습니다. 첫번째 광을 치고 2번째 광을 치는 시기인데 이때 쫄탱피가

        시네탱 이상으로 요동을 칩니다. 물론 생존기를 돌리시겠지만 순간 힐타이밍을 놓치면 브레스와 쫄들 데미지에

          쫄탱이 녹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힐러가 구슬에 걸려서 무빙해야 할때 솔직히 우리 복술들은 나그네가 있기 때문에 구슬 이동이 그다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구슬 무빙에 숙달이 되시면 이동하다가 힐하고 이동하다가 힐하고 이게 가능해집니다.

 

          가장 힘든 시기가 같이 힐하는 타 클래스가 무빙해야 할때인데 2파멸 시기는 혼자서도 힐하는 것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문제는 4파멸일때 타 힐러가 무빙하고 브레스가 올때인데 순간 아차하면 탱이 눕거나 파멸자가 눕습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힐을 미친듯이 땡겨야 합니다.  평온을 쓰기에는 정수 끝난후를 생각하면 아깝기 때문에

          만약 공대에 암사가 있다면 찬가를 이 타이밍에 돌리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3번의 파멸을 무사히 넘기게 되면 정수가 끝나게 됩니다.

          만약 시네 피가 이때 10% 이상이면 지옥이 펼쳐집니다.

          정수 끝나기 직전에 화산 물약 먹고 조금이라도 힐량을 올립니다.

        이때 평온 스피릿 보막 공대 생존기를 아낌없이 다 돌려주고

          최대한 탱커와 파멸자들을 살립니다. 못살릴것 같은 사람은 과감히 포기합니다.

         

          만약 쫄탱이 죽게 되면 바로 돌정령 불정령 꺼내서 5초라도 버티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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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대 전체 알디피가 20만이라면 정수 끝난후 약 25~30초를 버텨야 합니다.

          공대 전체 알디피가 24만이라면 정수 끝난후 약 10초가량만 버티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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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줄 요약

          1. 구슬따위 눈감고도 피할만큼 숙달되자

          2. 파멸은 기본 40 25 10이되 상황에 따라 38 25 15가 훨씬 효율적일수 있다. 4파멸자 전이될때 대상자 4명 기억하자.

          3. 파멸자는 기본적으로 무조건 만피를 채운다는 생각으로 힐하고 한틱에 반피 나가는걸 확인하면 바로 해제하자.         

          4. 돌발톱과 톨바 장신구는 자신이 파멸자일때 브레스가 온다면 아낌없이 써주자.

          5. 파트너 힐러가 구슬 걸리면 탱 파멸자 전부 다 내가 살린다는 각오로 미친듯이 힐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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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 시네 피따위는 확인할 필요 없다. 마이크 잡은 사람들이 흥분하기 시작하면 잡는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