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현존 최상위템으로 시뮬을 돌렸으며 기타 전문기술, 마부, 특성은 제 캐릭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단일문양 시뮬레이션 값 (단위 : dps)

 

용폭 - 490

번화 - 370

화충 - 356

 

4가지문양 조합 시뮬레이션 값 (단위 : dps)

 

용폭+번화+화충 - 1262

용폭+번화+번촉 - 890

용폭+화충+번촉 - 874

번화+화충+번촉 - 863

 

시뮬상에선 화충이 번화와 비교해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것으로 나왔습니다.

특히 티11 4피스 효과가 없어지면서 번화문양의 딜점유율이 하락하고 티12 4피스 용암쇄도의 즉시시전으로 인하여 화충리필에 의한 용폭 발사의 딜레이가 줄어들어 용폭 점유율이 높아짐에 따라 문양간의 격차가 줄어든거 같습니다. 번촉이 필요한 넴드에서는 용폭+번촉을 고정으로 둔상태에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번화 또는 화충을 박으시면 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