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기존 심화편의 이해와 더불어서 실질적인 딜사이클에 해당하는 편입니다.

 

기존 글과 마찬가지로 이글은 딜사이클에만 초점을 맞추며.

템파밍, 유물특성, 성물 등의 이해는 가이드에서 제시하는 관계로 부수적인 차원에서만 논의합니다.

 

이 글은

'왜 동템급이고, 동일 파틴데 딜에 이렇게 차이가 있을까?'

'어떻게 하면 순간적으로 최적의 스킬을 눌러서 DPS를 높일수 있을까?

'DPS를 위해 스킬사용을 어떻게 운용해야 하는가?'

에 대한 약간의 해답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이해글은 내용이 방대하고 압축적이었다면

이번 적용글은 간단하게 순서대로 나열만하면되서. 조금더 보시긴 편할 것입니다. 

 

 

이 딜사이클 또한 이해편의 내용과 연관됩니다.

 

1. 액티브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용하는가

2. 딜스킬을 고발열에서 사용할수 있는가

3. 투사체 활용을 통해 소몰열을 지속적으로 수급하는가

 

를 토대로 제시되는 딜사이클입니다.

혹여나 글을 쭉 보신다면, 미리 이해글을 읽어보시고 읽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0. 화염 특성 및 템에 대한 간단한 이해(밤요기준)

 

 

- 본인의 템에 해당하는 최적의 특성을 선택하는게 좋기에 간단하게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 현재, 넴드별로 특성, 템스왑을 계속해야 합니다.

- 따라서 많은 템을 준비하는게 이득입니다.

- 물론 특성별 간단한 설명이야 쉽게 서술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거불이라면 광딜에 완벽한 포커스를 맞출때, 광기의 화염술사라면 몰열 수급을 최대한 높일 때

- 환복이라면 완벽한 단일일 때,  마룬이라면 순간적인 광타이밍일 때

- 격노라면 광딜 및 용숨머리를 착용시,  꺼불이라면 단일딜 사용시

- 살폭이라면 순간적인 광딜 , 불안정한 마법이라면 단일 ,화염파편이라면 지속적인 광딜

- 잿불폭풍이라면 광딜, 유성이라면 단일  

 

-자세한것은 WCL 의 법사들의 특성과 템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1넴 같은경우 마룬을 사용하고 격노를 사용하기에, 고서+용숨 뚜껑을 착용하는게 좋기에 정형화되지만

-크로서스 같은 넴드는 단일임에도 불구하고 전설이 용숨뚜껑이라면 격노를 쓰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킹을 쓴다면 꺼불이 좋을수도 있지만, 마법검사 같은 넴드는 광이 더 많이 요구된다면 썬킹을 착용함에도 불구하고 격노를 사용합니다.

 

무튼 이런 특성 내역은 파티별, 택틱별, 다양한 내역에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기본적인 단일 딜사이클

 

단일 딜사이클에서는 주로 꺼불, 환복을 불안적한 마법, 유성 사용합니다

 

 

 

1.시작은 물약 염구, 물약 불작 무엇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로 물약 염구를 땡기는이유는 [화염구 시전시간 감소 성물, 티어2세트]의 효과때문입니다.

   -그런 성물이나 티어가 없다면, 물약 불작이 효율이 높을 겁니다.

 

 

2. 시작하자마자 염구or불작후에 환복을 눌러줍시다

  -만약 환복을 바로 못누른다면 시작을 염구+ 불사조로해서 강제 글쿨을 돌려주시며 몰열을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단일넴드에선 거의다 시작 블러드가 많습니다. 같이 받을수 있도록..

  -물론 발열 고중첩에서 누르는게 좋을수도 있지만, 이는 추후에 발열고중첩을 다받기에, 딜이 끊기지않도록 미리누르는게 좋습니다.

 

 

3. 소몰열이 유도가 됬다면 화작으로 대몰열을 유도하면서 유성 시전과 함께 기존 염구 투사체 도달전 발화를 누릅니다.

   -최소 3발열스택을 유지하며 딜에 들어갑니다. 절대 끊기지 마시길.

 

 

4. 불사조 1스택을 시전하여 쿨시간을 빼논후에 불작난사 딜사이클을 적용합니다

  - 불사조 1스택은 빨리 빼놀수록 이득입니다. (시간감소)

  - 광딜이 예정된다면 불사조를 아끼고, 단일딜이 예정된다면 지작을 우선적으로 소비하세요.

 

 

5. 단일딜에있어서 소몰열을 화염구로 지속적으로 수급하면서, 몰열을 액티브 확정스킬로 유도합니다

 

 

6. 몰열이 나타나면 투사체 중첩을 이용하기위해 염구+몰열을 같이 소비합니다

 

 

7. 유성이나 썬킹 불작이 있다면 고발열때 유지던질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히 쿨마다 던지는건 비효율입니다.

  -고발열을 유지하면서 유성을 던지려면 아마 대몰열가 만들어지는 상황에서 캐스팅이 될것 입니다.

  -유성 시전후 , 바로 대몰열을 던지지말고 다시 화염구 몰열을 잊지마세요.

  -썬킹 불작 또한, 고발열이 안된다면 적어도 염구로 인한 소몰열을 예상, 썬킹시전+ 지작 크리로 대몰열(최소 발열2중첩)에서 날리시면 됩니다.

  

 

8. 돌아오는 발화 또한 고발열에서 유성 등의 다양한 액티브스킬을 갖고 시전하세요

 

  -이상적인 Y/N 흐름이라면 

  환복 발화이전에 미리 작업했는가?

  2중첩이상의 발열이 유지됬는가?

  대몰열유도되어있는가?

  유성이 온인가?

  액티브스킬 3개이상 존재하는가?

 

YES라면 -> GO 발화 입니다.

 

 

 

 

 

2. 기본적인 광딜 딜사이클

 

광딜 딜사이클에선 살폭, 잿불폭풍, 마룬, 격노 등을 사용합니다.

광딜 시작은..

 

 

1. 시작 물약 염구 후에 넴드에 밀착 및 화작으로 대몰열 수급

  -물론 발열이 끊기지만 잿불폭풍으로인해 바로 해결가능합니다

  -광딜에서 마룬 10초는 잿불폭풍사용으로 인해 모든 액티브를 쏟아넣을수 없기에, 불사조로 미리 쿨을 벌며 시전하는것도 좋습니다.

 

 

2. 마룬 시전 후에 잿불폭풍 +발화 +몰열 수급 하여 불작 난사

 

 

3. 용숨같은경우는 고 발열시, 마지막에 사용

  -격노용숨이기에 발열스택이 무조건 높을떄 써야합니다

  -물론 쫄이 언제나오냐에 따라 이는 다릅니다. (쫄에 최대한 집중)

 

 

-도중에 쫄이나온다면..

 

 

4. 쫄이 나올다면 우선적으로 소몰열이나 대몰열은 사전에 준비

  -불기둥 +잿불폭풍+액티브스킬 효율적사용을 위해 미리 준비하세요

 

 

5. 쫄이나오거나 나올예정이라면 살폭이나 마룬을 미리 작업

  -살폭은 먼저 때려야합니다. 전갈넴드나 티콘같이, 혹은 굴단의 눈에서 살폭을 미리 거세요

 

 

6. 쫄이나오면 우선적으로 대몰열을 준비

  -불사조를 날리세요.(물론 어느정도 모여있지않는다면)

 

 

7. 쫄이나오면 잿불+ 투사체 도달전 불기둥

  -작열대미지를 넣기위함입니다.

  -불사조 동시에 투척하면 추가 작열값을 넣을수있지만, 불사조 판정이 애매해서 잿불30% 가산딜이 안들어갈때가 있었습니다.

 

 

8. 졸에 불사조를 사용하여 딜할것

  -시간이 부족하다면 불사조+지작이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불사조 2스택을 유연하게 가져갈것

 (불사조+지작, 불사조 +격노용숨)

 

 

9. 살폭은 미리걸고 터지기 전에만 마룬효과를 받으면됨

  -광딜에서 마룬이 끊긴다고 당황할필요는 없음

  -대몰열을 킵하고 살폭걸고 마룬깔고 다시 딜하면 됨.

 

 

10. 용숨은 소몰열 유도를하거나, 고발열일 때, 마지막에 사용

 -불기둥을 최소 두번정도 던질 기회가 있습니다

 -불기둥도 크리가 있기에 발열 중첩이 적용됩니다.

 -기회를 노리세요

 -안되면 마지막에 사용.

 

 

11. 지속적인 광딜이라면 (텔아른) 대몰열 불기둥을 시전할 때 적어도 (화염구+불기둥)으로 같이 땡길것

-물론 즉시 써야한다면 불기둥만이라도 난사해야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충분하다면 화염구시전은 투사체로 다음 소몰열을 우선적으로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화염구가 크리가 안뜨더라도 다음 화염구는 거의 확정크리기 때문에 한정된 액티브스킬을 낮출수 있습니다.

 

 

 

 

3. 전설을 갖고 있을때의 사용방식.

 

 

 

 

- 썬킹

 

1. 화염구 소몰열 크리를 유도하는 상황에서 , 화작으로 발열중첩을 올리며 (썬킹불작+대몰열불작) 으로 동시에 사용할것

 

2. 마룬내 썬킹사용 유무는 마룬시간을 위주로, 상황, 액티브스킬 유무와 같이 보면서 해야함.

 -가장미련한 짓인 마룬위에서 염구를 시전하는 비효율을 최소화해야하기에..

 

간단하게 Y/N으로 나열하면

 

 -마룬 시간이 썬킹을 땡길 정도로 넉넉하게 남아있는가?

 -발열 중첩이 어느정도 있는가?

 -추후에 액티브스킬을 충분히 소모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가?

 -현재 썬킹을 땅겨도 안정적인 상황인가?

 

 -> 마룬위에서 썬킹 Go

 

3. 발화가 있다면 발화와 묶여쓰는게 당연 이득. (사전물약 + 캐스팅끝날때쯤을 사용)

 

4. 최대한 버프에 맞춰서 (가속버프)

 -글로 설명 안해도 아실것 같습니다.

 

 

 

 

-용숨

 

1. 액티브스킬이 없고, 광 최대한 끝에 사용하는게 효율적

 -작열 대미지 합산이 안되기에.

 

2. 고발열때 눌러주는게 효율적

 -무턱대고 쏘지마시고 불기둥으로 간을보세요

 

 

 

-코랄론

 

1. 코랄론으로 소몰열을 시작유도할 수 있도록 딜할것

 -소몰열 낭비가 없도록 대몰열+코랄사용x

 

 

 

정리

 

결론적으로 적용되는 딜사이클 또한 글을 관통하는 핵심의 요지인 

 

1. 액티브스킬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용하는가

2. 딜스킬을 고발열에서 사용할수 있는가

3. 투사체 활용을 통해 소몰열을 지속적으로 수급하는가

 

에 해당되는 서술입니다.

 

사실 설명하는것보다 이건 체감하는 것이 맞는것같아서.. (다양한 상황운용)

상황을 A~Z까지 나열하는건 불가능하기에 대략적인 흐름과 방식을 서술했습니다.

적어도 난사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글은 제 나름대로 경험적으로 축적된 지식에서 서술됐으며, 과도한 인신공격과 태클은 지양합니다.

도움되시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