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몇몇 글을 보니 요즘 핫한 블핏 2얼창, 전진 2얼창, 일렁임 2얼창 등에 대해 궁금해 하시고 관련 글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 제가 아는 선에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1. 진눈 후 2얼창의 기본 개념

-  진눈이 박혀서 생긴 디버프 시간 동안 얼창을 2번 꽂아 서손 얼창의 효과를 2번 보려고 하는 것인데 일반 가속에서는 불가능한 작업이지만 블러드+얼핏 이나 블러드, 얼핏, 굴단장신구 발동과 같은 고가속 상태에서는 디버프 시간동안 얼창이 2번 다 박힙니다.

 

기본적으로 그러기 위해서 진눈을 쏜 후 2번 째 얼창이 타겟에 도달하는 시간을 줄이는 작업(전진, 일렁임, 가까운 거리..)을 통해 임의적으로 유저가 컨트럴을 해줘야 합니다.

 

 

2. 2얼창 방법

 

(1) 블핏 제자리 2얼창

- 이건 5~15미터 정도 근접 거리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무빙을 하지 않아도 블러드+얼핏 상태에서 진눈 얼창 얼창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저도 초기엔 주로 이 방법을 위해 넴드와의 거리를 좁혀서 딜을 했었습니다. 가장 원시적인 방법이죠..

 

(2) 블핏 전진 2얼창

- 와설마님 방송을 보고 배운 것인데 이 방법은 거리와 상관없이(크로서스 30미터에서도 가능확인) 블러드+얼핏 상태에서 진눈 후에 전진하면서 얼창-얼창을 쏘면서 2얼창이 다 박히게 하는 방법입니다. 거리에 상관없다는 장점과 확실히 박힌다는 장점은 있지만 넴드와 거리가 점점 좁혀서 결국 서손때 거리를 벌려주거나 두빙 진눈때 뒤로가는 무빙을 해줘야하는 손이 좀 가는 방법입니다.

 

(3) 일렁임 2얼창

- 마찬가지로 와설마님 방송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얼핏이나 블러드, 굴단 장신구 같이 한가지 가속 효과만 있을 때 가능한 방법으로 진눈 후에 얼창-일렁임-얼창 을 통해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면서 강제적으로 2얼창이 박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블핏 이후 블러드가 끝나고 이 방법을 잘 사용하시면 얼핏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실제로 저도 바쉬 없이 허수아비 치면서 이 방법으로 다음 얼핏까지 얼핏을 유지한 적이 몇 번 있습니다. 물론 서손 로또가 많이 터지진 했지만..

전진 2얼창과 마찬가지로 일렁임 후 다시 뒤로 가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이상 제가 배워서 알고 있는 2얼창 방법들 입니다.

알고 계신 분들이 훨씬 많겠지만 아직 잘 모르시는 냉법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법게분들 득템하시고 좋은 하루 되십시오~

 

 

 

추가1) (1), (2)번 방법은 블핏 뿐만 아니라 얼핏+굴단장신구발동, 블러드+굴단장신구 발동에도 적용됩니다.

 

추가2) 위 방법으로도 2얼창이 안되시는 분은 팁게에 예약입력지연시간 관련 글을 읽고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