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셋과 멈추지 않는 경계 전설 궁합이 잘 맞는 이유
참고로 글 더럽게 못쓰니까 이해좀 부탁 드립니다.

성약 도관+영혼결속

비집중 소모기인 속사의 비중이 현저히 내려가면서 정조준 지속 시간 동안 조준 사격을 더 캐스팅 하는게 더 좋다고 보여서 정조준 도관 씁니다.

특성

폭발 사격이 더 좋다고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전 그다지.. 폭사에 사용한 글쿨과 집중으로 차라리 전 조준 사격 더 쏘겠습니다 딜 상승량도 신중한 조준이 더 높습니다 써보시면 압니다.  그리고 꾸준한 집중의 경우 레이드에 단일 딜에서는 쓸만할 것 같지만 쐐기처럼 연속적인 광역 딜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고정 사격을 사용할 여유가 거의 없습니다.
티어 효과와 전설 효과

2셋 - 교묘한 사격 영향 받는 사격 능력 공격력 30%증가 
4셋 - 40집중 소모시 교사 획득

전설 - 교묘한 사격 소모시 50% 확률로 집중 소모 없는 캐스팅 조준 사격 1회 획득

이것만 놓고 보면 뭐가 좋은지 모를 수 있다고 봅니다. 근데 이게 당연히 쇄도를 가져다 버리고 원툴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조준 사격의 리필 속도입니다.   

그리고 격냥의 단점인 단일 딜을 매꿔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유는 밑에 씀
매커니즘

1. 4셋 효과인 40집중 소모는 이미 내가 소모한 집중이 아니라 소모할 집중(조준 사격 캐스팅)도 포함됨. 곧 조준 사격 35집중 소모도 캐스팅하고 발사와 동시에 소모로 취급하고 이전에 내가 소모한 집중이 5이상 있다면 교묘한 사격 효과가 묻어서 캐스팅 됩니다. 즉, 소모 예정인 집중 또한 40집중 소모에 들어가고 소모할 스킬에도 교묘한 사격이 묻어서 나가는 원리 입니다. 

#전투 풀려도 소모 집중은 유지됨

#캐스팅 취소는 포함 안됩니다.

 2. 교묘한 사격을 돌려받는 경계 전설은 발동과 동시에 회수 됩니다.  
 
대충 이런느낌
조준 사격 2충전 -> 상태 신사(20) 또는 일제(20)로 20집중 충전 -> 40집중 소모하며 조준 사격(35) 캐스팅과 발사 동시에 교사 획득 -> 집중 소모 40기준 누적 20+35 = 15남음 -> 조준 사격(35) 교사획득 ->집중 소모 40기준 15+35 -> 10집중 남음 다음 조사 35 -> 5집중 남음 -> 다음 조사 40집중 소모 -> 0집중 남음 -> 이때는 안 묻기 때문에 신사던 일제던 광딜 이나 단일 상황에서 한번 더 써줌 

3. 집중 수급은 속사만 써도 그럭저럭 모자라지 않음.
고정 사격은 길게 움직여야 할 때만 사용함. 그 외엔 딱 히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음.

그런데 여기에 교사로 집중 소모 없는 조사가 사이에 발동 되서 조사가 회수 되면 내 집중은 소모 하지 않았지만 실제 조준 사격을 사용 했기 때문에 그것 역시 합산 되서 계산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연발 사격 역시 교묘한 사격을 발동 시켜 조준 사격을 회수 시켜줍니다.  

집중 소모 내역 위크오라 (소모 내역 실시간 반영)-> ??/40 <-(최대치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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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클 변화


 그런 경우 오프닝 딜 사이클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느냐면
  연타 공격 -> 정조준 -> 공명의 화살-> 전쟁 기계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 일제 사격 -> 속사 
이게 됩니다. 그런데 리필 발동이 안되면 기존 방식대로 조조속조 하시면 됩니다.
(연발공격 아이콘이 예전거고 똑같은게 저것뿐.. 이해좀)

여기서 블러드 까지 오면 정조준 쿨 내내 조준 사격 난사가능(행운 필요)
(정해진 딜 사이클 보다는 이제 유연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상황이 왔다고 봅니다.)

# 조준 사격을 무조건 먼저 써야 하는 이유 
- 소모 집중 0 일때 조준사격으로 35 채움 그이후 40MAX 후 계산해 보시면 내 조준 사격이 
교묘를 몇 번이나 연속으로 묻히고 나가서 발사되는지 쉽게 계산 나옴. 
35/40 1회
30/40 2회
25/40 3회
20/40 4회
15/40 5회
10/40 6회
5/40 7회
0/40 안묻음

이러한 사이클은 리필량에 따라 다르므로 상황에 따라 더 쓰거나 혹은 덜 써 지거나 합니다. 이때 장신구나 무기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적으로 5타겟 기준 순간 DPS 8~10만 정도 나옵니다. 그 이후 쿨기가 딱히 없이 5타겟 정도 되면 2~3만 정도는 유지됩니다. 
(저는 분비선/양자 - 무기 262)

 15단 티르너 폭군 기준 무지성 조준 사격 + 속사는 걍 조사 없을때 한번씩 이렇게 딜 하면 그냥 종합딜 1.6만 나옵니다. 

딜 비중은 대략(정말 대략임 기억 나는 대로)
조준 사격 60%
속사 5%
나머지 대충 35%
나눠서 가짐

여기까지는 광딜 그런데 단일도 똑같습니다 조준 사격을 쓰고 싶은데 없으면 신사 써서 교사 발동으로 회수해서 쓰면 됩니다. 생각보다 50%가 한 80%처럼 느껴질 정도로 회수가 잘됩니다. 

추가 - 2타겟 딜에 조준 사격 광딜이 가능하다는 점

야냥으로 한동안 해왔지만 딜의 한계가 명확하게 느껴져서 격냥으로 이번 시즌 하려고 합니다. 물론 특정 네임드에서 단일 딜이 야냥이 우수하기 때문에 해야겠지만, 조준 사격 무한 리필이라는 맛집을 알고 나서는 야냥보다 재미가 배로 늘어 난건 어쩔 수 없네요. 이전에 격냥은 느린 충전 속도와 모자란 충전 횟수가 문제였다면. 지금은 내가 원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는 조준 사격으로 바뀌니까 훨씬 재밌어 졌습니다.


요약
1. 조준 사격 무한 리필 가능
2. 고정된 딜 사이클 보다는 조금더 유연 하게 딜 가능
3. 고정 사격의 사용량이 현저히 내려감
4. 조준 사격의 사용량이 비약적으로 올라가면서 오히려 무빙이 편해짐.
# 이유=다른 스킬 신경 안쓰고 조준사격 캐스팅만 신경 쓰면됨. 가끔 속사나 고정 사격만 무빙 할때 써줘도 조준 사격에 사용 할 집중이 크게 모자라지 않음. 원하는 대로 리필이 가능하므로 조준 사격이 2중첩 이여도 조급할 필요 없음. 그래서 억지로 조사 땡기려다 바닥 맞고 못피하는 상황 없음. 근데 이건 사람 마다 다를 수 있음.
일단 난 엄청 편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