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시즌 강령격냥 쐐기 가이드글을 작성한 '파개왕태우스' 라고 합니다.
이번시즌도 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큰 차이는 없는데요, 그래서 템 세팅과 어떤 어픽스가 좋은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히 제 소개를 하자면 쐐기 3시즌 격냥 월드 11등 / 한국 1등을 달성하였습니다.
4시즌 한국 1등 달성

-목차- 
* 이번 시즌은 어떤 성약을 선택할까? 
1. 도관 및 특성 
2. 딜사이클 
3. 장비 및 2차스텟 
4. 기타 참고자료
* 글을 마치며 


*이번 시즌은 어떤 성약을 선택할까?
이번시즌도 마찬가지로 강령군주가 우세하며, 나페와 키리안이 같은 비율로 기용되고 있습니다


1. 도관 및 특성                                                                                                                                           
뼈장장이 에어미르를 선택하였고,  인내력 도관은 입맛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성약스킬 도관을 사용 안하는 이유 : 딜미터기에서 차지하는 성약스킬의 데미지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 종합피해량 미터기 스크린샷 참조 하시면 됩니다.                                                                         
                  무한조사를 기반으로 한 딜링을 할 것이기 때문에 특성은 고정입니다.


 2. 딜사이클

 연타 공격 ->  죽음의 회전 표창  -> 정조준 +(인장or키라)+ (물약) + (트롤이나 오크시면 종특) -> 연발 공격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속사 + (레샬라레 보유 시 울부짖는 화) // 풀 쿨기 일 때는 기본적으로 나페나 키리안때 하시던 것 처럼 운영하시면 됩니다. 연발 공격 후 사이클은 조사를 소모하시다가 상황과 자원에 맞게 스킬을 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정조준 없을 때 풀 
정조준이 없는상태로 다음풀링에 도착했을 때 연발과 성약스킬이 있다고 가정해 보면 죽음의 회전 표창 -> 연발 공격 ->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일제 사격 속사 (상황과 자원에 맞게) -> 15초 후 연타 공격 ->  일제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조준 사격  이런 식으로 운영하시면 됩니다. 다음 풀 도착 시 연타공격이 만약 왔다면, 연타공격 먼저 사용하시고 성약스킬, 연발공격, 기본 딜 사이클을 굴리시면 됩니다.  (울부짖는 화살은 쿨마다 소모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다음 정조준이 올 때 
정상적으로 사이클을 돌리셨다면, 정조준이 오기 전  죽음의 회전 표창 연발 공격 연타 공격 이 3개의 스킬쿨이 돌았을건데, 소모하지 말고 아끼셨다가 다시 1번처럼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물약과 인장은 기본적으로 항상 풀 쿨기 일 때 사용합니다.  (울부짖는 화살은 조사와 강화속사 모두 소모 후 쓸게없을 때 섞으시면 됩니다.)                    
4. 심화 과정
* 성약스킬을 먼저 박는 이유? 
  죽음의 회전 표창 이 스킬의 툴팁을 읽어보시면 '회전 표창에 맞은 적은 10초동안 사냥꾼과 야수로부터 1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성약스킬을 박고 사이클을 돌리면 더 쎈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3. 장비세팅 및 2차스텟

1. 장비는 기본적으로 치특위주로 맞추는게 맞으나, 파밍단계라 스텟이 많이 언밸런스합니다. 시즌 특성상 2차스텟을 맞추기 쉽기 때문에 치특은 점감에 가깝게 (1050) 세팅해 주시고, 그 외에는 가속>유연에 투자해 주시면 됩니다. 수치로 따지면 41 / 20+ / 20+ / 10+(쐐기 도실 때 마부&보석 유연으로 교체) 으로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전설부위는 손목 고정 / 머리제외 모든 부위 311로 맞추실 예정이시면 신발에 전설을 만드시고, 쐐기만 도실꺼면 손/허리/발 에 추천합니다.
3. 장신구는 쐐기저 시면 키라+썬더타워 고정으로 하시면 될 것 같고, 레이드까지 병행하시는 분들은 키라와 돌군단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 장신구는 분비선 / 유리병 / 소레아 정도 추천 드립니다.
4. 현재 반지를 메카곤 반지 쌍 세트를 끼고있는데 업타임이 80% 이상 나오긴 합니다만.. 마땅히 쓸 반지가 없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효율이 썩 좋진 않아서 실바반지 + 라겔반지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4. 기타 참고자료 및 미세 팁

1. 던전 종합 피해량

                     (소레아26 경화주간 총DPS)                    
저 처럼 사이클을 돌리신다면 위 사진과 같이 디테일즈에 정렬될 것 입니다. 
어픽스를 치명타 및 극대화를 선택하시면 특성 첫 번째 줄 "사격의 명수" 업타임이 늘어날 것 이기 때문에 두번째로 비중이 높을 것 이고, 기본적으로 4셋과 경계전설로 인해 조준사격이 당연히 비중이 제일 높을 것 입니다.

2. 어픽스를 치명타 및 극대화를 고르는 이유?

어드벤스 심크에 어픽스 능력치 넣어 본 결과 치타가 심크상 제일 높게 나왔습니다. 실제로 치타 선택하고 돌아 본 결과 체감도 됐었구요.

3. 딜링 미세 팁
3-1

Q쿨기가 없다는 가정하에 여러분이였으면 5타겟을 지금과 같은 자원상황에서 대처해야 한다고 할 때 어떤식으로 딜을 넣으실건가요? (교묘한사격과 경계버프 켜져있는 상태)

A. 저 같은 경우에는 2셋효과(교묘한 사격의 영향을 받는 사격 능력의 공격력이 추가로 30%만큼 증가합니다) 를 이용하여 강화속사를 먼저 소모 한 다음에 쌓여있는 조사 스택을 소모 할 것 입니다.  속사를 소모해서 교묘한 사격 버프가 없어진다고 해도, 다음 조사는 교묘한 사격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

3-2

Q. 쌓여있는 집중이 0이고, 교묘한 사격 버프는 없고 경계전설 버프만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A. 단일 타겟일 시 신비한 사격을 사용하여, 집중을 소모한 후 조준사격 / 다중 타겟일 시 일제 사격 후 조사

이 미세팁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무지성 조사를 방지하기 위함과 쐐기에서 속사도 중요한 스킬이기 때문에 강화속사를 쓰려고 노력하시면 딜링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3-3 (10월7일 추가)
많은 분들이 아무것도 없을 때(모든 쿨기) 기본 딜 사이클을 물어보셔서 그림판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원이 없다면 중간에 고정사격을 섞으셔야 합니다


* 글을 마치며
4시즌 격냥도 3시즌과 크게 다를거 없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딜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3시즌에 강조한 것 처럼 생존과 적재적소 유틸기를 지원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새로 맞이한 던전들의 특징을 잘 알아야 쿨기 설계 및 패턴 대처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격냥유저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광피 꼭 맞추세요!!!!!!! 힐러님들 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