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2-02 22:34
조회: 25,001
추천: 6
대격변 야냥트리 + 문양출처: warcrafthunterunion.com
영어인지라 함 번역좀 해봤습니다. 4.0.3 패치때 올라온 글이라 이게 또 어찌바뀔지, 현재는 어떻게 바뀌였는지는 모르겠네요.
주. 원본과 내용이 심하게 다르다면 지적질 해주세요. 말투가 좀 이상해도 원본내용과는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성
두번째 줄에 dps 관련 특성이 없기에 이 특성에 2포인트를 투자하였다. 구지 이 스킬이 아니더라도 아무거나 2포인트 투자하면 되겠다. 그래도 필자 (Frostheim)는 이 특성을 추천한다. 왜냐면 이 특성을 찍을경우, 체력이 조금 회복되는데, 이걸로 힐러들의 마나부담을 조금 줄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특성도 dps와는 관련이 별로 없다만, 쓸모없지도 않다. 극딜 전, 집중을 좀 더 많이 확보해 둘 수 있는게, 동족의 영혼의 가장 큰 장점이다. 비록, 이 특성으로 얻는 이득은 적지만, 마땅히 찍을 스킬이 없기때문에 찍게된다. 굳이 이 특성에 투자하고 싶지 않으면 다른데다 투자해도 된다.
이 특성은 매우매우 환상적이다. 사격술에 들어간 3포인트보다 이 스킬이 더 효율적이다. (물론, 사격술도 조금 도움이 된다.)공격개시는 펫특성의 야생의 사냥과 매우 궁합이 좋기에, 모든특성의 냥꾼들이 탐내는 스킬이기도 하다.
신중한 조준때문에 코브라샷의 크리가 60%가 상승해서 투자하였다. 대상의 생명력이 100~80%일때 매우 효과적이다. 상승하는 데미지가 큰건 아닌데(이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코브라샷을 자주쓰기에 이 특성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대격변 전투척도에서, 냥꾼은 이 특성을 찍어도 크리캡에 걸리지 않는다.
대격변에서 가속의 가치를 계산하기가 어렵고, 가속의 가치는 전투 메커니즘에 따라 변한다. 그러나 공격개시와 신중한 조준이 사냥길보다 더 가치가 있다. 가속 1%는 독사쐐기 5% 크리보다 더 좋기에, 독사쐐기 연마보다는 사냥길이 더 우월하다.
문양
상급문양
집중소비량 3을 줄여주는게 별로 도움이 안될것 같지만, 보스전에서 이 문양은 야냥의 dps를 올려준다.
야냥은 다른 특성보다 신비한 사격을 많이 사용하고, 야냥디피에 큰 비율을 차지하기때문에, 데미지 12%상승은 매우 좋은 장점이다. 이 문양은 야냥에게 있어 필수문양이다 - 사실, 야냥의 상급문양 중에서 이 문양으로 얻는 이득이 가장 크다.
독사쐐기 문양은 독사쐐기의 크리확률을 올려준다. 이 문양은 앞으로 설명할 마격 문양과 마찬가지로 야냥의 3번째 상급문양에 껴넣기 위해 넣는것 뿐이다. 이 문양을 사용해서 얻는 dps는 뭐라 단정지을 수 없기때문에, 이거 말고도 다른 문양을 사용해도 된다. (개인의 판단에 맡긴다는 뜻)
마격 문양 마격 문양으로 얻는 dps도 나쁘진 않다. 집중소비도 안하는 마격을 연속 두번 사용하는것도 꽤나 만족스럽긴 하지만, 전투시간이 짧은 보스전에선 이득이 별로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마격 문양은 독사쐐기 문양과 막상막하의 문양이다.
주문양
필자는 이 문양을 아주 좋아한다. 비록 이 문양으로 얻는 dps는 없지만, 이동에서 이득을 보기 때문이다. (하단의 동영상 참조)
야냥이라면 아주 행복하게 이 문양을 박을것이다. 붉고 거대한 펫 (원문: Big Red Pet)을 볼 수 있는 스킬인 야격의 쿨다운을 20초 줄여주기 때문이다. 이 문양은 상급문양으로 얻는 dps보다 더 많은 dps를 제공할것이다.
아무거나 직접적으로 dps에 영향을 주는 문양은 없으니까 플레이 성향에 따라 박으면 된다.
보조문양
동물치료 문양 보조문양중에 냥꾼의 dps에 영향을 주는 문양은 없지만, 이 문양은 보조문양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문양이다. 동물치료를 할 때마다 펫의 만족도가 오르기 때문에 펫 먹이용으로 음식을 챙길 필요가 없어진다.
죽은척 문양 Reducing the cooldown of Feign Death can definitely be an advantage in raids where you always seem to need to FD just before it’s available again. At least you can claim there is some kind of advantage to it, unlike most hunter minor glyphs (왜인지, 이 글이 해석이 잘 안되서 원문을 붙여넣었습니다. "죽은척의 쿨다운 감소가 레이드에 이득이 된다" 라고 생각만 해도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아무거나 나머지 보조문양들은 특정상황이 아니라면 별다른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거 아무거나 넣으면 됩니다.
p.s. 냥꾼의 보석은 특성 상관없이 붉은색/푸른색은 민첩박고 노란색은 민+크리를 박으라고 적혀있네요. 얼개보석의 효과를 보려고 푸른색 보석이 필요할 경우, 적중 or 민+적중을 박으라네요. 근데, 그것도 자신의 아이템 세팅에 따라 달라지겠죠
p.s.1 점프+철수 하는 방법 (냥게의 친절하신 유저들께서 이걸 사용하는 방법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실겁니다.)
p.s.2 점프 + 철수 동영상 올리긴 했는데, 법사는 이런 뻘짓 안해도 점멸 한방이면 끝이잖아? 냥꾼은 안될거야 아마.
EXP
221,693
(46%)
/ 235,001
야수 사냥꾼 솔로잉 영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NCPekwuefr1gqVFzmVk4Gubli0xW_S0M 흥미가 있으면 한번 들어가서 골라보세요
|

정신의 결속
동족의 영혼
공격개시
신중한 조준
사냥길
살상명령 문양
신비한 사격 문양
독사쐐기 문양
철수 문양
야격 문양
에스페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