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5-13 07:46
조회: 3,653
추천: 12
초보 냥꾼 강림지레이드시 몇가지 팁과 간단한 역활강림지------------- 일반
1. 용암아귀 용암아귀의 경우 일반모드시라면 딜에 큰 판가름을 내는 요인이 기생충 딜과 머리 딜이겠지요. 용암아귀의 경우 냥꾼이 할일은 기생충 덫 정도뿐이니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기본 외곽 본진에서 불기둥이 뜨기 몇초 전 미리 덫을 모여있는 자리에 깔아버립니다.(덫 날리기로 인한 기력 낭비 방지) 누군가 불기둥 몇초전에 나가지 않는한 왠만하면 본진자리에 불기둥이 깔리고 본진은 이동. 기생충이 튀어나오면서 바로 덫이 활성화 될겁니다. 덫은 정말 이상한 곳에 깔지 않은 이상 터지므로 이동중에도 차곡차곡 일제를 넣어줍니다. 공장님께서 지시하신 장소로 빠르게 뛰어가는 것도 좋겠지만 기생충에 붙지만 않고 딜하면서 천천히 가도 충분합니다. 또한 일반모드의 경우 디피가 현저히 낮지만 않으면 기생충 처리가 끝난 시점에 머리를 처음으로 박을겁니다. 이때 왠만한 쿨기 돌려주시면 디피는 확 올라갑니다. 다만 주의하실게 냥꾼의 경우 용암아귀가 머리를 박으면 본래 자리가 아닌 앞에 떨어져 초반에 근접공격만 하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습니다. 머리 박는 타이밍에는 불기둥이 오지 않는한 본진에서 약간 떨어져서 대비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2. 골렘 골렘의 경우 딜도 딜이지만 자신이 해야할 일을 꾸준히 하시는게 공략의 지름길입니다.(괜히 딜딸치다 망할수도 있습니다) 딱히 팁이라면 동력 증폭장을 최대한 이용하는 방법 정도인데, 골렘이 어떻게 조합되느냐에 따라 설명이 길어지므로 그냥 여기선 딜딸치지말고 할일 하세요 ㅇㅇ 특히 맹독골렘때 보호막 시전하고도 쫄 소환을 1회 더 합니다. 까먹지 말고 냉덫 부탁드립니다.
3. 말로리악 요즘 왠만하면 딜중지를 외치는 말로리악입니다. 이놈도 딱히 큰 팁이랄게 없는 녀석입니다. 딜을 몰아쳐야 할 페이즈는 2페이즈(25% 이하) 로써 이때 빼고는 딜을 몰아처야 할 구간이 녹색시약 페이즈인데 이때는 쫄을 전부 광으로 잡는데다 딜러 전원이 붙기때문에 쿨기 사용여부 등이 떨어집니다...(일반에서 이거 녹색 끝나도록 거의 못잡는다면 망한거라 생각되네요) 그냥 정석데로 공략하시되 2페이즈가 시작되면 바닥(푸른 구슬) 잘 피해주시고 탱커 정면으로 가는건 금기사항이며 (말로리악이 주기적으로 마그마 분출이란 스킬로 데미지 + 8:45 그대는 하늘 나라로) 일급 실헙체가 나오면 빠르게 쫄탱커에게 눈속으로 초반 어글 지원 정도가 있겠습니다. 참고로 '평정의 사격'은 말로리악의 치유를 해제합니다. 어느정도 여유가 있으시다면 치유 해제 지원도 좋습니다.(물론 법사님께서 하시겠지만 잘 안될경우에만)
4. 아트 아트의 경우 제한된 시간(이라 쓰고 징이 없어요 공장님이라 읽습니다) 안에 공략해야되는 네임드입니다. 지상페이즈에선 냥꾼의 경우 아트에서 위험한 구간이 이글 뒤에 오는 '음파 조절'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글 1틱을 맞았는데 피가 적다. 그런데 아직 힐러님께서 피를 채워주시지 않으셨고 곧 '음파 조절'이 온다. 이때는 왠만하면 꼭 '석' 혹은 '치유 물약' 을 드시기 바랍니다. 죽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공저로 씹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 템렙이 되도록 한번도 안해봐서 ㅡㅡ... 만약 된다면 공저도 추천드립니다.) 공중페이즈에선 첫 추적 대상자가 누가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때는 왠만하면 힐을 안받아도 되는 상황이니 일단 외곽쪽으로 냅다 달립니다. 첫 추적 대상자로 선정되시면 브레스에 긁히지 않는다면 바로 치타상 키고 달리시고 만약 브레스에 긁히면서 시작하신다면 빠르게 철수 스킬 사용을 권장해드립니다. (괜히 어버버하다 죽습니다.) 아트의 경우 잔무빙이 많아서 딜이 떨어지실수도 있는데 제 경우에는 초보때는 무빙에 좀 자유로운 생냥을 후에는 신사격냥을, 지금은 그냥 조사격냥으로 하고 있는데요. 초보 분들의 경우 공중때 지속적으로 아트가 쓰는 태양 폭탄에 어려움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그러실경우 차라리 여우상으로 상스왑 뒤에 지속적으로 무빙하시면서 아트 딜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5. 키마이론 키마이론의 경우 냥꾼이 할 일은 그저 딜 올리는 것과 몇가지 잔일 정도입니다. 일반 페이즈에서는 그저 닥딜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는 팁을 드리자면 키마이론의 '부식성 진흙'의 경우 적중율을 감소시킵니다. 이때에는 큰 스킬은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ex : 폭샷, 조사, 키샷 등) 만약 격냥이시고 조사 시전중 진흙을 맞으셧다면 살짝 움직여서 차라리 취소시키는게 좋습니다. 지속시간이 제 기억이 맞다면 2초 정도여서 잠시 뒤면 금방 풀립니다.(물론 다음 진흙도 맞으시면... 으엌ㅋ) 디버프가 풀리는 즉시 세이브 해두었던 기력으로 몰아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격냥은 고자사격 버프 유지) 또한 반목 타이밍의 경우 이때는 공대원 전원이 진흙을 나눠맞기에 적중 감소 디법을 피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진흙을 연달아서 쓰는게 아니기에 약간의 틈이 있는데요. 이때 주 딜링 스킬을 빠르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외 할일이라면 복술없는 팟에서의 반목시 자저상 스왑과 2페이즈 돌입시 키마가 자신을 바라볼때 공저 및 죽척정도가 있겠습니다.
6. 네파리안 네파리안의 경우 딜링보다는 생존에 신경을 쓰셔야 됩니다. 물론 생존기 쪽에선 그리 좋은 소리를 못듣는 냥꾼이지만 몇가지 예를 적자면 감전시 랩터(문양 박으셔야됩니다) 버프의 유무, 용암에서의 중첩 수 및 기둥에서의 랩터 유지 3페때의 딜 몰아치기 정도가 있습니다. 3페 돌입전까지는 딜도 딜이지만 생존에 신경쓰셔야되며 석 혹은 물약을 아끼다가 사망하여 공대에 피해를 주는 일이 없게 해야합니다. 3페에도 감전시마다 랩터 질은 필히 하셔야될 덕목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딜도 딜이지만 생존입니다. 여기서도 복술분께서 없는 팟의 경우 감전시마다 까먹지 마시고 자저상 스왑정도가 있겠습니다.
-----------------
쓰고 보니 한참 모자라는 글이네요. 본래 길드에 올렸던 글을 인벤에도 올려봅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EXP
3,265
(16%)
/ 3,601
|
처음이자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