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쫄들
1. 1넴 가는길 나무정령 (속박,침묵,회오리)
2. 식물에 잠식당한 광전사 - 오크전사 (칼날폭풍)
3. 3넴 앞 타락의 화염술사

1. 나무정령은 패스하는걸 권장합니다.
금주의 경우 속박침묵에 화산+회오리 콤보맞고 전멸입니다.

2. 광전사는 원거리 위주로 점프 후 칼날폭풍을 쓰는데 주시를 잡거나 2틱 이상 맞지마세요.
상록숲 경작자가 있는경우 공격력 50%증가 버프를 걸어주기때문에 
2틱만 맞아도 풀피에서 20%내외로 떨어집니다. 
거기에 뒤틀린 흉물이 맹독분출로 파티원 전체 도트딜을 박히면 생존에 어렵습니다.

3. 3넴앞에 쫄이 4종류가 있습니다. 타락의 화염술사, 감염된 얼음소환사, 정신이상의 비전역술사, 불운한 조수.
화염술사는 [불덩어리작렬], [불씨화살 연사], [용의 숨결] / 얼음소환사는 [얼음화살], [차가운 융합]
비전역술사는 [비전작렬]. [공간분열], 불운한 조수는 [곰팡이주먹] 스킬을 씁니다.
화염술사의 불덩어리 작렬은 광전사 2틱급입니다. 차단 우선으로 해주셔야 하고
얼음소환사는 바닥만 잘 피하시면 됩니다. 비전역술사의 공간분열은 원거리 타켓으로 비전보주를 던지며
구형 자체는 피해가 없지만 폭발에 휘말리면 거의 즉사급입니다. 최대사거리를 잡으세요.


1넴은 물기를 털어주고 물을 최대한 먹지 못하게 하면 허수아비 치는것과 같습니다.
전투 도중에 뿌리 대상자는 물이 오는 경로나 넴드 뒤 근처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2넴은 들후가 맹독돌진(독바닥), 생명감시자 골라가 활력(힐), 대지창조자 텔루 독한꽃(기절)을 씁니다.
활력과 독한 꽃은 시전시간이 4초라 차단담당자가 주시잡고 차단 해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독바닥인데 탱커에게 돌진 징표 (녹색원)을 박고 4초뒤에 
유독한 방출이라는 독바닥이 전 파티원 자리에 생깁니다.
첫건물 입구쪽부터 탱,근딜,원거리(용힐기준 최대사거리 30)로 자리잡고 뭉쳐서 깔아도 됩니다.
외곽에 자리잡고 ㄴ자로 첫 바닥을 깔고 앞으로 이동, 두번째 바닥을 깔고 옆으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폭군 주간에는 번개모양으로 바닥깔고 이동을 반복하시면 딜이나 힐로스를 줄일수있습니다.
기존에 깔린 독바닥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돌진 징표를 박습니다.
징표가 안보일 경우 근처에 있는 독바닥을 봐주시면 됩니다. 
줄어들고 징표를 박는게 아닌 줄어들기 시작하면 징표를 박는다는걸 잊지마세요.

3넴은 앞에 쫄이 쓰던 [불싸화살], [빙하융합], [공간압축] 3가지 스킬을 강화된 상태에서 사용합니다.
[불씨화살]은 불바닥, [빙하융합]은 구형이 10개로 증가, [공간압축]은 폭발시 끌어당깁니다.
첫번째 스킬은 [불씨화살] 하나만 사용 후 [빙하융합]을 사용 합니다.
그다음 2개의 스킬을 같이 사용하는데, 
[빙하융합]+[공간압축] / [공간압축]+[불씨화살] / [불씨화살]+[빙하융합] 순으로 사용합니다.
[빙하융합]과 [공간압축]은 원거리 타켓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근딜이나 탱이 휘말리지 않게 최대사거리,
[공간압축]과 [불씨화살]은 보주가 터지면 5미터 정도 끌어당기니 바닥을 밟지않게 미리 무빙하기,
[불씨화살]과 [빙하융합]은 원거리, 힐러의 무빙이 크기때문에 개인 생존기를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4넴은 가장 주의를 해야하는건 포탈에 같이 들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포탈에 입장 하면 넴드가 자리를 잡기 시작하며 어글 1순위가 없으면 플레이어 타켓으로
[육중한 일격] 전방기를 시전합니다. 전방기 최대사거리는 100m입니다. 
먼저 들어온 플레이어가 대부분 포탈앞에서 파티원을 대기하다 보니 전방기를 포탈쪽에 사용하며
늦게 들어오는 파티원들은 알짤없이 전방기에 죽습니다.
먼저 들어 갔다면 빠르게 전방기 유도를 해주시면 첫 사고가 나지 않습니다.
작성자는 막넴에서 전멸한거라면 포탈밖에 없었네요..
막넴이 [발생력]을 시전하면 바닥에 꽃이 생깁니다. 
모두 밟아주셔야  [발생력]이 끝난 후 고대정령(큰쫄) 처리가 쉽습니다.
고대정령은 [활기찬번영]으로 모든 파티원들에게 광역뎀과 도트를 박습니다. 
도트는 중첩되진 않지만 광역뎀이 아프게 계속 들어오기때문에 쫄부터 잡으세요.



누구처럼 상록숲을 20번 이상 가진않았지만 힐러 입장에서 짧은 경험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포탈 진짜 먼저 들어간다고 해서 좋은건 없습니다. 돌깨지는 원인중 하나가 포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