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une 애드온 소개
제작자: CixiDelmont


클래식 오리지널(시대서버)와 불타는 성전의 공격대나 영던 입장퀘스트의 진행현황 및 내 부케들과, 길드원, 공대원, 파티원 등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는 애드온입니다. 공격대 계획표를 이용하여 파티별 구성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드온을 설치한 경우 서로 확인이 가능하며 특히 길드 공대에 유용합니다.
어디서 멈췄는지 확인 가능하며, 누가 입장퀘를 모두 완료했는지 등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부케들에 대한 조회도 가능합니다~ (부케들은 최소 한 번씩은 접속해야합니다~)

클래식(시대서버)
- 공격대: 화산심장부, 오닉시아, 검은날개 둥지, 낙스라마스, 흐르는 모래의 홀(안퀴라즈)

클래식(불타는성전)
- 입장(선행퀘) :: 검은늪
- 열쇠(일반) :: 어둠의 미궁, 으스러진 손의 전당, 알카트라즈
- 열쇠(영던) :: 스랄마(명예의요새), 세나리온 원정대, 고난의 거리, 샤티르, 시간의 수호자
- 공격대 :: 카라잔, 파멸의 어둠, 불뱀 제단, 폭풍우 요새, 하이잘 산, 검은 사원
(참고: 그롤의 둥지와 마그테리돈은 입장퀘가 없습니다)
위와 같이 지원합니다.

애드온을 설치하시고, 인게임에서 /attune 를 입력하면 실행됩니다. 미니맵 버튼을 활성화하면 아래 버튼을 누르세요. 


설정창 
미니맵 버튼 우클릭을 하거나 [게임 설정] > [애드온] > [Attune] 에 들어가세요.



미니맵 버튼 좌클릭 또는 /attune 입력하시면 처음 등장하는 창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에 공격대 현황이 표시되며, 녹색글씨는 완료된 것, 흰색글씨는 미완된 상태입니다.
다른 조회된 케릭들이 있으면 맨 아래창처럼 숫자와 누가 입장퀘를 완료했는지 여부도 나타납니다.

[조회] : 애드온 설치한 분들을 상대로 길드원, 파티원, 공격대원에 대한 조회를 합니다.
[내보내기] : 내 자료, 마지막 조회, 길드 내역, 모든 자료를 웹에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 이 기능은 이 애드온 제작자의 웹( https://warcraftratings.com/ )에 공유하여 와우 밖에서 사용.... 
[결과] : 조회한 결과들과 프로필, 공격대 계획표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닫기] : 창 닫기



불타는 성전에 복잡한 폭풍우 요새 입장퀘스트 등도 아래 그림과 같이 과정(순서도)를 보여줍니다.


현재 진행단계도 표시합니다.




[결과]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현재까지 조회한 케릭들을 볼 수 있으며, 입장퀘스트 진행된 모습이 확인됩니다.

입장퀘스트 진행현황에 따라 몇 퍼센트 완료되었는지 표시되며, 완료되었다면 녹색 체크박스가 표시됩니다.


중앙 위에 선택 아이콘 누르면
[마지막 조회 결과] : 가장 최근에 조회한 결과들을 표시
[길드원] : 길드원들만 표시
[내 부케들] : 나의 부케들만 표시
[모든 결과] : 길드원, 부케들 외에 조회한 사람들까지 모두 표시

우측 바를 이용하면
조회할 케릭터 레벨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대상과 동기화]는 길드원 또는 내 부케 아닌 사람과 공유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대상도 Attune 애드온을 설치해야합니다)

좌측에
[프로필 보기] : 접속 시 내 케릭터들을 설정할 때 쓰세요~
[공격대 계획표 열기] : 공격대 인원 등등을 설정할 때 쓰세요~



[프로필 보기] 누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나의 케릭들은 상태와 역할을 설정하시면 되며, 길드원이나 기타 조회 대상도 표시됩니다.

우측 끝에 [X] 버튼을 누르면 조회 대상에 제외됩니다.
뒤로 가시려면 [진행으로 돌아가기]을 누르세요.
(다음 패치에 이 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너무 급하게 번역을 해서;;)



[공격대 계획표 열기]를 누르면 담과 같이 표시됩니다.


위쪽 조건 선택을 하여 좌측창에 공격대 인원 조건을 넣으십시오.
- 단, 본부케는 [프로필 보기]에서 설정된 값을 중심으로 표시되니 참고하십시오.

[본케 보기] : 프로필 [본케]들만 표시
[부케 표시] : 프로필 [부케]들만 표시
[불불명한 자 표시] : 프로필이 디폴트인 사람들 표시
[길드원만 표시] : 현재 조회된 길드원만 표시
[입장불가 케릭표시] : 입장퀘가 미완이 케릭들도 표시

[화산심장부]을 클릭하면 다른 공격대에 대해서도 설정하니 참고하세요~

좌측에 케릭터들을 좌클릭하여 공대에 포진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나 기타 직업/특성 등을 고려해서 미리 계획할 때 용의할 듯 싶습니다~



제작자(Cixi)도 이제 애드온을 꾸미기 시작한 단계라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것 추가하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시면 제작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버그가 보이면 증상이나 Lua 코드등을 댓글이나 저한테 쪽지로 알려주세요~

아 그리고 이 어설픈 한글 메뉴(버튼) 번역과 관련하여... 
어제 저녁에 이 애드온을 처음 접해서.. 애드온 번역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오전에 대대적 패치한다고 하여... 급하게 번역하느라... 조금 어설픈 부분이 많습니다!.. 다음 패치(불성 정식 오픈일 예정)에는 많이 수정될 예정이니 양해바랍니다... ㅜㅜ 
그래도 다행인건... 퀘스트 내용/NPC/아이템 등등은.. 99% 정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