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시작하기 앞서서 전 잘하지 못합니다. 다만 겪으면서 "아! 이렇게 싸우는 방식이 유리하구나!" 라는 경험으로 드리는 팁 정도로만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이건 무조건 정답이 아니에요! 그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을뿐이랍니다! ㅎㅎ
(여기서 상대법에 대처하는 '나'는 전문직업-기계공학 이 아닌 상황을 기본 설정으로 두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싸울떄... 꼭 명심, 항시 여유가 되시면 싸우는 대상에게 '마법 감지' 라는 스킬을 사용하여 대상의 어떠한 물약/버프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고 싸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가지고 있으셔야 하는 애드온은
1) Classiccastbars- 대상이 어떠한 캐스팅을 하고 있는지.

우선 우리 법사들에겐 너무나 신경 쓰셔야 할 아이템도 있는데요, 
1) 자유 의지의 물약 - 30초간 이동 방해 및 스턴 면역 상태
2) 원소마법(냉기,화염) 반사기 (기공 장신구) - 5초간 들어오는 해당 원소 주문 반사
3) 수류탄 (기공 아이템)
4) 그물 (기공 아이템) - 대상을 묶어둔다 (굳이..?ㅎㅎ)

이 아이템들의 상대법은 (기본적인 방법)
1) 물약- 양변으로 물약을 없애고 난 후에 싸운다
2) 5초간 딜을 안하는 방식은 무리이므로 광역 스킬로 대상을 공격한다. (냉기 돌풍 등등)
3) 대상이 나의 무빙을 예측하고 날리기에 그걸 예측으로 조금은 변칙적으로 움직임으로 피한다.
4) 진짜 그물을 사용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점멸로 가볍게 벗어난다.(노움 종족특성으로도 벗어나면된다)

+추가) 중요! 2편 업로드한 날짜에 계급장이 나왔습니다. 이 계급장은 고려 하지 않은 상황에서 글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급장 상대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당하고 깨져보고 오겠습니다!

클래스 마다 상대법
 
1) 전사 :  무분전사/분무전사 등등 많고 많지만 냉기 쪽에 '동결' 이란 특성을 찍으셨다면 난이도가 쉬워집니다. 
           그리고 1렙 스킬 얼음화살은 칸에 꼭 넣어두셔서 거리를 벌리고 쓰시는걸 추천합니다.(동결 특성 걸리기 위함 용 및 이속 감소 시키기 위함 + 1레벨 얼음화살 스킬은 시전시간이 엄청나게 짧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쉬운 전사라도 위험할떄가 있습니다.양손 무기 소지한 전사가 돌진후 씨게 박히는 데미지로 비명횡사할때와 물약인 '자유 의지의 물약' 을 사용하고 오는 전사가 되겠습니다.
            물약 '자유 의지의 물약'을 마시고 오는 전사는 양변으로 물약 시간을 소비하게 만드는게 좋습니다. 앞서 설명              드린 '마법 감지' 스킬로 확인 후 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돌진으로 씨게 박히는 전사 같은 경우는                우.리.도. '자유 의지의 물약'을 마시며 양변걸고 천천히 이깁시다. 그리고 왠만하면 첫 돌진때 점멸로 빠르게              이탈하고 물약을 먹도록 합시다.
           그리고 어느 전사든... "마격을 조심합시다" 머가리 꺠져요..ㅠㅠ 빨피 되면 무조건 거리 벌립시다


1) 사냥꾼 : 사냥꾼 상대법을 이야기 해드리기 전에 일단 사냥꾼은 거리가 8미터(?) 정도 대상과의 거리가 벌어져야 원거               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걸 이용하면 난이도가 엄청 쉬워집니다. 
          기본적인 사냥꾼 싸움은 일단 붙어서 얼음 회오리-냉돌 신폭으로 잡는 방식이 좋습니다.(거리 이격 X).
          그러나 일반적으로 pvp를 하는 사냥꾼은 무조건 '산탄 사격'(사격 특성에 있는 스킬) 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요, 이걸 사용하면 실명과 같은 효과로 4초간 멍떄리는 기술입니다. 
            
          여기서 두가지 예시가 있습니다. 1) 점멸이 있는 상태로 산탄 사격 맞을떄, 2) 점멸이 없는 상태로 맞을때.
      일단 점멸이 있는 상태이시면 4초 기다린 후에 점멸로 냥꾼 품 안에 들어가시면 되구요.
            점멸이 없는 상태라도 대상이 냉기 돌풍이나 나의 이감기 스킬로 멀리 못간다면 기다리고 쫓아가서 붙어주시구요 아니면 얼음 방패로 빠르게 산탄사격을 없애주시고 붙어주시면 됩니다. 
            
         간혹, 얼음 방패 사용 했는데 냥꾼이 오히려 가까이 오는 경우가 보이실겁니다. 이건 무조건 얼덫을 사용하는 것                 이기 떄문에 무조건 얼방 풀어주고 덫을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덫을 깔고 걸리기까지 조금의 시간이 있                 습니다.
   
    그리고 레벨 업 당시 많이 보이는 표범(?) 소유한 야수 특성 냥꾼은 정말 무서운데요 그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재 이유는, 야수 특성의 끝부분에 있는 '야수의 격노'-18초간 공격 저지 면역와 데미지 50% 상승. 이 상대                               법은 두번의 얼음 방패로 18초를 버티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데리고 다니는 펫 떄문입니다. 시라소니인지 표범인지 하는 그 펫의 공격속도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캐스팅을 끊을수가 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펫과의 얼음 회오리로 이격 시킨                               후에 본체를 패도록 합시다.


3) 마법사 : 기본적으로 미러전에서는 상대방이 '마법 차단 연마' 라는 특성을 찍었다는 생각을 하시는편이 좋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악의 상황을 생각하는 방법이 대처가 쉽게 이루어지더라구요.
            
         우선적으로 상대방의 어떤 법사인지 파악을 하셔야합니다.
            얼음 보호막 O-> 얼음 방패 있다/한파 얼방 두번 및 '산산조각' 특성으로 냉기 돌풍 조심.
            얼음 보호막 X-> 비전특성으로 '냉정'을 찍음을 유추해놓고 양변을 당했다면 일부러 냉정 사용 유도가능.
                              (얼음 방패로 씹을수 있다.)
                           -> 불태우기를 꾸준히 사용하여 나에게 '불태우기 연마'의 디벞이 있다면 냉-화법사로 얼음방                                 패 유추 및 화염 대미지 일정 확률로 스턴 조심.(제일 위험한 특성이기도 함)
            상대방이 '발화' 사용 시 -> 그저 화법으로 편하게 화염스킬 사용시 마법 차단 사용으로 쉽게 이김.간혹 스턴
                                          조심.
            
            상대방의 특성을 우선적으로 파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어떤 스킬 사용 할 때 마법차단 스킬을 써야 하는지 알기 떄문입니다.(플러스 덤으로 전문 직업도 파악하면 좋겠지요. 특히 기계공학)

            얼음 법사 (feat,나 또한 얼음법사)- 제일 지루합니다. 일단 최대 사거리 잡으시고 서로 간 1레벨 얼음화살을                                  사용함으로써 '동결' 특성을 이용한 점멸 유도가 있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같은 특성이기에                                  생존기로 어느 스킬이 먼저 빠졋는지에 따라 승리도 이어집니다. 그리고 양변을 했다고 가                                  정한다면, 
                          얼음화살 사용 후 바로 양변 사용으로 대상이 대처하기 전에 얼음 보호막을 벗겨내                            는게 중요.
            비전 법사 - 만약에 양변을 당하신 상태라면 냉정 사용 유도 하고서는 얼음 방패로 씹으신 후라면, 
                         '신비한 마법 강화(일명 신마강)'의 신폭/냉돌/화작 등 즉발기 스킬 오는걸 양변이나 
                         거리를 이격 시킨 후에 싸우시길 바랍니다.
          
  법사-법사 싸움에서는 대부분 양변 시전할때 마법 차단을 사용을 합니다. 그래야 우세함을 가져오기 떄문이죠. 네 맞아요. 기본적으로는 양변 시전에 마법 차단 사용(양변 캐스팅 차단이 되면 해당 비전스킬을 10초간 사용 못함으로 마법 차단 스킬-비전에포함됨; 또한 사용 하지 못하니 편하게 양변을 쓰실수 있습니다.) 후 양변 시전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예외는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가령...마법 차단을 사용 유도로 양변 시전하다 일부러 시전끊기를 하는 방법// 마법 차단 당해서 10초간 반격을 못할 떄, 얼음 방패로 시간을 버는 방법// 일부러 양변을 당해서 상대 마차 쿨일떄 역으로 몰아치는 방법// 상대방의 양변 캐스팅이 끝날무렵(그 외의 캐스팅 마법들도 가능) 점멸로 뒤로 가서 자동으로 끊기게 하는 방법// 얼음법사인데 일부러 불태우기 시전만으로 상대방에게 마법차단이든 뭐든 혼동을 주는 방법//등등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변수로 작용될 기계공학 아이템들도 영향력이 크죠. 그래서 어느 클래스를 상대하든 특히나 법-법 전에서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봐요. 많이 싸워보고 많이 죽어봐야 감이 생기는거죠.

             그래서 제가 법사를 상대하는 방법은.. 우선,
           1> 마법사의 갑옷으로 스위치
           2> 상대 마나통 확인.(마나통으로 템의 어느정도 좋은지를 유추 가능-그리고 비약적으로 높은 마나->비법)
           3> 양변 캐스팅 차단 혹은 양변 시전
           4> 양변 된 대상에게 마법 감지 사용으로 
           5> 대상의 특성을 파악 후 생존기 및 버스트 딜링 용 스킬 체크
           6> 그 후로부터는 개개인의 피지컬에 달려있습니다. 

             언제나 미러전은 카운팅이 중요하다고 생각듭니다. 마나 보석// 환기// 생존기// 스킬 & 특성 체크// 등등
             자신의 특성의 이점이 무엇인지 알고, 그리고 법사의 기존 스킬들을 활용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그 이점을 극대화 시키는게 자신의 피지컬로 연결된다고 봐요.
             


저도 그렇지만 항상 당하는 입장이 되면 어버버 벙 때리기 쉽습니다. 많은 경험을 쌓으시는걸 추천드리며 1편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클래스는 시간이나 혹여나 제가 겪어보지 못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추후에 천천히 업로드 할려고 합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작할떄에 이야기 드렸다시피 저 또한 어리숙하고 모자라는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좋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꼭 건승하시고 즐거운 와우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