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 특성이다


왜 feat. 3%라는 부제가 붙었냐면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주문적중에 관련된 내용이다.


법사는 주문을 통해서 데미지 딜링을 하기 때문에 주문적중이 아주 매우 중요하다.


기껏 시간, 마나 써서 주문을 날렸는데 대상이 저항을 해버린다???


주문크리가 아무리 높으면 뭐해 내 얼음화살 한방이 엄청 강려크하면 뭐해 저항하면 아무 의미없다..............


흔히들 레이드 보스몹 63레벨 기준 스킬 기본적중 83% / 냉기특성(원소의 정밀함) 6% / 마부,템 10%


해서 만적들 맞추거나 맞추려고 템파밍하자나?


그럼 60레벨 동일레벨 적대적대상에겐 적중이 몇% 필요할까? 3%


고로 특성 or 템에서 가져와야 하는 주문적중은 3%  


좀전 1부에서 핵심 3가지가 뭐라구요?


'법사는 캐스팅형 딜러다. 즉시시전 스킬은 모두 쿨타임이 있다. 시전시간이 필요한건 대부분 쿨타임이 없다.'


'주어진 상황에서 내가 편하게 시전을 할 수 있고

 상대방이 무빙이든 스킬시전이든 자유롭지 못하게 플레이하게끔 한다.'


'양변, 얼회, 동상등 각종 CC(군중제어)스킬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운다.'


마법사 pvp는 냉기스킬이 기본베이스로 이루어진다 라는 말에 공감하면 1부를 제대로 이해헀다고 볼 수 있다.



공지사항에 올라와 있는 국룰 pvp특성 17/0/34 이다. 필수특성만 딱딱 가져온 훌륭한 구성이지만 함정이 숨어있다.


찾았는가?  그렇다 바로 적중에 관련된 특성이 안 찍혀있다. 템으로 3% 채우란 소린데


3부에서 나올 템셋팅에서도 얘기하겠지만 현재 최적의 pvp셋팅에서는 템으로 적중을 3%채우기에는 버려야할게 많다.


그래서 특성 딱 1포인트만 투자해서 비전,화염,냉기 주문적중2%를 챙겨오는 방식으로 변형하는걸 추천.


비전부터 살펴보자



동그라미 친 3개의 특성이 비전에서 핵심 특성, 비전17포인트는 마차연마 2포인트를 찍기위해 존재하며


국룰 특성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비전주문 적중 2% 확보, 신화연마를 다음트리로 내려가기 위해서 최소로 2포인트만.


실제 pvp상황시 냉기,화염 다 차단상태라 부득이하게 신화를 쏴야해서 시전방해 안 받는게 좋은것보다


도망가는적 시야에서 숨을때(나무뒤,건물안) 숨기직전 신화 쏴버리면 시야에서 사라진 이후라도 한번 발동되면


다 꽂히기때문에 신화를 쓰는경우가 많고 보통 그럴경우엔 시전방해 받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신화연마5개는 비추.


다음 냉기~ 냉기는 여러가지 세분화가 이루어 질 수 있는데



25포인트 여기까진 그냥 공식이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여기까진 무조건 무조건이야


얼보 1포인트 주고 나머지 8개를 어떻게 배분하느냐의 문제인데 여기서 세분화가 발생한다.



1) 유틸형


   냉기계수호 : 냉갑,얼갑 성능향상, 냉기주문 20% 확률로 반사

                      내가 유리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싸울려면 내가 발이 편해야한다 법사도 이속감소가 약점임. 노움제외


   냉기계 정신집중 : 마나소비 15% 감소로 전투유지시간 상승 / 오래 쏘는자가 강한법


   산산조각 +2포인트 : 냉기스킬은 이속감소라는 부가효과가 있어서 대미지가 낮은편인데

                               빙결 - 동상으로 얼어붙은 적에게 크리확률 50%로 쎄게 쏜다는 개념으로 딜링을 한다



2) 대미지 집중형


   마나소비는 보석과 물약으로 커버한다. 동상만 터져봐라 '산산조각+얼음파편' 으로 쎄게 때린다.



이외에도 냉기 25포인트 이후 남는 8포인트(얼보1개 줘야하니)를 취향에 맞게끔 배분하면 됨.



아 화냉에 대해서는 심화편에서 다루도록 하겠음. 우선 냉비로 기초부터 다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