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이글은 자랑하고자 올린글이 아닙니다.

너무긴글에 시간이 아깝다 생각되시면 마지막란에 3줄요약만 봐주세요.


회드가 짬처리용 자극셔틀로 취급받는것에 대한 안타까움에 올려보는글입니다.

특성에 대해서는 네파  <<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우 잘적어놓으심..,.;

 

회드에 대하여..

회드란? 탱커의 지속적인힐유지+저주독해제+공대내의 공대원들의 급사방지가 주역활이 되겠습니다.

[템과 특성을 유심히보면 애초에 오리때는 케릭터의 느낌이  역할이 주인것같습니다]




[요점을 말하자면 지속힐 유지를 잘하고 해제 잘하는것이 회드의 !!! 역활입니다]

덤으로 전투부활;;

 

 

Tip1

 부분에대해서 온전히 이해를 하고계시다면 기본적으로 이방식을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아마 ..상위 공대 공대원분들은 이미 사용하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많은분들이 [[저랑같이갔던 드루분들은]] 이방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었습니다.

맨탱/부탱[2]에게 풀레벨 재생과 회복을 걸어주는것입니다.

재생은 21 회복은 성폭8셋기준 15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있습니다.

시작전[풀링전]보통 카운트 다운을 하게됩니다.

 시간동안 마나를 먹어가며  부탱에게 풀레벨 재생을 유지시켜주세요..[익숙해지시면회복까지~]

마나먹는 시간까지 합쳐도..기본 3명한테는 풀레벨재생을 아마 유지할수있는것이죠..

이건 2회드나 3회드일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대상은 달라지겠죠. 생전빡시게하는흑마나 로그딸칠것 같은 밀리딜러…]

 

Tip2

힐을 하게되면 어떤케릭이 무서우시던가요??..

대부분 힐잘하는 사제요..힐잘하는 신기요.. 라고 대답하시겠죠..

 잘하는 드루요무섭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거의없을겁니다..

이유가  ??일까요..   드루힐은 지속힐or 시전시간을 가져서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말하면  약점을 없애면 어느정도 위협적이다는말이 됩니다.

회드에게는 15초쿨의 신치.. 3분쿨의 자손+치손이 있습니다.

쿨이 너무길어서 전혀 위협적으로 보이지않을수도있습니다만..

보통 지속힐이 걸려있는상태에서 회드의 치손보다  빠르게 유효힐을 가져갈  있는 힐러는 없습니다

자손도 동일하겠죠.. 그나마 술사의 자손이있긴한데..이것도 쿨기라..동일한 조건입니다.

치손과 술사쿨기가 겹쳤다하면 그냥 똥밟았다생각하세요ㅋㅋ;;

공대내의 힐파이가  비지않을  사실은 조건면으로 그렇게 나쁜케릭은 아닙니다..

다만 이경우에는 특성을 강제하기 때문에 2회드이상인 경우[힐파이를 조금이라도챙기기위해]

에본로크같이 힐파이가 잘안비는 보스류에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한가지 유의사항은  특성은 결코 로그를 찍기위한 특성이아닙니다.

로그를 잘찍기위해서는 무조건 재생크리특이 유리합니다..[강력한공대는덤..]

 특성은 바닥인 hps 끌어올려서 다른 힐러클래스들과 비비기위한 특성이지 

결코 로그를 찍기위한 특성이 아닙니다.

[다만 특정구간 공대원들의 힐파이가 비지않을때는 좋을수있습니다]

추가Tip:공대장님들이 싫어하실수도있는팁이긴한데.. 자손이나 신치를 살짝 엇박자로 써주세요.

   같이간 사제 신기 회복이 오버힐로잡힐가능성이높아집니다.[마나가 갈리는거져..]

   호드에서는 약간비추합니다..빠른 주술형이 힐파이 다먹을수도있음..

 

Tip3[이방식은 1회드일때만 가능합니다 2회드이상은 회복이 씹히기 때문에 참고만하세용]

만렙회복은 그다지 효율이 엄처어엉나게 좋지는않습니다. 대략 화심졸업급~검둥파밍급으로 설명드리죠

노템기준 이러한 마나1당 회복량을 가지고있습니다.

만렙회복 풀회복량 956      필요마나 335           마나1당  2.85xx

7렙회복  풀회복량 492      필요마나 195           마나1당  2.52xx

4렙회복  풀회복량 228      필요마나 105           마나1당  2.17xx

1렙회복  풀회복량 72       필요마나 40            마나1당  1.8


700++치증기준 [회복 마나감소를 찍지않았을  기준]

만렙회복 풀회복량 377x4=1508   필요마나  335     마나1  4.5xx

7렙회복 풀회복량  261x4=1044   필요마나  195     마나1  5.35xx

4렙회복 풀회복량  195x4=780    필요마나  105     마나1  7.42xx

1렙회복 풀회복량  105x4=420    필요마나  40      마나1  10.5

치증이 좋아지면 좋아질수록.. 마나1당 회복량이 저렙회복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대략 화심파밍을 어느정도 졸업하는 템스펙이 되면..[세나를말하는것이아닙니다.치증세팅] 

비스 사이트에서도 마나젠이 엄청나게붙지않는이상 치증쪽을 선호하는것도 이이유도 포함되어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치증씹어먹는것은 덤;;


회복량으로보면 무조건 만렙회복이 좋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건 7렙과 4렙의회복입니다.

1렙회복은 마나가 다달아갈  다음포션쿨과자극까지 버티기위해 사용합니다.

7렙과 4렙은 마나당 기대회복면에서 그리고 마나관리면에서 좋습니다.

만렙회복을 써야할때는 신치가 자주들어가는대상[80%이상이 탱커]를제외하곤 사용하지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마나관리가 힘들기 때문입니다.[효율도 똥입니다]

공대내 드루가 적을수록 좋다는건 바로 이점 때문입니다..

 

이글이 정답은 절대 아닙니다.다만 이글과 아래에 적힐 댓글들을통해 회드에있어서 보다 정답에 가까워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잘하는 회드분들이 많아지셔서 짬처리/자극셔틀보다는 인식이 좀더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세줄요약

1.시작전 공대원3명에게 지속힐을걸고 풀마나탐을가지자[드루 혼자라면 맨탱부탱추천]

2.무슨짓을해도 hps 낮게나오는것같다면 신치특성을찍고 혼내주자

3.회복은 치증이높다면 레벨이 낮을수록 고효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