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드 딜 사이클은 크게 3가지 full rip, bite weave, bite only가 있읍니다

최적의 사이클은 유저장비의 수준, 보스몹의 방어도, 야생의 공격성 특성 유무, 공대 시너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Full rip 

도려 유지가 최우선인 사이클입니다

보스 방어도가 높고, 유저 장비수준이 낮고, 시너지도 없고, 흉포 특성도 없는 드루에게 최적입니다

실제로 1페이즈 시절 딜야드 최적 사이클이었습니다

짓이기기와 도려내기를 유지하면서 남는 글쿨은 전부 재변과 칼발로만 소모합니다

도려업타임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게 목적입니다

주의할 점이 2가지 있습니다

먼저 도려내기는 4버블이나 5버블이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는 다른 딜사이클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부분입니다

전투력 스케일링이 4버블이나 5버블이나 같아서 굳이 5버블 도려가 필요없습니다 

물론 여기서는 버블이 남아돌아서 첫 도려빼고는 5버블 도려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도려내기는 반드시 디버프가 사라지는 것을 보고 리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Bite weave

2페이즈부터 주로 쓰이기 시작해서 지금도 현역인 정석 딜사이클입니다

4버블 이상의 도려를 유지하되 도려가 유지되는 동안 모이는 5버블은 흉포로 소모하는 딜사이클입니다

도려가 곧 끝난다고 굳이 기다릴 필요 없이 일단 흉포 쓰고, 다시 버블 쌓으시고 도려 넣으시면 됩니다.

도려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4버블 흉포를 선호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Bite only

오리지널 클래식 시절의 그 딜 사이클입니다

정직하게 재변 칼발로 5버블 쌓고 흉포 넣으시면 됩니다

유저스펙이 높을수록, 몹 방어도가 낮을수록, 흉포특성이 있다면 좋은 딜사이클입니다

다만 현 페이즈 풀비스템도 6200 방어도 보스 대상으로 bite weave 보다 딜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하이잘 검사가 대부분 전투시간이 짧아 크리신의 도움으로 로그 로또를 노리는데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캣 순위권에 흉포만 쓰는 사람들이 몇 있습니다


쓰고보니 뭐 없네

아 그리고 참고로 전 딜 개못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