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기준입니다.  
전장 몇판 뛰어보고 느낀 이전과 달라진 점입니다


일제 사격 - 시전시간 0.5 초 생김.
(pvp 에서는 0.5 초도 큰 차이라 거리벌리면서 딜 하는데 더 신경을 써야 할거 같습니다)

얼덫 - 얼덫 걸리는 사거리가 짧아지고 다른 클래스가 이전보다 더 쉽게 얼덫을 보는거 같습니다
전투중에 덫이 설치되는건 좋아지긴 했는데 덫이 잘 보이는지 주변에서 빙빙 돌면서 덫을 피하네요
(도적으로 접속해서 해보니 상대방 냥꾼 후려치기 하고 덫 해제가 가능하더군요. 이건 도적 특성에 덫 사거리 감지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클래스들도 덫 주위를 빙빙 돌면서 피하는걸 보니 덫이 이전보다 더 잘 보이는거 같습니다)

섬광 - 쿨타임 20초에 지속시간 20초...  이전처럼 2번 연속으로 깔 수 없습니다
(도적전에서 섬광 쿨타임 때문에 소멸 후 섬광 시전할때 쿨이어서 섬광을 시전 못할때가 많네요)

살무사 - 쿨 15초 생김.
(무한 살무사로 마나 클래스 농락하는건 더 이상 불가능합니다. 상대가 살무사 걸리자마자 독 해제 아이템을 사용하면 15초간 마나를 못빼네요)

전장에서 죽으면 부활할때 펫이 같이 부활되지 않음.
(이전처럼 펫이 부활되는줄 알고 습관적으로 계속 펫 소환을 까먹네요;;; 야격을 쓰려고 하는데 펫이 없다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