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은 데미지 계산식이 너무 뻔해서 그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사례를 들면 다음과 같지요:


여기 우리는 주어진 스탯으로부터 대략 어느 정도의 게임상에서 산출되는지에 대한 가격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값은 

엑셀 파일에서 나온 수치와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물론 엑셀 파일이 약간 높습니다만, 몹 방어력이 계산된 결과겟죠).

그냥 기대치에 맞게 능력치대로 게임에 곧바로 산출되어 나오는 겁니다. 이러니 게임 스샷보다 시트를 믿게되는거구요.

결국 우리가 할수 있는것은 우리가 어떤 능력치를 가지게 되느냐를 꼼꼼히 따져야할 문제일 뿐이죠.

(*생냥 제일 밑의 두줄은 격냥과의 기대디피 비교치입니다. 윗줄은 매상 안터진경우, 아랫줄은 매상이 분당 1회 터진경우)
(**저건 이상적인 1사이클 디피고 매 사이클당 일제가 나가는게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된 기대값은 약간 내려갑니다.)
(***매상이 안텨저도 펫디피 상승분 따지면 민첩 800선에서도 격냥이 높습니다. 오라빨 7, 분노폭발 10디피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