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0/27) 피파 온라인4 2022 가을 쇼케이스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고 있던 총급여가 230으로 상향된다. 또한 굴리트에 필적하는 유일한 미드필더 야야투레가 아이콘 시즌으로 복귀한다. 12월 8일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추가로 펠레, 바레시, 게르트 뮐러, 사비 알론소도 같이 출시된다.

이 외 공식 경기 신규 PvP 챔피언십 모드, 다양한 인게임 밸런스 패치, 월드컵 모드 개설, 신규 시즌 출시 등도 눈여겨볼만한 업데이트 내용들이다.

■ 2022 가을 쇼케이스 주요 요약

1. 신규 PvP 대회 모드 - 지난 시즌 티어를 기준으로 다른 챔피언십 모드에 참가.
2. 인게임 패치 - 패스 반응 속도 개선, 발리슛 소폭 하향, 헤딩 경합 소폭 상향 등.
3. 월드컵 모드 개설 - 구단가치 상관없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 팀 선택으로 대회 참가 가능.
4. 유벤투스 라이선스 복귀 - 3년만에 유벤투스 복귀.
5. 총급여 230 상승 - 고급여 풀백 활용 추세에 맞추어 이번에도 10 상승.
6. 신규 시즌 3종 출시 - WBC, WC22, 22KFA.
7. 신규 ICON 출시 - 야야 투레, 펠레, 사비 알론소, 게르트 뮐러, 바레시, 자이르지뉴 추가.
8. 응원단 등록 이벤트 - 오늘(10/27)부터 바로 등록 가능. 다양한 보상 준비.

※ 쿠폰 -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승리를위하여





신규 PvP 대회 모드
각 티어에 맞는 챔피언십 모드

기존 1대1 공식경기에 추가로 각 티어별 챔피언십 콘텐츠가 추가된다.

각 대회는 이전 공식경기 최고 티어를 기준으로 참가 가능하다. 예선을 치르고 점수를 얻음 다음 결선 참여권을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대회에 참여해서 다양한 보상은 물론 챔피언십 트로피 획득도 가능해서, 공식경기와는 색다르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각 티어별로 진행할 수 있는 챔피언십.



인게임 패치
다양한 항목에서 더욱 편하게 개선

기존에 유저들이 불편하게 느꼈던 인게임 사항들이 개선된다.

우선 공 인지 시간이 단축되어 이상하게 패스 리시브가 안 되던 상황이 개선된다. 특히 반응속도 스탯이 높을수록 리시브를 더욱 재빠르고 안정적이게 받을 수 있으며, 골문 근처에서 공을 받을 때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외 발리 슛 소폭 하향, 헤딩 경합 소폭 상향, 코너킥 킥오프 상황때 짧은 패스로 전개 시 수비수 압박 거리 짧게 개선 등 다양한 인게임 개선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 그 외 추가 개선 사항들.
태클 성공 시, 볼 획득 확률을 높여준다는 부분이 기대된다.



월드컵 모드
실축 선수들을 인게임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국가 대표팀을 선택해서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월드컵 모드가 오픈될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자신의 구단 가치와 상관없이 팀 선택을 할 수 있다는게 큰 특징이다. 실제 축구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 자신 스타일에 맞는 국가를 골라 상대방 유저들과 더욱 밸런스있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신의 구단 가치 상관없이, 다양한 실축 선수들을 써볼 수 있다.



유벤투스 컴백
추가로 선수들 로스터 업데이트

2019년 9월 24일 종료됐던 유벤투스 라이선스가 3년만에 복귀한다.

라이선스가 없을 때는 '피에몬테 칼초'라는 이름으로 해당 팀컬러를 쓸 수 있었는데 드디어 진짜 유벤투스를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그 외 라이브 선수들의 소속 클럽 업데이트 및 명단도 패치될 예정이다.

▲ 3년만에 유벤투스가 돌아온다.



총급여 230 상승
연달아 총급여 10 상승

소문 무성했던 총급여 230이 확정되었다.

총급여 220으로 오름에 따라 많은 유저들이 고급여 풀백을 스쿼드에 기용하였다. 그래서 해당 선수 기용 추세를 더욱 다지기 위해, 이번에도 급여를 10 상승해 총급여를 230으로 인상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급여 풀백이 유행이긴 했어도 필수다라는 느낌은 아니였는데, 이제는 정말로 필수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고급여 골키퍼 기용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 총급여 230 확정.



신규 시즌 출시
BWC, WC22, 22KFA 등장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맞춰 신규 시즌 3종이 출시된다.

첫번째는 BWC 시즌이다. 역대 월드컵 4강 진출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시즌으로 고성능 선수들의 출시된다. 그리고 WC22 시즌도 출시되는데 카타르 월드컵에 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한 신규 시즌이다.

여기에 추가로 22KFA시즌도 출시된다. 월드컵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시즌이며, 월드컵 활약 여부에 따라 라이브 부스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 누가 얼마나 좋게 출시될까?



아이콘 선수들 추가
야야 투레, 펠레, 사비 알론소 등장

굴리트에 필적할 수 있는 유일한 미드필더, 야야 투레가 12월 8일 아이콘 시즌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여기에 추가로 밀란 레전드 바레시, 원조 득점 기계 게르트 뮐러, 축구 황제 펠레, 대지를 가르는 패스의 정석 사비 알론소, 철인 마테우스도 신규 아이콘 클래스로 찾아올 예정이다.

그리고 이 중 야야 투레, 게르트 뮐러, 자이르지뉴, 사비 알론소는 NTG시즌으로도 출시된다.

▲ 유사 굴리트 드디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