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 05시경, 로스트아크의 다섯 번째 군단장 레이드인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의 첫 클리어가 나왔다. 업데이트 이후 약 19시간 만이다.

스트리머로 구성된 공격대 '산악회'는 방송을 통해 공략 상황을 방송하고 있었으며, 각 스트리머들의 방송에서 19시간의 트라이가 실시간으로 전해졌다. 첫 클리어 공격대의 멤버는 루페온 서버의 카아안(워로드), 주다영(바드), 필례(배틀마스터), 괴물쥐(데빌헌터), 노돌리(배틀마스터), 클라스(블레이드), 베르앤도(홀리나이트), 부먹펩시파인애플피자지코(인파이터)다.

공격대의 능력치는 로스트아크 내 최고 수준으로 평균 레벨이 1,620 이상, 대부분의 공격대원이 에스더 무기를 착용하고 있다. 실제로 공략 도중에는 에스더 스킬인 '바훈투르', '실리안' 등이 유용하게 활용되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산악회'는 오후 10시경 일리아칸 3관문 첫 공략에 성공했지만, 0줄 히든 페이즈가 등장하며 고전했다. 이후로도 수시로 0줄에 도전하며 5시간 내리 도전한 끝에 '카아안'과 '필례'가 사망한 상태에서 아슬아슬하게 클리어에 성공했다.

한편,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은 로스트아크의 다섯 번째 군단장 레이드로, '질병'과 '협동'을 콘셉트로 하는 군단장이다. 일리아칸과의 전투는 아르테미스 대륙에 위치한 레이드 전장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에서 펼쳐진다. 해당 전장은 일리아칸과의 전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질병 공간이 확산되고 전이가 발생하는 등 ‘질병군단장’이라는 키워드가 곳곳에 반영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