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8월 1일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첫 번째 레이드 던전인 '검은바위 용광로'의 5네임드 '화염칼날 카그라즈'와 7네임드 '야수군주 다르마크' 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화염칼날 카그라즈' 테스트는 새벽 5시 30분(한국 시각)에, '야수군주 다르마크' 테스트는 오전 8시(한국 시각)에 실시했는데, 이전에는 서버가 불안정해서 일정이 늦춰졌던 것에 비하면 별다른 문제 없이 모든 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불타는 칼날단의 주술사라는 칭호가 붙은 '화염칼날 카그라즈'는 '검은바위 용광로'의 핵심인 불꽃을 지키는 네임드로 용암 에너지 수치 25/50/75/100에 각각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타이밍에 맞춰서 움직여야 한다.

한편,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천둥의 왕좌'의 강철의 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해하면 쉬운데, 세 마리의 원시 야수가 각각 사용하는 기술들이 있으며 야수를 잡을 때마다 해당 기술을 네임드가 사용할 수 있다. 최종 단계에서는 '야수군주 다르마크'의 기본 기술에 세 마리의 원시 야수의 기술 모두를 순차적으로 시전한다.

화염칼날 카그라즈와 야수군주 다르마크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야수군주 다르마크의 마지막 단계에는 네임드의 기술이 정신없이 몰아친다!


카그라즈와 다르마크 관련 정보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화염칼날 카그라즈
 야수군주 다르마크



※ 본 정보는 베타 18645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했으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화염칼날 카그라즈




■ 기본 정보 : ??레벨 인간형(정예)

강철 호드의 깃발 아래에 블랙핸드는 불타는 칼날단의 화염칼날 카그라즈에게 검은바위 무기 생산의 핵심인 불꽃을 지키도록 했습니다.

그녀의 조수인 아크놀 스틸브링어와 함께 카그라즈는 드레노어에서 강철 호드의 정복을 지원하기 위한 영원히 불타는 용광로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습니다.


▲ 검은바위 용광로의 불꽃을 지키는 화염칼날 카그라즈!


◆ 개요

- 화염칼날 카그라즈는 지속해서 에너지를 얻어 각 시기에 새로운 기술을 사용합니다.
ㄴ기력 25에 카그라즈는 녹아내린 격류를 사용합니다.
ㄴ기력 50에 카그라즈는 잿불늑대를 소환합니다.
ㄴ기력 75에 타오르는 광휘를 사용합니다.
ㄴ기력 100에 카그라즈는 화염폭풍을 시전해 그녀의 모든 에너지를 소모하고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 기술

◇ 타오르는 에너지(중요)
ㄴ화염칼날 카그라즈는 지속해서 에너지를 획득해 강력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녀는 25, 50, 75 그리고 100 용암 에너지에 기술을 얻습니다.


▶ 녹아내린 격류(치명적) : 화염칼날 카그라즈가 녹아내린 용암으로 이루어진 운석을 만들어냅니다. 운석은 6초 후에 떨어져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670,600의 화염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용암 에너지가 25가 되면 사용합니다.


▲ 범위 내에 모여서 맞는 건 익숙하죠?!


▶ 잿불늑대 소환 : 화염칼날 카그라즈의 명령에 따르는 잿불늑대를 소환합니다.

용암 에너지가 50이 되면 사용합니다.

◆ 잿불늑대

- 시선 집중 : 잿불 늑대가 적에게 주의를 집중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화염 연결(마법 효과) : 불타오르는 광선이 잿불 늑대들을 연결합니다. 광선에 닿은 적의 살을 불태워 8초 동안 1초마다 10,31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재점화(중요) : 시전 시 살아 있는 늑대의 생명력을 50%만큼 치유합니다.

- 과열(방어 전담 주의) : 잿불 늑대가 열 에너지를 잔뜩 흡수해 과열되어 20.50초 동안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불타는 숨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불타는 숨결(방어 전담 주의) : 시전자 전방의 모든 대상에 51,585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불타는 숨결로 입는 피해를 20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복됩니다.


▲ 잿불늑대 두 마리를 동시에 죽이지 않으면 살아나서 까다롭다!


▶ 타오르는 광휘 :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아군에게 2초마다 41,26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용암 에너지가 75가 되면 사용합니다.

▶ 화염폭풍(치명적) : 12초 동안 0.50초마다 18,57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집중 시작 시 살아있는 잿불늑대도 0.50초마다 마리당 18,57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용암 에너지가 100이 되면 사용합니다.

◆ 용암 소나기 : 용암 구체로 뭉쳐지는 용암 조각을 만들어냅니다. 용암 구체가 30초 동안 2초마다 퍼부어 내려, 낙하 지점으로부터 3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77,377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불길 분노(방어 전담 주위) : 화염칼날 카그라즈가 모든 용암 에너지를 다 써서 자신의 무기를 강화합니다. 50초 동안 무기가 솟구치는 불꽃을 일으킵니다.

- 솟구치는 불꽃(방어 전담 주의) : 8초 동안 1초마다 11,348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잿불늑대가 살아있으면 공격대가 버틸 수가 없다!


◇ 화염칼날 카그라즈

▶ 용암 베기(중요) : 충돌 지점 7미터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 83,051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화염 지대를 남겨 그 안에 서 있는 모든 적에게 41,268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분출의 6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용암 베기의 대상이 됩니다.


▲ 일직선으로 불의 흔적을 남기는 용암 베기!


▶ 강화된 무기 소환 : 멈출 수 없는 불꽃에 휩싸인 네 번째 칼날을 소환합니다.

- 5미터 반경 내의 적에게 3초마다 103,169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이 기술 때문에 뭉쳐 있을 수가 없다!


◇ 아크놀 스틸브링어

▶ 황폐의 격돌 : 시전자 전방 1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232,131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망치 내려치기 : 아크놀이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도약한 후 망치를 내려쳐 충격 지점으로부터 10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103,169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핵심 포인트

화염칼날 카그라즈를 상대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기술은 용암 에너지 50에 소환하는 '잿불 늑대'다. '잿불 늑대' 두 마리를 동시에 처치하지 않으면 '재점화' 기술로 다른 '잿불 늑대'를 치유하면서 공격대에 피해를 누적하기 때문이다.

딜러들은 '잿불 늑대' 두 마리을 대상으로 빠르게 피해를 줘야 하는데, '시선 집중'으로 특정 대상으로 이동하면서 두 마리 사이에 '화염 연결'이라는 광선이 공격대원 전체의 진형을 흩어지게 만든다.

이는 화염칼날 카그라즈가 기본적으로 시전하는 '용암 베기'와 '강화된 무기 소환'으로 이동하는 동선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연계하는 문제이므로 원거리 및 힐러는 상황에 맞춰 적절한 위치로 이동할 필요가 있다. 다만, 밀리 딜러의 경우에는 탱커 주변에서 버티는 추세다.

공격대가 전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잿불 늑대'가 생존한 상태로 화염칼날 카그라즈가 '화염 폭풍'을 시전하게 될 경우이다. 추가로 '화염 폭풍'을 시전한 이후에는 '솟구치는 불꽃'이라는 디버프를 탱커에게 중첩하기 때문에 한 명의 탱커로 진행하기는 어렵다.


▲ 앞으로 자주 보게 될 화면일지도?!



▲ 화염칼날 카그라즈 트라이 영상(운무 수도사)



◆ 공략 영상 모음

유튜브에 공개된 Preach Gaming 영상(암살 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Sparkuggz의 영상(파괴 흑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FatbossTV의 영상(사냥꾼)


유튜브에 공개된 Riggnaros BL의 영상(수호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Arsalan Baig의 영상(무기 전사)


유튜브에 공개된 Hilmi G.의 영상(신성 성기사)






야수군주 다르마크




■ 기본 정보 : ??레벨 인간형(정예)

젊은 오크인 다르마크는 선천적인 야수 훈련가로써 천둥군주 부족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른 이들이 오직 야수의 본능만을 볼 때, 그는 뇌, 근육, 뼈에서 네 번째 능력을 끌어내는 지능을 깨달았습니다.

강철 호드가 그에게 복종을 요구했을 때, 다르마크는 드레노어의 가장 위험한 야수를 훈련시키는데 그보다 더 큰 영광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강철의 퀀 기억하시죠? 더욱 업그레이드한 2.0 버전입니다!


◆ 개요

잔혹한 야수 우리에는 사나운 드레노어의 야생동물이 강철 호드를 위해 길들어져 있습니다.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여기에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생명력이 85%가 되면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근처에 있는 원시 야수의 등으로 도약해서 전투를 지속합니다. 야수가 죽으면, 다르마크는 야수의 정수를 흡수해서 새로운 기술을 얻습니다.

추가로 생명력 20%를 잃을 때마다 다르마크는 탑승할 수 있는 다른 새로운 야수를 찾아나섭니다.


◆ 기술

◇ 1단계 : 흉폭한 발
ㄴ다르마크가 혼자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 야수군주 다르마크

▶ 봉쇄(공격 전담 주의) : 적에게 창을 던져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36,367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충돌 지점에서 3미터 내에 있는 적은 피해를 더 입습니다.


▲ 창에 찍히면 행동 불가! 사냥감처럼 죽음을 기다릴 수 밖에...


▶ 무리 소환(방어 전담 주의) : 하급 야수를 불러내 함께 싸우도록 합니다.

- 무장한 갈래발굽(공격 전담 주의, 방어 전담 주의)
피의 향기 : 주기적으로 시전자의 이동 속도가 10%만큼 증가하고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주기적으로 나오는 무리 야수가 짜증난다!


◇ 2단계 : 야수의 등에서
ㄴ다르마크는 가장 근처에 있는 원시 야수의 등으로 도약합니다.


◎ 잔혹송곳니

▶ 상처 찢기(방어 전담 주의) : 대상을 향해 뛰어 올라 7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0초 동안 3초마다 20,3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돌진해서 주기적으로 피해를 주는 출혈 디버프를 남긴다. 중첩 가능!


▶ 야생의 울부짖음(격노) : 근처의 적에게 31,967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근처에 있는 아군의 공격 속도를 75%만큼 증가시킵니다.

▶ 잔혹송곳니의 신속함(주의) : 죽음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치명적 민첩함을 주어, 상처 찢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공포날개

▶ 불지옥 숨결(마법 효과) : 즉시 60,761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폭발에 휩싸인 적에게 3초마다 12,5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숨결을 쏘는 방향은 무작위. 다수가 맞으면 생명력 회복 불가!


▶ 거대한 불길(마법 효과) : 적을 불태워 6초에 걸쳐 1초마다 23,858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공황에 빠지도록 합니다. 대상이 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불길은 주기적으로 대상 주변의 아군을 불태워 15,755의 피해를 입힙니다.

▶ 불타는 송곳니(방어 전담 주의) : 근접 공격 시 19,086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받는 화염 피해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공포날개의 불꽃(중요) : 죽음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불을 다스리는 힘을 주어, 초고열 파편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강철파쇄자

▶ 격분 : 5초 동안 1초마다 21,835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격분하면 땅을 쿵쿵 구른다!


▶ 쇄도 : 땅을 세차게 울리고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 돌진한 후 다시 땅을 울립니다. 땅을 울릴 때마다 근처 땅을 세차게 울려 주위의 적에게 72,73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냅니다.

▶ 갑옷 으깨기(방어 전담 주의) : 적을 으깨어 15초 동안 방어도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강철파쇄자의 분노(중요) : 죽음이 야수군주 다르마크에게 맹렬한 분노를 주어, 격분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3단계 : 정신적 계승자
ㄴ다르마크는 죽은 원시 야수들로 강화됩니다.


◎ 늑대의 교활함 : 반경 30미터 내의 다른 모든 아군의 공격 속도를 35%만큼 증가시킵니다. 탈 것에서 떨어진 동안 상처 찢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상처 찢기 : 대상을 향해 뛰어 올라 7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30초 동안 3초마다 24,45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라일라크의 정령 : 봉쇄와 무리 소환에 불의 원소를 부여합니다. 탈것에서 떨어진 동안 초고열 파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초고열 파편(마법 효과) : 즉시, 72912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폭발에 휩싸인 적에게 3초마다 12,55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화염 주입 : 불길에 휩싸인 적에게 1초마다 21,278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잿불 탐색 : 무작위 적에게 불타는 잿불을 내던져 22,181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엘레크의 분노 : 물리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탈것에서 떨어진 동안 격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격분 : 1초마다 26,202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핵심 포인트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총 5단계로 나눠서 전투가 진행된다. 제일 처음에는 야수군주 다르마크의 고유 기술만 사용하며, 이후 생명력이 감소하면서 가장 근처에 있는 원시 야수의 등에 탑승한 후 자신의 고유 기술에 원시 야수의 기술을 추가로 시전하거나 기술이 강화하게 된다.

가장 주의해야하는 기술은 일정 지역에 창을 던져 해당 범위에 있는 플레이어를 고정하는 '봉쇄'다. 만약 '봉쇄'에 플레이어가 걸리게 될 경우에는 거기에 해당하는 '무거운 창'을 파괴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피해를 받는다. 따라서 반드시 '봉쇄'를 반드시 피해야 원활한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다.

'잔혹송곳니' 원시 야수 위에 올라간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무작위 대상에게 돌진해서 지속적으로 물리 피해를 주는 '출혈' 디버프를 남기는 '상처 찢기'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출혈'은 중첩되기 때문에 자신의 디버프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 창에 꽂히면 힐러들이 미워합니다!


'공포날개' 원시 야수 위에 올라간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무작위 방향으로 '불지옥 숨결'을 시전하는데, 숨결에 오랫동안 노출될수록 화염 피해를 받는 디버프가 중첩된다. 따라서 '불지옥 숨결'을 시전할 때 '공포날개'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을 확인하고 빠르게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강철파쇄자' 원시 야수 위에 올라간 야수군주 다르마크는 5초 동안 1초마다 자연 피해를 연속적으로 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공격대 전체가 입는 피해이므로 다른 기술과 연계가 될 경우 죽는 공격대원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두 번째 원시 야수를 상대할 때는 불바닥이, 세 번째 원시 야수를 상대할 때는 용암 바닥이 생긴다는 점을 기억하는 편이 좋다. 마지막 단계의 경우 위에서 사용했던 모든 기술을 순차적으로 시전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다.


▲ 이렇게 불바닥을 깔기도 하고...


▲ 이렇게 용암 바닥을 깔기도 합니다!


▲ 야수군주 다르마크 트라이 영상(운무 수도사)


◆ 공략 영상 모음

유튜브에 공개된 Preach Gaming의 영상(암살 도적)


유튜브에 공개된 Riggnaros BL의 영상(혈기 죽음의기사)


유튜브에 공개된 Sangthedruid의 영상(조화 드루이드)


유튜브에 공개된 messia wow의 영상(냉기 마법사)


유튜브에 공개된 Евгений Гинда의 영상(징벌 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