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목), 금수랑과 발키리, 무사, 매화의 흑정령 분노 기술이 추가됐다. 기존에 업데이트 된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10%, 25%, 50%의 흑정령 분노가 차있는 상황에서 F, LB, RB 등의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타격 수 추가, 공격 범위 증가, 피해량 증가 등의 효과가 적용된다.

먼저 금수랑은 분노 10% 스킬로 월광타, 25% 스킬로 공명찌르기, 50% 스킬로 비천 기술이 추가됐다.

= 흑정령 : 월광타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10%]

월광타는 ↑+F의 기본 커맨드나 구름 밟기 연속 타격 사용 후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을 추가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범위 증가 효과와 1 타격 추가 효과가 적용되는데, F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우클릭을 눌러야 추가 스킬이 발동되며 F를 뗀 상태에서 우클릭을 누를 경우 사방신무가 사용된다.



=흑정령 : 공명찌르기 (특정 상황에서 Space bar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25%]

공명찌르기는 특정 상황에서 Space Bar를 누르는 공명찌르기의 기본 커맨드에서 Space Bar를 유지한채로 우클릭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범위 증가와 함께 2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10, 타격 성공 대상에게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효과를 보유한다.



=흑정령 : 비천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50%]

흑정령 : 비천은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을 추가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공격 범위 증가와 함께 기본 타격 피해와 추가 타격 피해가 각각 1회씩 추가되며 슈퍼아머 효과가 생긴다. 참고로 비천 연계기인 흐름 : 승천을 사용하는 중에도 흑정령 : 비천을 사용할 수 있는데, 'F' 공중 타격 커맨드와 '↓+F' 찍기 타격 커맨드 중 전자에만 시전된다.







발키리는 선고 : 정의의 랜시아, 신성한 대지, 속결에 흑정령 스킬이 추가되었으며 각각 10%, 25%, 50%의 흑정령 분노 수치를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다.

=흑정령 : 정의의 랜시아 (Shift + 우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10%]

흑정령 : 정의의 랜시아는 Shift+우클릭 커맨드 입력 중 좌클릭을 추가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좌클릭 입력을 상당히 빠르게 해야하며 여유시간이 짧기 때문에 커맨드 입력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또한 흐름 : 거룩한 계시를 연계하려면 흑정령 스킬이 사용된 것을 확인한 뒤 우클릭만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흑정령 : 신성한 대지 (↓+우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25%]

흑정령 : 신성한 대지는 ↓+우클릭 기본 커맨드 입력 중 좌클릭을 추가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다. 파동 2타격 추가와 공격범위 증가, 20초간 모든 공격력/방어력 10 증가, 타격 성공 시 바운드 및 다운 스매쉬 효과가 추가된다. 정의의 랜시아와 마찬가지로 커맨드 입력 허용 시간이 짧은 편으로, 느리게 누르면 흑정령 스킬이 아닌 신성한 대지 사용 후 응징을 시전하니 주의하자.



=흑정령 : 속결 (특정 상황에서 Space Bar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50%]

흑정령 : 속결은 1 타격 추가, 마지막 3 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경직, 마지막 타격 성공 시 띄우기, 공격 범위 증가, 슈퍼아머 효과까지 추가된다. 커맨드는 특정 상황에서 Space Bar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또는 사선 추격 후 좌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인데, 전자가 훨씬 사용하기 편하다.

이는 속결의 커맨드 특성 때문이다. 사선 추격과 속결을 빠르게 연계해서 사용하는 경우 Shift + W 이후 Shift를 떼지 않고 좌클릭을 누르게 된다. 이때, Shift를 유지한채로 우클릭을 추가입력하면 흑정령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다. 해당 커맨드로 흑정령 : 속결을 쓰려면 사선추격 후 일단 손을 뗀 뒤, 좌클릭을 누르면서 바로 우클릭을 눌러줘야 해 커맨드가 상당히 어렵다. 반면에 Space Bar는 다른 키와 겹치지 않아 비교적 사용하기 편하다.







무사는 화선풍, 흐름 : 강격, 초열보에 각각 흑정령 기술이 새로 추가됐다. 역시 순서대로 10%, 25%, 50%의 흑정령의 분노를 소모한다.

=흑정령 : 화선풍 (Shift+좌클릭을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10%]

흑정령 : 화선풍은 공격 범위 증가 및 추가 타격 피해 효과에 해당하는 피해량 계수가 1타격 추가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발동 커맨드가 간단하고 입력 여유시간도 충분해 사용하기 쉬운 편이다.



=흑정령 : 흐름 : 강격 (↓+좌클릭 후 좌클릭을 유지한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25%]

흑정령 : 흐름 : 강격은 공격 범위 증가와 추가 타격 피해에 해당하는 피해량 계수 1타격 추가,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와 타격 성공 개체에게 20초간 모든 공격력 감소 10 효과를 보유한다. 커맨드가 다소 난해해보이지만 실제로 사용하기는 쉬운데, 먼저 ↓+좌클릭으로 연환격을 시전한 뒤, 이후로는 좌클릭과 우클릭을 동시에 누른채로 유지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흑정령 스킬이 시전된다.



=흑정령 : 초열보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50%]

초열보는 흑정령 스킬 사용 시 공격 범위 증가와 이동 거리 증가, 3타격 추가,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슈퍼아머 효과가 추가된다. 초열보는 이동 모션과 공격모션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이동모션을 포함한 초열보 스킬 자체가 흑정령 스킬로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공격 타이밍에 맞춰서 우클릭을 누르는 것이 아닌, 초열보 시전과 동시에 우클릭을 추가로 입력해줘야 한다. 이동 중 원하는 타이밍에 좌클릭을 눌러 바로 공격을 하는 것은 흑정령 : 초열보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화는 10% 흑정령 스킬로 눈꽃덩이, 25% 스킬로 흐름 : 구름찌르기, 50% 스킬로 달오름이 추가됐다.

=흑정령 : 눈꽃덩이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10%]

눈꽃덩이는 공격 범위 증가 및 1타격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커맨드는 ↑+F를 유지한채로 우클릭을 추가로 입력해주면 된다. 한 가지 독특한 점은, 기본 눈꽃덩이 스킬이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는 피해량이 감소하는데 반해서 흑정령 : 눈꽃덩이는 재사용 대기시간 중 사용이 불가능하다.



=흑정령 : 흐름 : 구름찌르기 (↓+F 후 ↓+좌클릭 유지) [흑정령의 분노 25%]

흑정령 : 흐름 : 구름찌르기는 공격 범위 증가 및 1타격 추가,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증가, 타격 성공 대상에게 20초간 모든 공격력 10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커맨드의 경우 달오름(↓+F)에 이어 좌클릭만 누르고 있으면 일반 구름찌르기가, ↓+좌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흑정령 스킬이 사용된다.



=흑정령 : 달오름 (↓+F를 누른 상태에서 우클릭 추가 입력) [흑정령의 분노 50%]

흑정령 : 달오름은 흑정령 스킬 사용 시 일부 효과만 추가되는 것이 아닌 피해량과 효과가 전반적으로 변경된다. 흑정령 : 달오름은 1타격 피해가 906% x 4, 2타격 피해가 906% x 3, 3타격 피해가 906% x 5로 변경되며, 기존 1타격 성공 시 타격 당 투지 +25 회복에서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투지 +25 회복으로 회복량이 증가한다. 1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는 동일하며, 기존 3타격에 붙어있던 띄우기 효과가 2타격으로 옮겨와 띄우기를 좀 더 빠르게 넣을 수 있다. 추가로 공격범위가 증가하며 슈퍼아머 효과가 부여된다.

흑정령 : 달오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달오름 스킬 시전과 동시에 우클릭을 동시에 입력해야 한다. 타격 모션에 들어간 뒤에 뒤늦게 ↓+F와 우클릭을 동시에 누르고 있는 경우 달오름 시전을 캔슬하고 추격을 사용한다. 이외 1타격 모션에만 잘 맞추면 재사용 대기시간 중 피해량이 감소된 달오름에서도 흑정령 기술을 발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