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목), 피파온라인4 하반기 업데이트와 관련된 단서가 공개되었다. 금일 'CHEER-UP! 데이트' 영상을 통해 안내된 내용으로는 채팅 시스템 추가, 강화 팀컬러 시스템 업데이트, 2:2 공식 경기, 컨디션 시스템, 로스터 업데이트 등이 있으며 아이콘 클래스의 추가도 암시되었다.

먼저, 많은 구단주들이 필요성을 언급해 온 채팅 기능이 등장할 예정이다. 상대 유저는 물론, 관전자와도 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강화 팀컬러 업데이트가 예고되었다. 강화된 선수로 스쿼드 구성 시 추가 능력치가 제공되는 시스템이다. 영상에서는 '금빛 물결'(8강화), '은빛 물결'(5강화), '동빛 물결'(3강화)가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금빛 물결 팀컬러 적용을 통해 해당 선수의 능력치가 +3 향상된 모습도 보였다.

다인전을 즐기는 구단주들을 위한 변화도 마련되어 있다. 2:2 공식 경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특이점으로 경기 진행 시 '게겐프레싱', '티키타카', '카테나치오' 등의 스타일을 선택하면 이에 해당하는 팀원과 매칭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컨디션 시스템도 추가된다. 영상에서는 선수 이름 좌측에 화살표를 통해 선수의 컨디션이 표기되는 형태로 공개되었다. 전작인 피파온라인3와 유사한 형태. 단, 선수 교체를 위한 별도 대기실의 존재 등 컨디션과 관련된 추가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 외 올여름 이적 시장 결과를 반영하는 19/20 최신 로스터 업데이트가 찾아올 예정이며, 영상 말미에는 신규 아이콘 클래스의 추가를 예고하는 내용도 포함되었다. 선수의 이름이나 능력치 등 별도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구단주들 사이에서는 신규 아이콘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오가고 있다.


▲ 강화 팀컬러는 금빛 물결, 은빛 물결, 동빛 물결이 확인되었다


▲ 2:2 공식 경기 진행 시 스타일에 맞는 팀원 찾기 기능이 제공된다


▲ 화살표를 통해 선수의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다


▲ 신규 아이콘의 등장도 예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