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4월 19일(월) 11시부터 23일(금)까지 피파온라인4 6th Next Field 2차 테스트 구장이 운영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뒤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 구장은 1차 테스트에 이어 게임 플레이 개선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1차에 적용되었던 하드 태클 키 변경, 선수 침투 개선, 컷백시 움직임 개선, 개인 전술 효과 강화 등은 유지되고 중거리슛 정확도는 소폭 하향된다. 또, 몸싸움 상황에서 몸무게와 몸싸움 능력치의 효과 비중은 몸싸움 능력치의 영향이 커질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테스트 항목도 있다. 전체 화면에서 모니터 주사율에 따른 최대 프레임 제한 해제, 가로채기 능력치에 따른 슬라이딩 인터셉트 발동 빈도 조정이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측면 수비수의 움직임도 개선될 예정이다.

테스트 참여 보상도 제공된다. 테스트 구장에서 5판을 플레이한 뒤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4월 29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MC 포함] OVR 92+ 선수팩 (2~5강), BP카드 2,500만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감독 모드, 스페셜 매치, 시뮬레이션권 사용 경기 등은 플레이 판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테스트 구장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