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3일, 레벨 56이상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그믐달 길드의 거래 제안' 의뢰가 들어왔다. 모험가는 이 의뢰를 통해 성장형 액세서리 1종을 지급받고, 최종 동(V) 단계까지 확정 강화할 수 있다. 대신 약 3~6개월의 과정과 총 100억 가량의 은화가 필요한데, 일반적인 동(V) 액세서리의 거래소 가격이 약 400~500억 정도이고 강화 확률이 굉장히 낮다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괜찮은 의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당분간 상당수의 검은사막 유저들이 이 성장형 액세서리를 동(V) 단계로 만들기 위해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패치 당일인 23일 기준, 강화에 필요한 요나의 파편을 얻기 위해 거래소의 '숲 로나로스의 반지'의 매물은 씨가 마른 상태다. 그렇다면 이렇게 인기가 좋은 성장형 액세서리는 어떻게 얻고, 동(V) 단계까지 만들 수 있을까. 보다 상세한 방법과 유저들의 꿀팁을 정리해봤다.


▲ 숲 로나로스의 반지 매물이 씨가 말랐다. 이번 의뢰의 인기를 실감나게 하는 부분.


■ 동(V) 액세서리, 획득부터 강화까지

1. 액세서리 획득과 교환
2021년 6월 20일부터 8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험가는 '불타는 달의 꼬리'를 도전과제(Y)창에서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들고 각 대도시에 있는 NPC 제티나를 찾아가면, 액세서리 강화에 필요한 재료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28개를 받게 된다.

이후 흑정령(/)-추천 의뢰의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 의뢰를 수주한 후 NPC 제티나와 대화하면 나크의 귀장식, 툰그라드 귀걸이,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중 1개를 택할 수 있다. 이때 유저들은 나크의 귀장식을 교환할 것을 추천하는 편이다. 왜냐하면 이 성장형 액세서리를 마지막 동(V)으로 만드는 단계에서 동일한 종류의 고(III) 단계 액세서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거래소 가격 기준으로 '나크의 귀장식'이 다른 액세서리보다 저렴한 편이고, 이 성장형 액세서리는 유(IV) 또는 동(V) 단계에서 다른 종류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가문당 1번 주어진다. 즉, 일단 나크의 귀장식으로 동(V) 단계까지 만들고 다른 액세서리로 교환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물론 이는 거래소 매물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후 상황에 따라 판단을 해야할 수도 있다. 일단 받아두고, 자신이 유(IV)에서 동(V) 단계로 가는 순간에 가장 저렴한 액세서리를 택하는 것이 좋겠다.


▲ 불타는 달의 꼬리를 NPC 제티나에게 가져다주자.

▲ NPC 제티나는 각 대도시에 위치해있다.

▲ 첫 액세서리 선택은 나크의 귀장식을 추천한다. (나중에 다른 종류로 변경 가능)


2. 유(IV) 단계까지 강화 재료 파밍
받은 액세서리는 100% 강화가 성공하는 대신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이라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다. 또한 마지막 동(V)단계 강화에는 '춤추는 달빛의 블랙스톤'이 필요하다. 해당 재료의 요구 개수는 액세서리의 단계별로 달라진다.

먼저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을 만드려면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 1개, 요나의 파편 1개, 마력의 파편 3개, 블랙스톤(무기 or 방어구) 100개, 그믐달 연금 촉매제 10개를 간이연금(L) 해야 한다. 여기서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는 NPC 제티나에게 일일 의뢰를 수주하여 매일 1~2개씩 받을 수 있다. 생활 의뢰는 1개, 사냥 의뢰는 2개씩 얻을 수 있으며, 하루에 한번 의뢰를 완료하면 다른 의뢰는 완료할 수 없기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요나의 파편은 발렌시아 지역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노란색 등급 액세서리를 가열하여 얻을 수 있다. 사냥 드롭률이 낮기 때문에 대부분 가열방법을 선택할 것 같은데, 이를 위해선 먼저 발렌시아 NPC 오사 딜라를 찾아가 '오사딜라의 특별한 가열법' 지식을 배워야 한다. 참고로 가열할 때에는 거래소 가격이 가장 낮은 '숲 로나로스의 반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해당 매물이 동나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마력의 파편은 노란색 검은 마력의 수정을 가열해 얻을 수 있다. 노란색 검은 마력의 수정은 거래소에서 구하거나 가하즈 도적단 소굴, 카드리 폐허, 초승달 신전, 아크만, 히스트리아 등 발렌시아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다. 그 외 드롭 목록은 [메뉴]-[모험]-[드롭 아이템]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보통은 아크만이나 히스트리아에서 많이 구하는 편이다.

그믐달 연금 촉매제는 마을의 그믐달 관리자 NPC 상점에서 개당 350만 은화로 구매할 수 있다.


▲ 확정 강화 액세서리의 단계별 강화 재료

▲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가루는 NPC 제티나의 일일 의뢰로 획득할 수 있다.

▲ 마력의 파편은 노란색 검은 마력의 수정을 가열하여 얻을 수 있다.

▲ 그믐달 연금 촉매제는 마을의 그믐달 관리자 NPC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3. 동(V) 단계 강화 재료 얻기
이렇게 성장형 액세서리를 유(IV)단계까지 만들었다면, 마지막엔 '춤추는 달빛의 블랙스톤' 1개가 필요하다. 춤추는 달빛의 블랙스톤을 얻으려면 불타는 달빛의 블랙스톤 110개와 각자 종류에 맞는 고(III) 단계 액세서리 1개가 필요하다. 해당 재료를 모아 NPC 제티나에게 관련 의뢰를 진행해보자.

춤추는 달빛의 블랙스톤은 달빛의 블랙스톤 110개를 모아야하기 때문에 제법 시간이 걸린다. 또한 고(III)단계 액세서리가 필요한 만큼 어떤 종류의 액세서리를 택할 것인지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이 때 성장형 액세서리를 가문당 1번, 유(IV)/동(V) 단계에서 다른 종류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한편 최종 동(V)단계 액세서리의 선택은 유저마다 다를 것이다. 동 :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는 공격력 20, 적중력 12의 스탯을 지녔고, 동 : 툰그라드 귀걸이는 공격력 17, 적중력 12, 흑정령의 분노 +10%의 스탯을 지녔다. 동 : 나크의 귀장식은 공격력 15, 적중력 12, 방어력 5, 카마실비아 종족 추가 피해 +8의 스탯을 지녔다. 각 스탯과 부위를 확인한 뒤 최종적으로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신중히 선택해보자.


▲ 재료를 모아 NPC 제티나에게 관련 의뢰를 완료하면 춤추는 달빛의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다.

▲ 각 액세서리의 최종 스탯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