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검은사막이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저들은 칼페온 남쪽, 마르니의 실험터 아래 으스스한 스팀 펑크 분위기로 꾸며진 특별 놀이터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유령의 집에서 곰인형 찾기, 로봇 대결 배팅 등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 이벤트는 가문당 1회 진행할 수 있는 의뢰와 매주 목요일 초기화되는 주간 의뢰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들은 본 이벤트 의뢰들을 진행해 '흑정령의 보라색/주황색 주사위'와 '째깍째각 시계태엽'을 모으게 되며, 이를 교환해 기억의 파편, 개량형 우그 3호 둔갑서, [이벤트]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전투),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카프라스의 돌, 환상마 조련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중 흑정령의 보라색/주황색 주사위는 특별히 마련된 주사위 판, '고대 흑정령의 모험(ESC 메뉴-보상-고대 흑정령의 모험)'을 돌리는데 사용된다. 해당 주사위 판은 보라색 발판과 주황색 발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한 주사위 색깔과 도착한 발판 색깔이 동일한 경우 2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보라색 주사위를 사용한 후 보라색 발판에 멈췄는데 그곳의 기본 보상이 크론석 10개였다면, 보상이 2배가 되어 크론석 20개를 받을 수 있다.

고대 흑정령의 모험 주사위 판에서는 크론석, 카프라스의 돌 외에도 3가지 종류의 사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중 망고맛 호박 사탕의 경우 주로 발크스의 조언을 교환하는데 사용되고, 체리맛 호박 사탕의 경우 카프라스의 돌, 메론맛 호박 사탕은 환상마 조련 아이템과 교환하는데 사용된다. 이 사탕들은 2:1의 비율로 다른 색깔의 사탕으로 바꿀 수도 있다.

한편 본 이벤트에서 반드시 달성하는 것이 추천되는 의뢰는 마법사 고스피(반려동물) 1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박사님께 혼나지 않으려면'이다. 해당 의뢰는 이벤트 장소의 '위장한 마르니의 조수' NPC에게서 가문당 1회 수주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의뢰가 너무 많아 복잡하다고 느껴진다면 '의뢰(O)-신규 의뢰-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한번에 확인하여 진행하면 좋다.


▲ 할로윈 이벤트 NPC 및 의뢰 진행 장소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 칼페온 NPC 루빈으로부터 이벤트 시작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 위장한 마르니의 조수에게서 마법사 고스피(반려동물)를 가문당 1회 받을 수 있다.

▲ 각종 게임을 완료하고 고대 흑정령의 모험 주사위를 굴려보자.

▲ 오징어 게임을 오마주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흥미진진한 게임이 많다.

▲ 이벤트 의뢰가 많아 관리가 어렵다면 신규 의뢰 항목에서 한번에 확인하고 진행해보자.

이 외에도 검은사막은 10월 14일부터 추후 별도 안내 시까지 '1 은화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유저는 이벤트 기간 내 '펄 상점(F3)-추천 상품-은화 상품 카테고리'에서 검은사막 - 무료 선물 패키지 1개를 단돈 1은화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를 열어 [이벤트] 빛나는 추억의 무기, 의상 상자 1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1개,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1개 등 유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월 14일부터 27일 정기점검 전까지는 아토락시온 입장권인 '타리브레의 눈물'을 200마일리지에 판매한다. 10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달콤 살벌, 할로윈 스페셜 접속 보상!'에서는 검은사막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할로윈 코스프레 상자,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 마르니 박사의 실험 부산물 등 푸짐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이벤트 페이지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단돈 1은화로 펄 의상, 가방 8칸, 카마실브의 축복(7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이렇게 예쁜 펄 의상이 1은화!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마르니(?)와 한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