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아토락시온 3번째 구역 요루나키아가 추가됐다. 바아마키아는 사막, 시카라키아가 해저였다면 이번 요루나키아는 밝은 낮의 숲으로 디자인됐다. 요루나키아는 최종 우두머리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소요 시간에 신경을 많이 썼는데, 3가지의 아토락시온을 도전할때 오랜시간 걸리지 않도록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요루나키아는 일반/엘비아 난이도로 분리됐으며 시즌 서버 전용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의 최종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솔 마기아에 상호작용하여 요루나키아에 입장할 수 있지만, [아토락시온] 타리브레의 눈물 의뢰는 최초 완료해야 진행된다.

요루나키아는 총 5개지 구역으로 분류됐다. 요루의 발톱, 요루의 물음, 요루의 척추, 요루의 갈기, 요루의 이빨이며 구역마다 얻을 수 있는 특수 아이템을 조합해야만 다음 우두머리와 조우할 수 있다. 요루나키아의 메인 의뢰를 모두 클리어 후 흑정령 [아토락시온] 비밀 수호단의 특별한 보답 의뢰를 수주, 메인 의뢰 초반부에서 획득한 '비밀 수호단의 특별한 편지'를 야즈에게 보여주면 가문 당 1회 바아의 새벽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1인 모험 아토락시온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가 추가됐다. 스토리 모드이며 파티가 아닌 혼자서 아토락시온 메인 의뢰를 끝까지 진행할 수 있다. 대신 1인 모험 콘텐츠는 주간 의뢰 완료를 통한 보상획득이 불가능하다.

획득 가능한 지식 및 연관 아이템은 다음과 같다. 메인 의뢰를 통해 획득하는 지식,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하는 몬스터 지식, 몬스터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특수정보 회로 아이템, 필드 내 각 위치에서 획득 가능한 학문/모험일지 등의 지식이다. 메인 의뢰와 관련없는 협동형 실타래를 통해 획득하는 지식은 얻을 수 없고, 최종 우두머리 처치 후 획득하는 기록 두루마리 아이템도 획득이 불가능하다.


▲ 요루나키아, 타리브레의 눈물 의뢰 완료 후 솔 마기아에 상호자용하여 입장 가능

▲ 구역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조합해 다음 장소로 이동

▲ 보상 아이템 목록



45종의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조정됐다. 조련사, 수렵꾼, 항해사, 요리사, 연금술사, 낚시꾼, 채집꾼 공예사 동(V) 마노스 생활복은 304억에서 600억까지 증가했으며 동(V) 마노스 액세서리는 590억 은화에서 1500억까지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9, +10 크로그달로의 마구 - 대지/바람/바다도 증가했다. +9 구간은 15억 7천만에서 25억으로 증가했으며 +10은 18억에서 50억으로 크게 상승했다. 그랑베르 마구 부위별 가격이 통일됐으며 +10 가격은 25억으로 조정됐다. 페리도트 숲길 마차 장비도 부위별 가격이 통일됐고, +10 장비는 30억으로 조정된 상태다.


▲ 생활 관련 아이템들의 상항 가격이 크게 증가됐다.

▲ 지금이 가장 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