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에 26번째 신규 클래스 매구가 추가됐다. 호령부라는 부적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분신을 통해 다양한 이동기를 펼쳐가는 원거리형 캐릭터다. 분신은 캐릭터의 가문 이름이나 길드 이름 등이 모두 표시되고 미니맵에서도 나타나다보니 상대하는 입장은 까다로울 수 있다. 그리고 버튼만 누르면 분신이 있는 장소로 본체가 이동하는 매커니즘이라 컨트롤이 좋은 모험가에겐 최고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매구의 개발 중점은 민첩한 움직과 연계라고 밝혔다. 여러 공격 기술 중에서도 연계가 가능해 물 흐르듯이 기술을 사용하며 전투를 펼칠 수 있다는 것. 강력하면서도 약간의 시전시간이 있는 기술들을 배치하고 조합하여 PvE 난이도를 높이진 않았다고 한다.


▲ 매구 플레이 가능!


이번 1월 18일부터 겨울나기 시즌이 조기 졸업이 가능해졌다. 시즌 패스 혹은 흑정령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하고 보상을 수령한 다음, 푸가르의 비밀스러운 초시계 의뢰까지 완료했다면 졸업이 가능하다. 신규 클래스 매구 출시에 따라 이번 겨울나기 시즌에는 푸가르의 초시계를 1개 더 추가 획득할 수 있다.

겨울나기 시즌의 보상은 기존 21 윈터 시즌부터 22 가을 시즌까지 받았던 '발크스의 조언 (+100) 상자다. 초보자나 복귀자라면 카포티아 액세서리를 먼저 받아두는게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매구 업데이트 기념 특별 선물로 J의 우직한 망치가 3월 8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쿠폰(MAEG-UWIT-HAHA-MMER)이 지급됐다. 데일리 스페셜은 이번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해 2월 1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699펄을 구매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아획증과 밸류 패키지가 담겨있는 데일리 스페셜 상자나 거래소에서 등록이 불가능한 특별한 코스프레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 699펄로 패스를 구매하면 추가 보상을 얻는다

▲ 스페셜 상자 구성품들

▲ 특별한 코스프레 상자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