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 생명 수정은 1종로 통합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무한의 마력 수정 드랍
신규 사냥터 이스라히드 고원 추가


검은사막 아이템 간소화 패치가 이뤄졌다. 생명의 수정과 생기의 수정이 생활 분야별로 나뉜 게 통합됐다. 생활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생명의 수정은 하나로, 생활 숙련도가 증가하는 생기의 수정도 1개로 통합됐다. 기존에 보유 중인 생명/생기 수정 개수의 만큼 1억 5천만 은화로 책정됐다.

일부 마력의 수정도 삭제되었는데, 자연 마력의 수정 - 기력도 삭제 대상이라 무한 기력 세팅은 불가능해졌다. 대신 진/본/원 마력의 수정 히스트리아, 검은 마력의 수정 히스트리아에 최대 지구력 수치가 증가했다. 그리고 히스트리아 그룹 내 최대 장착 개수가 2개로 제한됐다. 분야별로 나뉘어 있던 은은한 마력의 수정 생활도 1개로 간소화, 전투/성향 은은한 마력의 수정은 삭제됐다.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빛을 잃은 수정 조각이 획득된다. 개봉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무한의 마력 수정 경험/기술/생명력 회복/정신력 회복/기운 증가/잠수 시간 증가 중 1개를 획득한다. 그리고 노란색 무한 마력의 수정은 연금을 통해 제작할 수 없게 됐다.

울루키타 남부로 향하는 길이 열렸다. 신규 사냥터 이스라히드 고원은 울루키타 남서쪽에 추가되었으며 공방 310/420 스펙이 필요하다. 주요 전리품은 카부아의 유물, 울림의 불꽃, 카부아의 파편, 피어오르는 울림의 불씨, 봉인된 검은 마력의 수정이 드랍된다. 어둠 추종자 침소는 불편한 요소들이 제거됐는데, 몬스터 처치 후 이동 과정에서 몬스터가 남아 불편했던 부분을 해결했다.

수궁에서 심청의 신묘한 어항을 획득할 수 있는 의뢰가 쉽게 완화되었고, 몽실몽실 알파카 획득 의뢰의 일일 의뢰 제한이 삭제되고 일반 의뢰로 변경됐다.


▲ 생명/생기 수정 간소화

▲ 마력의 수정 히스트리아 개편

▲ 신규 사냥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