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달 동 악세서리 지원, 가문당 2회!
스칼라 밸런스 패치, 15:15 길드 리그 추가
황실 납품 모든 마구간지기가 받는다, 울림의 불꽃 드랍률 증가


동(V) 단계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그믐달 길드의 지원 시스템이 개편됐다. 가방 장비 UI 좌측에서 그믐달 길드의 지원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리고 동(V) 단계 액세서리를 1회 추가로 지원하여 가문당 최대 2회까지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이제 일일 반복 의뢰의 진행 없이 UI를 통해 필요한 재료를 건넬 수 있어 전보다 간편해졌다. 지원 액세서리는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나크의 귀장식, 툰그라드 귀걸이 3종류는 동일하지만, 업데이트 이후 모든 모험가에게 4회까지 무료 변경이 적용됐다.

스칼라는 위치 에너지 기술이 타격 성공 시 5초간 공격/시전 속도 20% 감소 효과가 추가되고,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가 삭제됐다. 대신 융합 중력핵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방어력 증가 +20 효과가 추가됐다. 흐름 : 황금 천둥 기술 사용 시 낙하 높이에 따라 공격 범위가 증가하여 소폭 상향한 모습이다.

길드 리그가 추가됐다. 길드끼리 전투력을 겨뤄볼 수 있으며, 최대인원 15:15의 PvP 콘텐츠이며 참가 신청을 한 길드끼리 매칭된다. 신청 시간은 평일은 오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새벽 1시까지 가능하며, 매시 정각과 30분 마다 매칭이 완료되어 길드 리그가 시작된다. 첫 경기 매칭은 2월 2일(금)이다. 길드 리그는 400점을 가지고 시작하며, 승리 보상으로 고래 힘줄 회복제 및 비약, 용기의 향수, 비약 및 정수를 얻을 수 있다.

황실 납품은 모든 지역 마구간지기에게 납품이 가능해졌다. 잠식의 결계는 주간 의뢰가 아닌 일반 의뢰로 변경, 생명의 수정과 생기의 수정은 의뢰 진행이 아닌 가공을 통해 제작할 수 있도록 가공식이 추가됐다. 그믐달 향로는 신규 제작식이 추가됐는데, 그믐달 향로 주형, 마력의 광명석 결정, 그믐달 연금 촉매제, 구리 주괴랑 주석 주괴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의문의 액세서리의 공급이 중단되어 상인들이 더 이상 의문의 액세서리를 판매하지 않는다. 어둠 추종자 침소에서 다음 몬스터 처치 시 울림의 불꽃 획득 확률이 증가했으며, 탐식의 절규/징벌/원망 어둠 추종자도 울림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다. 죽은 자들의 도시 사냥터 근처에서 진로를 방해하는 몬스터 무리의 일부 위치도 추가됐고, 아히브 마성전사가 상대방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수정됐다. 울루키타 남부 지역의 서브 의뢰도 추가된 상태다.


▲ 그믐달 길드 지원 UI 추가

▲ 지원받을 아이템을 선택하여 단계를 쭉 이어가면 된다.

▲ 길드 리그 추가, 최대 15명끼리 싸우는 PVP

▲ 그믐달 향로 제작식 추가, 구리 및 주석 주괴로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