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전쟁 추가 패치, 총사령관 체력은 감소
공방 제작템 은화로 즉시 완료 가능, 크자카 관련 의뢰 추가
그믐달 길드 이벤트 진행, 매일 도전과제로 의뢰 수주


검은사막은 이번 패치에도 장미 전쟁 콘텐츠에 힘을 쓰는 모습이다.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제 1 성소 점령 시 출현하는 우르곤, 올룬의 거상의 생명력이 30% 증가하고 우르곤과 올룬의 거상이 모험가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했다. 장미 전쟁 각 진영의 총사령관(나르실란, 세페르)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50%로 감소했으며 오딜리타 성, 카마실비아 성에서 부활 시 기존 세페르, 나르실란의 뒤쪽 성 부활 지점 외에 추가로 부활지가 생겨났다.

월드맵의 공방에서 아이템 제작 시 즉시 완료 기능을 사용할 때 펄이 아니라 은화를 재화로 소모하도록 변경됐다. 10분 단위로 1천만 은화가 소모되는데, 남은 작업 시간이 150분이면 1억 5천만 은화가 필요하다. 세렌디아 II 의뢰도 업데이트 됐다. 조르다인 사가 '[칼페온] 후일담 III' 의뢰 완료 시 흑정령을 통해 [세렌디아 II] 의문의 서신 의뢰를 수주하여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벤트가 추가됐다. 그믐달 길드, 수업 개시! 매일 도전과제를 통해 실습 신청권을 받고, 신청권을 사용하여 신청 UI를 열어 원하는 실습을 선택해 의뢰를 진행하자. 의뢰 보상으로 제티나의 실습 수료 인장을 지급하며 인장은 무기, 의상 클래식 상자나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발크스의 조언 +100, 몽상의 깃털 5개를 가문당 1회 교환할 수 있으며, 상시 교환으로 가모스의 비늘이나 아획증, 죠반 그롤린의 지원 증서 등 다양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크자카 관련 이야기를 풀어가는 의뢰.

▲ 도전 과제로 실습 신청권을 얻고, 사용하여 의뢰 수주.

▲ 의뢰 보상은 수료 인장, 매일 매일 모아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