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 22시, 22시 30분까지 2회 진행, 전투 시간은 15분, 5개까지 혈맹이 랜덤 매칭하여 경쟁.
등장 보스는 '차원의 오르펜', '차원의 올크스'가 있고, 기존보다 강력하며 다른 패턴을 보인다.
보상으로는 신규 유물, 전설 신탁서 등이 있고, 신탁서에서는 여러 아가시온이 등장한다.





보스 공략을 놓고 벌이는 혈맹들의 경쟁! 보스 쟁탈전
새로운 혈맹 균열로 추가된 '보스 쟁탈전'은 다수의 혈맹이 매칭되어 보스 공략을 겨루는 경쟁 콘텐츠다. PvE와 PvP가 결합된 형태로, 보스를 사이에 두고 난투가 벌어질 것으로 여겨진다.

각 월드 혈맹 활성도 1위부터 10위, 11위에서 20위까지 범위 내 혈맹 사이에서 랜덤 매칭이 이뤄지고, 균열마다 5개의 혈맹이 매칭을 구성한다. 입장 가능 인원은 참여 혈맹 소속의 70레벨 이상 유저이며, 균열마다 입장 가능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혈맹마다 최대 참여 인원은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균열은 매주 금요일 22시, 22시 20분까지 2회 진행되는데, 따라서 해당 시간에 배정되어 있던 기존 각성의 섬은 진행되지 않는다.

입장이 가능할 땐 미니맵 우측에 생성되는 균열 아이콘을 클릭하여 보스 쟁탈전 로비로 이동되며, 비전투 지역인 로비에서는 매칭된 5개 혈맹의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서 보스 출현을 기다리게 된다. 단, 월드, 아레나, 마스터 등의 던전에서는 보스 쟁탈전에 입장할 수 없고, 인원 제한까지 고려한다면 콘텐츠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참여하는 게 좋다.


▲ 안에서 만나게 될 보스.



로비에서는 1분의 대기 시간을 가지며, 이후 보스가 출현하면 포탈을 통해 사냥터로 향할 수 있다. 사냥터에는 보스 이외의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고, 오직 매칭된 혈맹끼리 경쟁을 펼치게 된다.

보스 공략에 부여된 시간은 15분! 해당 시간 안에 먼저 보스를 처치하여 보상을 차지하는 게 목표인데, 15분의 전투 시간 후 1분의 종료 대기 시간을 갖고 참가자들은 균열에서 자동 퇴장된다. 보스의 처치에 실패해도 시간이 종료되면 강제로 퇴장되기 때문에 다른 혈맹과 난전 중에도 보스 공격을 잊어선 안된다.

등장 보스는 '차원의 오르펜'과 '차원의 올크스' 2종이 균열 진행 시간에 따라 각각 출현한다. 22시에 진행되는 1차 혈맹 균열에는 '차원의 오르펜', 22시 20분에 시작하는 2차 균열은 '차원의 올크스'를 만나게 되는 것. 게다가 두 보스는 기존보다 더욱 강력하게 설정되어 있고, 다른 공격 패턴을 보이므로 기존 보스에 익숙한 유저들도 다소 당황할 수 있다.

강력해진 보스와 타 혈맹의 견제까지, 치열한 접전은 당연한 수순인 셈. 만약 전투 중 사망하게 된다면 로비에서 부활이 이뤄지고, 이후 전투에 재참여할 수 있다.


▲ 로비에서 포탈을 사용해 사냥터로 이동! 참여 시간에 따라 다른 보스를 만난다.



신규 유물과 신탁서를 통한 아가시온까지! 보스 쟁탈전 보상
혈맹 균열 '보스 쟁탈전'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콘텐츠 참가 보상과 보스 처치로 떨어지는 각종 장비 및 스킬북, 보스 처치 혈맹의 신탁 보상 정도가 있다. 참가 보상은 보스를 타격한 유저라면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균열 참여 유저들은 반드시 보스에게 한 번이라도 일격을 가해야 한다.

참여 보상은 '쟁탈의 증표', '강화된 만능의 열쇠 선택 상자', '쟁탈의 아크스톤 상자'이 있으며, 그중 '쟁탈의 증표'는 일종의 전용 재화로 활용된다. 해당 증표를 수집하여 청동 열쇠 상인에게 방문하면 '쟁탈의 전설 신탁서', '쟁취자의 유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데, 그중 '쟁취자의 유물'은 희귀 등급 신규 장비다.

'쟁취자의 유물'은 새로운 장비 컬렉션 5종을 완성하여 WIS, 치명타 등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데, 영웅급 신규 유물 '군주의 유물'과 함께 보스 처치 보상으로도 발견된다. 보스를 처치하면 각종 전설급 장비와 스킬북까지 여러 드롭 아이템 중 신규 유물이 포함된 것. 더불어 주위 혈맹원들에게 전설 신탁서를 지급하는 소모품 '쟁탈의 황금 인장'도 보스 처치 시 손에 넣게 된다.

'쟁탈의 황금 인장'은 혈맹 아지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최대 50명까지 '쟁탈의 전설 신탁서'를 지급한다. 해당 신탁서는 완료 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은총, 상급 각성의 물약, 성장의 물약을 획득하며, 확률적으로 영웅 아가시온인 가레스, 카탄, 슈리엘, 또는 영혼의 라피스, 정교한 아가시온 도면 등의 아이템이 출현한다.


■ 참여 보상 및 증표 교환

■ 보스 처치 보상 및 신탁서 보상

■ 획득 가능한 신규 유물 2종과 컬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