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집 / 낚시 도구 가문 통합
흑정령의 분노 흡수 효과 개선
툰그라드 액세서리 세트 효과 추가



도구를 장착하지 않아도 채광 / 낚시 / 벌목 / 도축 등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평소 생활 활동을 하고 싶었지만 도구가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있었는데, 이제는 도구가 없어도 생활 활동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채집·낚시 도구가 가문 단위로 통합되었고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삭제한 대신 채집·낚시 도구 가문 장비창이 추가 됐다. 낚시 캐릭터 장비 장착, 거친 석재 캐릭터 따로 장비 장착 등 번거로움이 이제 사라졌다.

장착한 낚시 도구는 엔터키 왼쪽에 있는 '(따옴표) 키를 길게 누른 후 마우스로 선택하여 꺼낼 수 있다. 인벤토리를 열지 않고 곧바로 작살 혹은 일반 낚시 상태로 전환이 가능한 것. 장착한 채집 도구는 채집물에 다가가 상호작용을 하면 자동으로 활용된다. 시즌 캐릭터도 생활 숙련도 장비 장착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리아나의 채집 도구에 보관 중인 생활 도구와 장착된 생활 도구는 하이델 창고로 지급됐다.


▲ 채집 / 낚시 장비창이 따로 추가되어 가문 단위로 활용 가능


흑정령의 분노 흡수 효과가 개편됐다. 흑정령의 분노 100% 흡수의 경우, 다른 모험가에게 영향을 주는 효과로 활용되고 있는 샤이 클래스를 제외한 다른 클래스의 분노 흡수(고유) 기술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했다. 대신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를 공통으로 포함시켜 분노 흡수(공통)로 활용할 수 있다. 흑정령의 분노 흡수 200%의 효과도 개선됐는데 공속/시속 증가가 40%에서 25%로 줄어 들었지만 최대 생명력 증가 +2000과 치명타 확률 증가 +50% 옵션이 추가됐다.

툰그라드 액세서리 3/5 세트 효과가 추가됐다. 3세트는 홀로 획득할 수 있는 흑정령의 분노 +30%, 5세트 효과는 모든 공격력 +12다. 그래서 홀로 획득할 수 있는 흑정령의 분노 +20% 효과를 지닌 '초월', 10초마다 흑정령의 분노 회복량 +1% 효과가 있는 '분노의 질주' 광명석 조합식이 전보다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붉은 용, 가모스 토벌 주간 의뢰가 지역 의뢰 방식으로 개선됐다. 가모스 등장하고 의뢰를 받고 다시 수주하고 또는 접속하자마자 가모스 의뢰를 받았는지 등 불편함이 있었는데, 가모스의 둥지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지역 의뢰가 활성화되어 가모스 토벌에만 집중할 수 있다. 쿠카오랑 인사하려고 수많은 인파를 뚫을 번거로움, 이동기를 써가며 재빨리 도착할 필요도 없다. 쿠카오 안녕!

거점전 보상 버프가 48시간 동안 가문 전체로 적용된다. 지속시간이 늘어난 것이다. 칼페온&카마실비아 거점전 승리 버프만 해도 몬추공 +25, 아획 +25%, 생활 숙련 +10과 생활 경험치 획득 +50% 효과인데 2일간 지속되니 거점전에 대해 힘을 쏟는 모습이다. 물론 발레노스에서 이긴 길드가 다음날 메디아쪽에 승리했다면, 혜택 버프는 중첩이 아니라 기존에 얻었던 버프가 사라진다.


▲ 흑정령의 분노 흡수 개편

▲ 툰그라드 액세에 3/5 세트 효과 추가!

▲ 가모스 토벌 지역에 들어서면 자동 의뢰 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