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심야토크에서 언급된 히크만의 마르니의 밀실 추가와 거점전/점령전 개선이 적용되었다. 또한, 티티움 계곡에 등장하는 어둠의 틈이 모래알 바자르 앞에 등장하도록 바뀌었으며, 외침꾼의 일지 2권의 조건이 완화되는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졌다. 또한, 8월 24일부터 시즌:용기사의 졸업이 시작된다.

이제 히스트리아 폐허와 아크만 사원도 마르니의 밀실을 이용할 수 있다. 특수한 방법으로 입장할 수 있는 두 사냥터의 특성상 직접 마르니의 밀실 구역까지 이동해야 밀실 사용이 가능하다. 대신 마르니의 밀실은 모험가들이 선호하는 구역으로 지정되어 사냥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거점전/점령전의 부속건물도 조정이 행해졌다. 이제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이지 않을 때 모든 부속건물을 1초 만에 설치할 수 있다. 단, 거점전/점령전이 진행 중일 때는 여전히 기존과 동일한 15초가 소요된다. 더불어 부속 건물 설치에 필요한 지형 조건이 완화되어 약간의 경사가 있는 곳에도 설치가 가능해졌으며, 내구도와 방어력이 10%~20%가량 증가했다.

어둠의 틈과 모험일지의 편의성도 개선됐다. 티티움 계곡에서 출현하는 어둠의 틈이 모래알 바자르 앞으로 바뀌어 사막을 이동할 필요가 없어졌다. 모험일지는 외침꾼의 일지 2권이 변경되었으며, 10분 안에 바다 장어 2마리를 낚아야 하는 목표가 10분 안에 파란색 등급 물고기를 낚는 것으로 바뀌었다.

시즌:용기사의 졸업이 8월 24일부터 가능해진다. 용기사 시즌 졸업 선물로는 발크스의 조언(+100) 상자가 지급된다. 이로써 2021 시즌+와 윈터 시즌, 시즌:드라카니아에 이어 네 시즌 연속으로 선물이 동일한 것으로 확정됐다. 단, 이전에 진행됐던 시즌의 보상을 받지 않은 모험가라면 동(V) 카포티아 장비와 악세사리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8월 19일(금) 업데이트

▲ 콘텐츠: 히크만 마르니의 밀실 추가


▲ 콘텐츠: 거점전/점령전 부속건물 설치 조건 완화 및 내구도, 방어력 상향


▲ 편의성: 티티움 계곡의 어둠의 틈, 모래알 바자르 앞으로 위치 변경


▲ 편의성: 외침꾼의 일지 2권 조건 완화


▲ 8월 24일부터 시즌:용기사 졸업 가능, 이번에도 졸업 선물은 발크스의 조언(+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