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4일(토) '2022 하이델 연회'가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글로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회에서는 신규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와 엘비아의 영역 개선, 죽은신의 장갑 추가 등의 내용이 발표되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은 바로 신규 콘텐츠인 '어비스원:마그누스'와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가 추가된다는 내용이다.

2022 하이델 연회 보상으로는 J의 우직한 망치 1개와 발크스의 조언 (+150) 1개, 크론석 2000개, 감사한 마음의 프리미엄 상자 등이 지급된다. 핵심 업데이트가 아닌 기타 업데이트는 본 기사가 아닌 종합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합] 한국풍 대륙 '아침의 나라' 모습 공개,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2022

■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 엘비아의 영역 (2022년 10월 5일 예정)
▶ 어비스 원:마그누스 (2022년 10월 12일 예정)
▶ 세 번째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 (2022년 11월 예정)
▶ 죽은신의 장갑 추가 (2022년 겨울 예정)
▶ 신규 대륙:아침의 나라 (미정)



하반기 업데이트 내용 정리(발표순)

▣ 어비스 원:마그누스 (2022년 10월 12일 예정)

마그누스는 검은사막 세계와 함께 존재해 온 또 다른 세계다. 어떤 계기로 인해 두 세계 간에 틈이 발생했고, 각 대도시 근처에 위치한 9개의 우물을 통해 각 세계를 넘나들 수 있게 된 것이다. 발렌시아 우물을 통해 입장을 했다 해도 다른 대도시의 우물을 통해 퇴장할 수 있어 이동 기능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말을 탄 상태에서도 말과 같이 입장이 가능하다.

마그누스 안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공간인 '어비스'가 존재한다. 마그누스를 구성하는 여러 개의 어비스에서 모험가는 기존의 검은사막 세계와는 다른 모험을 체험하게 된다. 각 어비스 내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하면 클리어할 수 있으며 다음 어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예시로는 고양이 한 마리와 함께 망망대해를 탈출하는 '고요한 나그네' 어비스, 아름다운 배경을 헤치고 지정된 위치까지 도달해야 하는 '공중 미로정원' 어비스 등 다양한 어비스가 소개됐다. 전투가 발생하는 어비스도 있으며 조르다인의 과거와 하둠의 영역에 대한 새로운 정보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마그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마그누스와 검은사막 세계는 서로 아이템을 반입하거나 반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단, 마그누스 안에서 구할 수 있는 '칠흑빛 조약돌' 아이템은 유일하게 가지고 나갈 수 있다. 칠흑빛 조약돌은 여러 가지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소모된다.

마그누스는 발레노스 메인 의뢰를 클리어한 이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진행을 위한 전용 장비가 별도로 지급되기 때문에 신규 모험가도 부담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마그누스의 메인 의뢰를 완료하면 각 클래스의 신규 라밤 기술 1종과 동(V) 우두머리 방어구 1개를 받는다. 더불어 마그누스와 연결된 영지의 창고를 지역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별무덤에서 획득한 전리품을 발렌시아의 창고에 넣을 수 있게 되는 등 편의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대도시 근처에 위치한 우물을 통해 입장, 나올 때는 다른 대도시의 우물로 나와도 무방하다


▲ 어비스 안에서는 어떤 플레이가 펼쳐질지 알 수 없다


▲ 메인 의뢰 보상은 라밤 기술 1종, 동(V) 우두머리 방어구 1종, 창고 지역 제한 해제다


▲ 무사 신규 라밤 기술


▲ 세이지 신규 라밤 기술


▣ 엘비아의 영역 (2022년 10월 5일 예정)

지난 칼페온:에피소드2에서 언급됐던 엘비아 서버 구조 개선이 이루어진다. 마르니의 밀실과 비슷한 형태로 엘비아의 영역에서 사냥하고 싶은 모험가들을 위해 별도의 평행세계가 추가된다. 마르니의 밀실처럼 특정 메뉴를 클릭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시 약 10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와 별개로 칼페온 엘비아는 결정화된 절망과 사르는 태양의 잔재의 활용처가 늘어날 예정이다. 사우닐, 거인, 루툼, 파딕스 섬 등의 사냥터는 기본 수익 개선이 이루어진다.

▲ 마르니의 밀실과 동일하게 버튼을 눌러서 입장


▲ 약 10초 정도의 대기 시간이 발생한다


▲ 이제 엘비아의 영역도 마르니의 밀실처럼!


▣ 세 번째 아토락시온:요루나키아 (2022년 11월 예정)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세 번째 지역인 요루나키아가 추가된다. 오래된 숲의 유적을 테마로 꾸며진 요루나키아에서는 최종 우두머리로 '아마릴로스'가 등장한다. 생명의 근원을 콘셉트로 개발된 아마릴로스는 쓰러뜨릴 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하며 점점 강해지는 특성을 지녔다. 요루나키아의 난이도는 두 번째 지역인 시카라키아와 비슷한 수준이며 앞선 지역보다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의 아토락시온 던전은 우두머리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이 줄어든다. 아토락시온 최초 클리어 보상과 일반 난이도의 보상도 증가하며, 여유롭게 스토리를 보고 싶은 모험가를 위해 1인 모드도 추가될 계획이다.

▲ 숲의 유적을 테마로 한 요루나키아


▲ 요루나키아의 최종 우두머리, 아마릴로스와의 전투가 벌어질 보스룸


▲ 아마릴로스의 2페이즈 모습


▣ 신규 대륙:아침의 나라 (미정)

한국 전통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가 업데이트된다. 영상 속에서는 조선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지형과 건물 양식, 식생과 소품들이 공개됐다. 아침의 나라에는 신화와 전설, 민담과 동화 등을 소재로 한 다양한 스토리와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 신화와 전설, 민담 등을 모티브로 제작되고 있는 아침의 나라


▣ 죽은신의 장갑 추가 (2022년 겨울 예정)

죽은신의 방어구에 장갑 부위가 추가된다. 기존의 우두머리 장비처럼 두 가지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며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다. 죽은신의 장갑은 신규 대륙인 아침의 나라와 연계하여 콘텐츠 구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 죽은신의 장갑이 드디어?



2022 하이델 연회 보상

2022 하이델 연회 보상으로 J의 우직한 망치 1개와 발크스의 조언 (+150) 1개 등의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쿠폰번호는 다음과 같으며 12월 6일 전까지 검은사막 쿠폰 사용 링크를 통해 입력하면 된다.

○MEMO-RIES-TOGE-THER / 2022 하이델 연회 보상
○HEID-ELIC-EBRE-AKER / 발크스의 조언 (+70)
○HEID-ELBA-LL20-2209 / 9월 28일부터 사용 가능

☞검은사막 쿠폰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