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월드컵 열기를 계속 유지하고자 검은사막이 12월 14일(수)까지 행복한 흑정령 버프 효과를 증폭시켰다. 기존 버프는 공방+1이였는데, 남은 1주일간 공방+2로 증가시킨 것. 이벤트 기간 중 게임 접속 후 좌측 상단에서 버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평소보다 사냥 환경이 더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승 닌자의 밸런스 패치도 이뤄졌다. 표창 : 구름 달빛, 인술 : 참수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변경됐으며, 도깨비 발톱의 PvE 피해량 및 타격수가 크게 증가했다. 1타격 피해는 650% x 4 → 1035% x 4, 2타격 피해는 875% x 4 → 1035% x 6로 증가된 상태다.

강 : 난무는 기술에 적용되던 기절 효과가 1, 3타격 성공 시 기절 (몬스터에게만 적용)에서 폭발 타격 성공 시 기절 (몬스터에게만 적용)으로 변경됐다. 강 : 회전 칼날은 타격 피해 1711% x 7에서 회전 타격 피해 1711% x 10으로 증가했고 강 : 망자 참수의 PvE 타격 수가 늘어났다.

위자드, 위치의 전승 기술도 소소한 변화가 이뤄졌다. 강 : 빙결은 기술의 타격 성공 시 빙결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만 적용, 타격 피해와 추가 타격 피해가 크가 증가했다. 강 : 차가운 안개 : 억제 역시 빙결 효과가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며, 강 : 차가운 안개 : 방해, 강 : 유성 낙하 : 광역, 강 : 유성 낙하 : 집중 등 기술 타격수가 증가했다.

다크나이트는 강 : 황혼의 질주 기술 사용 중 우클릭 시 발동하는 강 : 카마실비아의 참 기술의 발동 방식이 적 조준 시 상대방의 후방으로 이동 후 공격에서 정해진 거리만큼 이동 후 후방 공격으로 변경, 강 : 카마실비아의 참 각성 스킬은 타격 수가 증가했지만 PvP 피해 감소율이 5.4%에서 40.8%로 변경됐다.


▲ 닌자의 강: 난무 기술에 소소한 변화.

▲ 각성 다크나이트의 강 : 카마실비아의 참, PvP 피해 감소율이 크게 증가했다



득템은 아이템 종류와 상관없이 좋은 소식이다. 상자에서 유(IV) 마노스 액세서리 선택 상자, 유(IV) 마노스 생활복 선택 상자, 고(III) 마노스 액세서리 선택상자, 화려한 파괴의 연금석, 화려한 수호의 연금석, 화려한 생명의 연금석, 마차등록증 : 페리도트 숲길 마차를 얻으면 캐릭터가 환호하도록 변경됐다. 역류한 가모스의 심장, [이벤트] 샤카투의 황금빛 보물 상자도 얻으면 월드 메시지로 문구가 노출되며 캐릭터가 환호하게 된다.

사냥터도 개선됐다. 발레노스 지역의 사냥터, 프로티 동굴에 변화가 있었는데 배고픈 프로티를 잡으면 카프라스의 돌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2배, 난폭한 제라 프로티는 기존 대비 3배, 지배자 카즈 프로티는 기존 대비 5배 증가됐다. 기생하는 시드 프로티 타격 시 상위 개체의 프로티 및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할 확률이 대폭 증가, 기생하는/갉아먹는/포식하는 시드 프로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93% 감소했지만 방어력은 기존 대비 약 160% 증가한 셈이다.

오딜리타 지역의 사냥터, 툰크타도 개선됐다. 울루투카를 처치시 피어오르는 낙망의 불씨 1개를 확정적으로 획득, 투로족의 심장 1개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획득 가능한 카프라스의 돌의 최대 개수가 기존 대비 50% 증가됐다.

월드 우두머리 귄트, 무라카 처치 후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중 처치 기여도가 70% 이상일 때 획득 가능한 전리품이 추가됐다. 획득 가능한 전리품에 금괴 100G, 금괴 10G, 금괴 1G 아이템이 추가됐다. 귄트는 어느 모험가의 유품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2.5배 증가됐고, 돌연변이 증폭제의 획득 가능한 수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됐다. 무라카는 희미한 오우거의 반지를 확정적으로 획득하며, 돌연변이 증폭제의 획득 가능한 수량이 기존 대비 4배 증가됐다.


▲ 프로티 동굴 사냥이 핫해질까?



오딜리타 초원의 주인, 풀 코뿔소의 왕 라우라우가 다시 등장했다. 오딜라타 낙시온에서 등장하며 코뿔소 고기, 코뿔소 피, 코뿔소 가죽, 화각, 카프라스의 돌, 단단한/뾰족한 흑결정 파편, 검은 결정 파편, 검은 결정, 흉포한 야수의 내단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지정된 확률로 낙시온의 숨결, 라우라우의 심장, 붉은 대지의 혈석, 응축된 마력의 검은 결정을 얻을 수 있다.

붉은 대지의 혈석은 10개를 모아 몽상의 깃털로 교환할 수 있으며, 죽은달 초소 리젠티 NPC를 통해 가능하다. 그리고 라우라우의 심장은 가공을 통해 숲의 진노 x3
마력의 파편 x10, 블랙스톤(무기) x100, 강철 x200를 넣어 우직한 라우라우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이 심장으로 [수렵] 명장 화승총의 최대 내구도를 +50 증가시킬 수 있다.


▲ 코뿔소가 다시 등장했다

▲ 낮은 확률로 얻는 아이템들

▲ 최대 내구도 +50 증가시키는 우직한 라우라우의 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