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목), 나이트 워커 정식 오픈 이후 첫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80레벨 주간 콘텐츠 '데자뷔'가 추가됐고, 첫 밸런스 조정 대상인 아발란체는 스킬의 선딜레이와 속도가 감소했다. 이외에도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편의성 개선, 오류 수정 등이 이뤄졌다.

한편,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된 개발자의 편지에서는 비주얼, PvP, 최적화 등 각종 이슈에 대한 개선 방향을 공개했다. 모든 워커들이 반가워할 만한 소식도 포함돼 있다. 2월 16일(목) 점검 전까지 접속하면 우편함에 스킬 프리셋 확장권이 1개 지급된다.

☞ [패치노트] 2월 2일(목) 업데이트 안내
☞ [바로가기] 개발자의 편지#1. 오픈 후 일주일을 맞이하며

▲ 개발자의 편지와 함께 우편함으로 지급된 프리셋 확장권



■ 퀴드 수급처 추가! 1인 전용 주간 콘텐츠 '데자뷔'

2주 차 업데이트 핵심 사항인 '데자뷔'는 새로 추가된 주간 콘텐츠다. 80레벨 에픽 퀘스트 '데우스의 새 조수'를 진행하고 히스토릭 서비스 본부에 있는 NPC '베이'에게 말을 걸면 데자뷔를 플레이할 수 있다.

데자뷔는 매주 목요일 오전 6시부터 다음 주 월요일 5시 59분까지 입장 가능하며, 제한된 시간 동안 보스에게 가한 피해량을 바탕으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목적이다. 그룹은 같은 캐릭터/전직/데자뷔 티어로 구성되어 주어진 시간 동안 가장 효율적인 딜 사이클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데자뷔에서는 특수한 조건을 달성 시 능력치가 증가해 고득점을 노린다면 이에 맞는 스킬트리 구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보상은 거래소 이용에 필요한 화폐 '퀴드'다. 그리고 데자뷔 점수에 따라 정산 시 티어가 결정되며, 실버/골드/플래티넘 티어를 최초 달성 시 추가로 '원석'을 얻을 수 있다.

▲ 80레벨에 수행 가능한 데자뷔 입장 퀘스트

▲ 주간 보상은 거래소 화폐인 퀴드, 실버 이상 티어 달성 시 추가로 원석도 얻을 수 있다

▲ 강화 요소에 맞는 스킬트리 구성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 더 빠른 잡기! 아발란체 스킬 성능 조정

잡기 위주로 전투하는 아발란체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이번 조정은 스킬의 대미지를 올린 것이 아니라 선딜레이 감소, 잡은 이후 내려찍는 속도 증가로 아발란체가 더욱 속도감 있는 전투를 진행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밸런스 조정 내역 전문은 아래와 같다.

- 마운트 스킬의 선딜레이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기존: 0.3초
> 변경: 0.2초

- 파워 슬램 스킬의 강화 효과로 2번째 잡기 시전 시, 적을 내려찍기까지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발경 스킬의 선딜레이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기존: 0.3초
> 변경: 0.2초

- 클로스라인 스킬의 선딜레이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기존: 0.7초
> 변경: 0.35초

- 숄더 슬러스터 스킬의 선딜레이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기존: 0.25초
> 변경: 0.2초

- 펜타곤 프로세스 스킬이 공중에서 지상으로 적을 내려찍기까지의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마지막 승급 장비, 이제는 에픽 퀘스트 보상으로!

각 지역의 도전모드 던전에서 얻는 승급 장비의 획득 방식이 변경됐다. 이전에는 보스 처치 후 상자를 열어 확정 드롭하는 승급장비를 획득해야 했는데, 이제부터는 에픽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승급 장비가 직접 인벤토리에 지급된다.

이로 인해 특정 상황에서 마지막 승급 장비를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가 해결되어 이전보다 쾌적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

▲ 이제 마지막 승급 장비는 에픽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된다



■ 어디서든 쇼핑 가능! 거래중개소 메뉴 추가

간단하지만 중요한 개선 사항도 있었다. 메뉴에 추가된 거래중개소 이야기다. 이제 베이스 캠프 하단으로 직접 이동하지 않고 어디서든 거래중개소를 살펴볼 수 있게 됐다.

현재는 백화점에 있는 일일 무료 패키지를 통해 아카이브마다 하루에 3만 퀴드만 획득할 수 있지만, 데자뷔가 활성화되어 퀴드 획득이 활발해지면 거래소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 거래중개소 메뉴 추가로 쇼핑이 더욱 편해질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