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아이템 중에서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각종 소모품들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안에서 오랜 시간 꾸준히 유저들의 손길을 받고 있는 주요 거래 물품이다. 강화, 제작, 스킬 강화, 던전 시간 추가 등 여러 방면에서 많은 거래가 이뤄지는 소모품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일부는 꾸준히 가격이 하락한 반면, 여전히 적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물품들도 보인다.

무기, 방어구 강화석 및 세공석, 매물이 많은 제작 재료는 가격이 많이 하락해서 전처럼 소모품 판매로 다이아를 수급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물론 희귀 기술서나 교본, 축복의 세공석 등 희소성 높은 소모품은 여전히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해당 소모품들은 상대적으로 획득이 어려워서 꾸준한 다이아 수급으로 여기기는 어렵다.


▲ 한때 주요 소모품을 얻을 수 있던 사냥터에는 많은 유저가 몰렸다.




■ 누적 매물이 많은 물품은 거래량이 많아도 낮은 가격을! 주요 소모품 시세

게임 내 자주 찾게 되는 소모성 아이템은 재료, 스킬, 소모품으로 분류되며, 각각 게임 초기부터 현재까지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한때는 획득이 쉽지 않은 희귀 이상의 장비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등장 확률을 가진 소모성 아이템 파밍을 목적으로 사냥터를 방문하는 이들도 많았다.

개당 가격은 등급 높은 장비보다 한참 낮지만, 안정적인 획득을 통해 꾸준한 다이아 수급이 가능했기 때문!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다이아를 확보하여 지갑을 채우기 위한 이들로 관련 사냥터에 사람이 넘쳤던 것이다. 그러나 현재는 각 소모성 아이템의 매물이 많이 쌓였고, 그로 인해 가격 역시 많이 낮아진 상황이다.

소모성 아이템은 여전히 거래가 많이 이뤄지고 있지만, 가격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모습이라 전처럼 소모성 아이템만으로 다이아를 수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물론 소모성 아이템 중에서도 희귀 이상의 일부 희소성 높은 아이템은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지만, 이는 희귀 장비만큼이나 잘 등장하지 않는 편이다.


◆ 주요 소모성 아이템 거래 가격 비교
※ 해당 가격은 1월 25일 여러 서버 거래가를 통합하여 평균값을 측정한 것으로 각 서버 상황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성장 재료 중에는 강화석과 세공석이 대표적인 거래 물품이다. 강화 시 대성공이 이뤄질 수 있는 이발디와 강화를 하락시키는 안드바리 중에서는 이발디가 좀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 중이며, 비교적 쉽게 구해지는 무기, 방어구 강화석은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편이다. 반면, 구하기 어려운 장신구, 유물 강화석은 높은 가격대를 형성 중! 단, 안드바리 유물 강화석은 활용성이 낮아서 낮은 가격을 보이고 있다.

강화석 외에 제련에 소모되는 세공석은 많은 매물로 낮은 가격을 보이지만, 축복의 세공석 만큼은 강화석 이상으로 높은 가격을 형성한 모습이다. 평균가를 기준으로 이발디 장신구 강화석, 이발디 유물 강화석, 안드바리 장신구 강화석이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며, 그 다음으로 이발디와 안드바리 무기 강화석이 방어구보다 좀 더 비싸게 여겨진다.

또한, 제련의 경우 원하는 옵션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세공석 소비가 필수로 여겨지고, 그중 높은 옵션 수치 확보가 가능한 축복의 세공석은 희소성과 활용성 모두 높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다. 세공석의 경우에는 오랜 시간 현재 가격과 유사한 수준의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고, 이는 그만큼 세공석 거래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 축복의 세공석은 강화 소모품 중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스킬 소모품 중에는 많은 유통으로 가격이 심각한 수준으로 낮아진 일반 등급 기술서를 제외한, 고급 이상 기술서부터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는 편이다. 주로 거래되는 등급은 고급, 희귀이며, 액티브 스킬 강화에 필요한 기술서와 패시브 스킬 강화를 위한 교본이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구하기 어려운 교본이 좀 더 비싸게 거래된다.

기술서와 교본은 초창기 다이아 수급의 효자 역할을 하던 소모품이었지만, 대부분의 유저에게 일반, 고급 스킬은 강화가 많이 이뤄지면서 매물이 꾸준히 누적되어 현재는 거래량이 다소 떨어졌다. 반면, 희귀 등급은 아직도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고, 찾는 이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스킬 소모품은 유저의 선택을 많이 받은 인기 높은 직업군의 아이템일수록 거래량이 많아서 가격도 높아진 모습을 보인다. 가장 많은 이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로그를 선두로 소서리스까지 아이템이 전반적으로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고, 워리어와 프리스트는 좀 더 낮은 가격으로 소모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 던전 입장 횟수를 추가해 주는 입장권은 난도가 높은 후반 던전일수록 더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어서 입장권의 가격도 높아진다. 그리고 특수 던전 이용 시간을 늘리는 모래시계 중에는 경험치 확보에 유리한 공허의 유적과 지하 감옥이 난쟁이의 비밀 통로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중! 이는 유저들의 던전 선호도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 주요 소모품이 출현하는 필드에 전처럼 유저가 많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