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랑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으로 개선
쿠노이치, 닌자, 세이지, 노바도 상향 소식
크라투카 유적지 몬스터 개체수 증가,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 추가

검은사막의 밸런스 패치 첫 줄의 주인공은 금수랑이다.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 수마다 정신력이 회복된 매커니즘이 소수의 몬스터 상대로는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제는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이 대폭 회복되도록 조정되어 금수랑을 조금이나마 쾌적한 사냥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붕격은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사라졌지만 뻗어 차지, 연속 차기, 섬광, 물의 흐름, 붕격, 즈려 밟기 등 일부 기술들의 회복량이 크게 상향됐다.

쿠노이치는 강 : 그림자 분파 I~III은 타격 피해수가 4에서 5로 증가하고 강 : 속박의 덫은 타격 피해량과 PVP 피해 감소율이 증가했다. 강 : 신인분격도 1타격 피해가 증가하고 인술 폭발 시 1타격 피해가 추가된 상태다. 흐름 : 분개와 흐름 : 공분 타격 피해도 상향됐다.

닌자도 상향 패치가 이뤄졌다. 단명참 I~IV 1, 2타격 피해와 전환 자세 올려치기 및 내려치기 타격 피해가 증가, 이룡등공 I~III 및 일도양단 I~III 타격 피해는 물론이며 흐름 : 음속 폭음의 폭발 타격 피해도 증가한 상태. 전승 노바도 강 : 얼어붙는 대지, 강 : 몰아치는 사제 I ~ III, 강 : 혹한의 어둠, 강 : 격돌하는 기병 I ~ IV, 강 : 옭아매는 얼음가시 I ~ III의 타격 피해가 증가했다.

세이지는 단죄하는 뇌옥, 아토르의 비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변경되며 아토르의 비수 기술 이후 단죄하는 뇌옥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된 모습. 흐름 : 불호령은 단독으로 발동이 가능해졌고 번개 쇄도, 교화하는 낙뢰 I~III, 솟아오르는 힘 I~IV 타격 피해가 증가했다.


▲ 전승 노바 변경 사항

▲ 세이지의 불호령 기술 변경



[이벤트] 신비한 묘약을 활용한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이 가능해졌다. 신비한 묘약 1개를 넣고 추가로 광분의 영약 2개와 잠식된 숨결 2개 혹은 잠식된 광분의 영약 2개 혹은 [이벤트] 신비 : 광분의 영약 1개와 잠식된 숨결 2개를 간이 연금 시 제작 가능하다. 지속시간 60분, 몬스터 추가 공격력 +35, 모든 적중력 +12, 최대 지구력 +200,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만큼 회복, 치명타 피해량 10%, 최대 소지 무게 +100LT와 모든 방어력 -15 효과를 얻게 된다.

크라투카 유적지 몬스터 개체 수 증가해 사냥터에 모험가를 끌어들이려는 모습이며, 산을 울리는 산발바닥과 전투 시, 더욱 다양한 위치에 벌집이 생성되도록 변경됐다. 예민한 동물 서식지에 위치한 사냥깨비에게서 수주 가능한 일일 의뢰의 제한이 56에서 50으로 감소했다.

이외에도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야기 의뢰가 찾아왔다.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십리대숲에 위치한 죽순동자를 찾아가면, '짜증이 난 죽순동자'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추가로 남포 무들마을 대장장이 달훈은 장비 정화를, 무기 상인과 방어구 상인은 장비 수리가 가능하도록 메뉴가 추가됐다.


▲ 잠식된 광분의 영약 제작식

▲ 토끼와 거북이 이모티콘을 얻는 의뢰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