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전, 메밀묵은 오래걸리니 미리 제작
재료 중 간장은 장독대에서 메주 제작으로 나온다
귀여운 죽순동자 이야기, 화백의 모티브는 누구?

살아 움직이는 그림에 대한 소문
보상: 공헌도 경험치 300, 상평통보 10

그림에서 살아난 대나무, 죽순동자
보상: 공헌도 경험치 150, 상평통보 5

공포와 악행에 물든 동자
보상: 공헌도 경험치 300, 상평통보 10

마음 아픈 자식의 부탁 (전투)
보상: 공헌도 경험치 500, 상평통보 15

생명을 불어넣는 화가와 붓
보상: 공헌도 경험치 300, 상평통보 10

초롱 상단의 꺼지지 않는 불빛 (녹두전, 메밀묵 필요)
보상: 공헌도 경험치 500, 상평통보 15, [지식] 살아 움직이는 그림


초롱 상단의 현용은 생생히 살아 움직이는 그림 이야기를 들어본적 없냐며, 최근 그림 한 점을 입수했지만 다음날 백지가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대나무를 기가 막히게 그리는 화백을 찾아 우리의 궁금증을 해결해달라고 부탁한다. 직접 안가고 부탁하는게 능청스럽다.

그림을 그린 주인공은 신태선. 자신은 화백이 아니며 취미로 그리고 있었다고 한다. 바람에 날린 그림이 몇 점 있었는데 그것 때문에 찾아온 것이냐고 묻는다. 하지만 더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있는데, 자신의 그림에서 살아난 죽순동자들이 속을 썩이고 있기 때문. 죽순동자가 왜 나쁜짓을 하고 다니는지, 해결 방법을 알려달라고 부탁한다.


▲ 초롱 상단이 모르는 일이 있다. 그림 하나가 백지가 되었다는 사건

▲ 궁금하지만 직접 움직이지 않는다!

▲ 그림의 주인은 신태선

▲ 취미로 그린 것 뿐인데...

▲ 주변에 죽순동자를 대신 살펴봐달라고 한다.

▲ 돌과 쌀을 섞.. 임오군란?

▲ 아이들이 나쁜짓을 일삼기 시작해 도와달라고 한다.



초롱 상단에게 돌아가자. 소식을 전달하니 해결해주겠다고 한다. 물론 이번에도 직접 나서지 않는다. 죽순동자를 살펴보니 화백을 지키기 위해 움직였지만 처음 뜻과 다르게 안 좋게 변한 것. 십리대 숲 원한이 서린 목소리가 범인이라며 해결해달라고 한다. 그리고 촌장 근처에 나타난 죽순동자를 처리하고 마을 사람들을 구하자, 초롱 상단에선 좋은 붓으로 신태선에게 장군동자를 그려보라고 요청을한다.

신태선은 도움을 받았으니 장군동자를 그려내고, 삽화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살아있는 장군동자가 움직이며 세상에 나오게 된다. 그녀가 그리면 모든게 살아 움직이나보다. 검은사막만의 판타지 요소가 담겼지만, 옛날 설화도 엇비슷하니 큰 위화감은 없다.


▲ 우리 초롱 상단이 해결해드립니다!

▲ 하지만 해결해야하는 건 나였고..

▲ 십리대숲 원한 서린 목소리가 죽순동자를 변하게 했다고..

▲ 촌장 집에 등장한 죽순동자를 처치하고

▲ 마을 사람들을 구해냈고, 다시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한다.

▲ 집에 있는 장군동자를 그려보라고 권유.

▲ 죽순동자는 적적한 마음을 달래주는 아이들이며.

▲ 마음을 주고 받을 이가 곁에 있다는 것

▲ 이것만으로도 큰 행복이라고 한다.



장군동자는 이제 집나간 동자를 찾아준다고 한다. 신태선은 기특하면서도 부탁을 하는데, 메밀묵과 녹두전 간식을 제작 해달라고한다. 녹두전에 필요한 참기름은 필드에 깨를 빻아 만들 수 있고, 메밀묵에 필요한 간장은 마을 장독대 작업을 통해 된장을 만들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된장에 필요한 메주는 장독대에서 메주를 만들어야 된다. 콩 200개를 창고에 넣고 메주를 2번 제작, 이후 된장을 1번 제작하면 간장이 나온다. 장독대 작업은 오래 걸리니 참고.

간식을 만들어주고 장군동자에게 전달하면, 초롱 상단에서 상평 통보와 공헌도 경험치, 그리고 지식을 전달하며 이야기가 마무리 된다. 살아 움직이는 그림은 '마음을 주고 받을 이가 곁에 있다는 것, 이것만으로도 큰 행복이라는' 좋은 말을 남기며 의뢰가 끝난다.


▲ 장군동자가 집 나간 동자들을 찾아온다고 한다.

▲ 부탁이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죽순... 아니 간식을 만들어주세요.

▲ 녹두전과 메밀묵을 제작해야 된다. 참기름은 깨를 빻고, 간장은 된장을 제작하면 나온다.

▲ 만들어진 간식을 건네주면

▲ 초롱 상단이 지식을 건네주고 이야이가 마무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