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주관적인 후기


 하 대기 2만명 뚫고 겨우 게임 하다가 15렙 퀘스트 중간에 팅김 ㅡㅡ

 재접하니 대기 1만5천 뜨고 ㅈㅈ 선언


 검은사막 하다가 로아 나오길래 사전예약 했고 이번에 해본걸 주관적으로 써봄


 1) 그래픽


  -> 솔직히 .. 이건 비교불과;; 그래도 로아정도면 정말 그래픽좋은편인건 맞음

      그런데 검은사막이 그에비해 너무 압도적으로 좋음


 2) 타격감


  -> 개인적으로 검은사막 압승 이라 생각함.

       자이 유저여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기본공격 뿐 아니라 스킬 등등 검은사막 압승

       로아도 전사 중에 버서커 했는데 타격감 글쎄.. 자이해서 그런가;


 3) 커마 및 기본 게임성

 

 -> 커마도 당연 검은사막 . 디테일 및 신체 까지 변화 가능하고 알다시피 인벤에 올라오는 커마만봐도

     신세계를 경험..

     게임성은 대체적으로 별다를건 없는데 아직 쪼렙이고 다들 만렙 찍어야되바야 아는거고

     50만렙에 아이템 레벨 즉 , 레이드 파밍 위주라 (보스 패턴또한 존재 , 블소 레이드 와 비슷할듯)

     이건 좀더 봐야되겠지만 게임성은 좋은듯.

 

 4) 과금 정도

 

 -> 이것도 오픈초기라 언제 뒤통수 때릴지 아무도 모르기에

     지금나온것만 보면 그냥 뭐 감흥없음..

     마일리지 19만 즉 , 현금 200에 탈 것 사는거 있다던데 이건뭐 솔직히 신경안쓰고

     근데 의외인게 퀘스트 즉시완료권이라고 캐시 템으로 파는거 보고 좀 의아했음...

     

     아바타 같은 경우 , 옵션이 달려있음 정확히 보진 않았지만 % 로 1퍼? 이런식으로 달려있는데

     이건 인게임 내에서도 제작으로 아바타 제작 가능해서 별 상관없음. 크게 영향 안미치고

     과금이 아까우면 인게임 제작으로 퉁치면됨.

     문제는 이게 프리미엄 의상셋트 이런식으로 나오면 곤란해지는데 , 이것도 지켜봐야될듯..


   

 * 대강 느낀점임

   이렇게 보면 검은사막이 씹압승인거 처럼 보이네...;;

   근데 확실히 로아에도 탈것 말같은거 타고 이동하는데

   이부분에서조차 참;; 뭐랄까 쉽게말해서 그냥 모바일게임 피시로 켜서 하는 느낌임

   여태 PC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 , 검은사막 등등 해왔지만

   위 두 게임같은경우엔 일단 타격감 그리고 조작감 , 이런게 확실히 넘사였음

  

   글을 좀 허접하게 쓴거같기도 한데 ..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ㅋㅋ

   검은사막 게임 내적인 부분이 전 더 좋은듯 하네요 (운영xxxxxxxxxxxxxx)

  

  

Lv7
둔주
1%
 
경험치
601
베니
0
이니
1,084
  • 명성치7
  • 제니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24980      [잡담]  자언 공지 콤보들 중 막힌것도 있나요?      조림씨 11:02  30 0
    24979      [잡담]  자이언트 주무기 뭐쓰나요?      아옳킹 10:34  16 0
    24978      [잡담]  흑정령기술 쓰나요??? [2] 검사초보진영 04-24  245 0
    24977      [잡담]  신발 수정 질문! [2] 정열맨 04-24  202 0
    24976      [잡담]  버그콤보 안막힌거야? [1] 밸런스폭망 04-24  598 0
    24975      [잡담]  복귀유저 질문좀 받아주세요 [2] 드루는곰이짱 04-23  227 0
    24974      [잡담]  맹습 경직이 상대가 일어서기 직전에 넣.. [2] 조림씨 04-22  312 0
    24973      [잡담]  몹끼고 피빕할때 팁같은거 없습니까아아아 [4] 카사카꼬맹이 04-22  337 0
    24972      [잡담]  자이 박맹광 -광 -맹습 -광 콤보 에.. [2] 조림씨 04-22  286 0
    24971      [잡담]  어틈 2단계 보스 잡았는데 좀 빡시네요..  [2] 사슴꽁지 04-21  470 0
    24970      [잡담]  복귀유저 랩업 어디서해야할지 조언좀요  [3] 사슴꽁지 04-21  345 0
    24969      [잡담]  박맹콤 이제 안되면 [3] Ascapart 04-21  488 0
    24968      [잡담]  밥상이랑 흐름밥상이랑 뭐가다르죠? [1] 칙킨 04-20  135 0
    24967      [잡담]  맹공 추가타 확정발동 패치시급 [1] 쓴맛 04-18  433 0
    24966      [잡담]  태섭에 자이언트 패치 잇네요 뜬금없이... [6] 트레져 04-18  1047 0
    24965      [잡담]  자이언트 라밤,기술특화 [1] Yeollee 04-18  341 0
    24964      [정보]  자이 떼쟁 주요스킬좀 적어주세요 [2] 다깐다 04-18  369 0
    24963      [잡담]   둠100퍼센트 활용하는 자이 [1] 에랜예거 04-18  663 0
    24962      [잡담]  형제님들 사냥터 추천해주세요  [2] 닭달귀 04-17  296 0
    24961      [잡담]  위장복 기준 히스, 심층 몹들사이에서 .. [2] 다깐다 04-16  379 0
    24960      [잡담]  밥상 엎기 스킬 딜레이 [3] 푸른곰선장 04-16  439 0
    24959      [잡담]  일요일 맘보 거점 하이라이트 부분 [3] Tuble 04-16  435 0
    24958      [기타]  유누베 착용하고 261 264 297.. [5] 하루전출감 04-15  489 0
    24957      [잡담]  자이 기본적인 딜사이클좀 알려주실분 [1] 큐이파이 04-14  561 0
    24956      [잡담]  자이 사냥 어디서해요? [5] Rkdsoddl 04-13  793 0
    24955      [잡담]  형제님들 고 용살철갑포좀 팔아주십쇼.      헤글렉 04-13  125 0
    24954      [잡담]  유자카 먼저 올릴까여 고오반먼저올릴까염 [1] 일리댠 04-13  186 0
    24953      [잡담]  형님들최종템전을 어떻게 맞추는게 좋나요.. [2] 아옳킹 04-13  333 0
    24952      [기타]  연속 박맹 질문합니다 [7] 미르코 04-13  463 0
    24951      [잡담]  야수의벼락있는데 몰벼는왜찍나요? [6] 일리댠 04-13  479 0
    24950      [잡담]  고삼신기 최저가로싸게올렸어요 사주세요ㅠ [1] 밖에춥냐 04-12  221 0
    24949      [잡담]  형제님들 크자카 5/5/5 셋팅 가능 .. [2] 다깐다 04-11  437 0
    24948      [잡담]  심해 자이 스킬 질문 고급편 [7] 초선남 04-11  555 0
    24947      [잡담]  박맹 [3] 분쇄완료 04-11  380 0
    24946      [잡담]  몰벼 스킬어디까지 찍나요.. [4] 수목 04-10  473 0
    24944      [잡담]  이 스킬 어떻게 쓰나요? [7] Jypdy 04-10  408 0
    24943      [잡담]  히스 가보려고 합니다. 형제님들의 조언.. [4] 잃어버린인형 04-09  512 0
    24942      [잡담]  히스 잡템 문의 [7] 울보사랑이 04-08  456 0
    24941      [잡담]  매화 216공 히스 30분 1200개... [1] 잘알아둬 04-08  597 0
    24937      [잡담]  이거 쓰는방법좀요 [5] 레알돋네2 04-07  660 0
    24936      [기타]  자이언트 심층 질문합니다  [2] 비코닛 04-07  641 0
    24935      [잡담]  자이언트 콤보중에 두두두두하는 콤보 어.. [9] 레알돋네2 04-06  924 0
    24934      [잡담]  오랜만에 자이로 전투 하다가 멘붕      푸른곰선장 04-06  420 0
    24933      [잡담]  자이언트 루피커마 구합니다 ㅜ      as더래 04-06  227 0
    24932      [잡담]  자이가 이렇게 멋진데  [7] 아이디왔쪄염 04-05  1332 0
    24930      [잡담]  분노의진동 [5] 껍데기행진곡 04-04  523 0
    24929      [기타]  자이 필드쟁, 소수쟁, 1대1 질문 [8] 다깐다 04-04  732 0
    24928      [잡담]  자이 한방 사냥터 사냥 어떤가요? [3] 중책 04-04  645 0
    24925      [잡담]  자이스승님 구해요      Livers 04-03  165 0
    24924      [잡담]  형제님들 [5] 샤크파인 04-03  336 0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