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에서 직접 시연하고 왔습니다.

일단 움짤로 기만질을 해놨더군요.

스킬툴팁 상 첫 1타에 2번의 타격이 들어가고 무적 이동 후 후속 폭발타격이 들어가는 것마냥 써있고,

또 실제로 움짤로 보면 약진 번살 후 가로베기 1타 이후 무적이동 폭발타격이 들어갑니다.

근데

퀵슬롯으로 사용하면 앞에 1타에 세로베기가 추가가 됩니다.

즉 세로베기 - 가로베기 - 무적이동 - 폭발타격이 들어갑니다.

일반 번살 후 퀵슬롯 사용 시에 빈틈이 매우 커집니다.

참고로 앞부분 타격은 캔슬이 안되고, 뒤에 폭발타격에서만 캔슬이 됩니다.

사실 상 이걸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좀 당황스럽습니다.

이룡 다음에 바로 이어서 쓸 수 없기 때문에 이룡-사집-신스킬 순으로 써야 하는데, 첫 1타에 있는 맨몸 구간으로 이룡 띄우기 이뮨 시 리스크 방지로 쓰는 것도 솔직히 의미가 없습니다. 이룡-사집-신스킬을 써서 무적이동으로 빠져나올 정도의 시간이면 그냥 이룡-사집-깨비로 나와도 충분합니다...

그렇다고 전환 번살 후 연계를 하자니, 본번살 자체가 슈아 지속시간도 너무 짧고 어찌됐든 1타 맨몸으로 인한 빈틈이 있기 때문에....차라리 번살 + C스왑, 번살 + 닌보, 번살+깨비가 더 낫습니다..

솔직히 배덕 흐름으로 나오는 최악은 면했으나, 번살 후속타 흐름기를 주는 와중에 어떻게든 빈틈을 만들어서 쑤셔 넣어놨는지 모르겠네요....

쓸데 없는 경직 CC는 갖다 버리고, 퀵슬롯 사용 시에도 1타격으로 모션 바꾸고 타격 모션에 전가나 슈아를 주지 않는 이상, 쓸 이유가 별로 보이지가 않습니다. 심지어 스킬 사용 시 백무빙까지 쳐버려서 콤보 연계성도 해칩니다. 쓸 수 있는 사용처가 딱 한정적으로 정해져 있는데, 그 사용처도 기존 스킬로 훨씬 더 리스크 없이 커버가 되니 굳이 쓸 필요가 없다는 느낌....

다음 주 테섭에서 개선되길 바라야 할 거 같습니다..



++ 내용 추가


약진 - 전환 번살 후 신스킬 연계 시 맨몸인 1타격 부분이 얼마나 큰 지 확인을 해봤습니다.

일단 워부 방진으로 카운터 당하나 확인해봤는데, 번살을 좀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하면 방진으로 번살-신스킬 사이 빈틈에 카운터 치는 게 가능했습니다. 

다만 먼 거리, 번살 타격이 딱 들어갈 정도 거리에서 사용하면 방진 타격범위가 짧아서 빈틈 구간에서 방진타격이 들어가기 전에 무적이동으로 피해집니다.

방진보다 사거리가 긴 스킬들에는 더 쉽게 카운터 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당연하겠지만 CC는 번살에서 경직 CC들어가면 그 이후 신스킬 경직은 CC카운트 안됩니다.

그리고

pvp시 후속 폭발타격 다 들어가도 딜링 개쓰레기입니다.

콤보딜로 모기딜 들어가며 폭발타격 이후 딜레이가 생각보다 길어서 이룡-사집-신스킬 풀타격 - 회칼 사용 시 회칼이 꽤 나중에 나가집니다. 

이룡 - 사집에서 사집 넉다운 들어가면 신스킬 폭발타격 범위 밖으로 날아가서 넉다운 이후 폭발타격 딜링도 안 들어가집니다. 넓은 범위는 개나 준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