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환자세 푸는 모션(칼 내리는 모션)에서 깨비 걸음 아니면 캔슬이 아예 안되는데, 칼 내릴 때 일반 번살, 나토, 닌보 등 커맨드로 캔슬되게 해주셈.

2. 전환자세 칼 들어 올리는 모션 딜레이 부분에서 앞/뒤 약진이 더 빨리 나가지게 해주셈.

3. 전환자세에서 화면 돌리는 방향으로 캐릭도 함께 움직이게 해주셈.

4. 이룡등공 후 쉬프트+S 누르면 뒷 약진 나가게 해주셈. 별 같잖은 신스킬에 뒷무빙 만들지 말고.

5. 검폭 후 쉬프트+S 누르면 뒷약진, 스페이스 누르면 연막 나가게 해주셈.

6. 각닌도 그베+라밤발톱 공속 버프 중첩되게 해주셈.

7. 각성 -> 비각 스왑 시 전가 상태에서 어느 시점에서든 스페이스바 누르면 연막으로 캔슬되게 해주셈. (스왑 모션 길게 빼서 전가 유지하게 해주던거 옛날에나 좋았지 캔슬도 안 되는 현시점에선 그냥 빈틈투성이 구시대적 메커니즘)

8. 비아수라 상태에서 일도챠징 게이지 풀로 차기 이전에 약진 사용되도록 바꿔주셈. (풀챠징 이전에 약진 시 일도 딜 노챠징 딜로 나가게끔)

각워가 왜 요새 예전에 비해 할만해졌는가? Q 가드 캔슬이 리얼 온갖 스킬에서 다 되기 때문임. 스킬 캔슬하고 다른 스킬 연계하는 것부터 스킬 빈틈에서 Q캔으로 슈아 방막 유지하는 것으로 안정성이 확연하게 늘어났고, 거기에 흑정령 분쇄의 효율적인 모션과 뛰어난 딜링으로 콤보가 좋아졌기 때문.

무사도 슈아 유지 가능한 추격으로 대부분의 스킬을 전부 캔슬하며 빠지는 게 가능함.

각닌도 웬 병//신 같은 나사빠진 신스킬 주는 것 이전에 먼저 각성스킬 캔슬을 통해 전승 직업군들의 속도감을 따라갈 수 있게 해주는 게 중요함.  

우선 전닌의 주시태세가 기동력의 핵심인 것처럼 각닌은 약진이 중요함. 지금은 전환자세 -> 약진 또는 일도 차징 중 약진 말고는 약진을 스킬 연계 사이에서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전무함.

또한 전환자세가 예전에는 전가 유지력에 도움이 됐지만 현 시점에서 모든 캐릭터들의 무빙 퍼포먼스가 전부 상향된 시점에서 아주 제한적으로 캔슬 및 방향전환이 되는 전환자세로는 더 이상 들어오는 CC기를 소화할 수가 없음.

전환자세에 있는 선후딜을 약진, 번살(칼 올릴 땐 전환, 칼 내릴 땐 일반) 캔슬할 수 있게 해주고, 전환자세를 주시태세와 마찬가지로 화면 돌리는 방향에 맞춰 전가 방향을 돌릴 수 있게 해주면 됨.  

뭐 번살 방어판정 개선이니 딜증가니 하는 거도 좋지만, 일단 캔슬을 통한 스킬 간 연계성과 빈틈을 줄이는 게 최우선이라고 봄.